고양이 털 빠짐, 어떻게 관리해야 해? 추천 아이템 TOP5

고양이 털 빠짐

청소를 해도해도 끝이 없는 고양이 털 빠짐! 사실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털 빠짐은 어느 정도 포기하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봄과 같은 환절기에는 빠져도 너무 빠지기 때문에 대책이 필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고양이 털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소개해드릴게요!

고양이 털 빠짐, 환절기가 가장 심해!

털 빠짐이 유독 심한 시기는 바로 3월~4월인데요. 추운 겨울 동안 고양이를 지켜줬던 털들이 봄을 맞이하면서 빠지기 시작해서 집안이 털로 가득해지죠.

bemypet-landscape

특히 속 털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솜털처럼 잘 날리거나 먼지처럼 뭉쳐져서 청소하기가 더 힘들어요. 방치할 경우 먼지가 뭉쳐서 굴러다니거나 고양이 입에 들어가 헤어볼 구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고양이 봄 환절기 건강 케어법은?

고양이 털 빠짐 관리, 추천 아이템은?

1. 쓰리잘비 멀티 빗자루

고양이 털 빠짐

반려동물 털 날림에 최적의 빗자루예요. 고무와 바닥이 비벼지면서 생기는 정전기로 털이나 먼지, 머리카락을 잘 쓸어줘요.

일반 빗자루와 달리 물로 세척이 가능해서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털이 가늘고 솜털처럼 날리는 아이라면 물을 살짝 묻혀 쓸면 더 잘 쓸려요.

2. 심플 반영구 돌돌이 털 제거

고양이 털 빠짐

반영구 사용가능한 털 제거 돌돌이 제품이에요. 천 위에 묻어 있는 털을 쓱쓱 밀어 제거할 수 있어요. 박힌 털이나 섬유 속에 엉켜있는 털을 긁어내는데 좋아요.

하지만 이불이나 옷 같은 얇고 부드러운 재질에는 사용하기 힘들었어요. 또, 솔이 억세서 원단에 보풀이 생기거나 긁힐 수 있으니 카페트나 쿠션 같은 생활 용품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3. 베스트토레서

코트나 스웨터처럼 접착 테이프 돌돌이를 사용하기 어려운 원단에 사용하면 좋아요. 다른 제품보다 털 제거 기능은 조금 약하지만 그만큼 원단 손상이 적어요.

가볍게 쓸어주면 털이 한곳에 모이는데 박힌 털이나 엉킨 털까지 제거하기는 어려워요.

4. 리벤스 테이프 클리너

고양이 털 빠짐

테이프 부분이 사선으로 컷팅되어 있어 찢어지거나 바닥에 붙는 현상이 덜해요. 바닥, 침구, 캣타워 등 다양한 소재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이즈가 넉넉해서 청소하기 편리했어요. 리필용 테이프의 가성비도 좋아요.

5. 무인양품 돌돌이 테이프 카페트용

고양이 털 빠짐

접착력이 높으면서도 테이프 뜯는 게 편해서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이에요. 의류용과 카페트용이 있는데 카페트용이 접착력이 더 좋아요. 만약 옷에 사용한다면 의류용을 사용하는 게 원단이 덜 상해요.

6. 하이포닉 반려동물 모이스쳐 미스트

고양이 털 빠짐

고양이 털이 옷이나 물건에 붙는 이유는 사실 정전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정전기를 줄이면 털이 붙거나 날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고양이 빗질을 시켜줄 때 미스트를 뿌려주면 털이 덜 날리고 잘 털어낼 수 있어 추천해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저희 집도 털과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코숏이긴 해도 털 갈이 시기의 털빠짐은 정말 감당이 안 되는 것 같아요😭 만약 너무 털이 많이 빠져서 청소를 해도 해도 끝이 안 난다면? 이 시기에는 한 번 목욕을 시켜 죽은 털을 제거하는 것도 좋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털 빠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