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관절 영양제, 어떤 게 좋을까? 주의사항은?

관절 영양제는 치료제는 아니지만 보조제 개념으로 먹이면 좋아요. 특히, 관절이 비교적 건강할 때부터 꾸준히 관절 영양제를 급여해 관리해 주면 좋습니다. 강아지 관절 영양제 급여 전 알면 좋은 기본 지식과 추천 제품을 알아보아요.

강아지 관절 영양제에 대한 기본 지식🦴

영양제는 치료제가 아니야!

영양제는 말 그대로 악화 방지 및 통증 관리를 위한 보조제의 역할을 해요. 영양제는 치료제가 아니라는 걸 알아야 해요.

비마이펫배너광고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급여하는 게 좋다는 점도 알아둡시다.

꼭 수의사와 상담 후 급여

영양제를 먹이기 전 꼭 수의사와 상담해야 해요. 강아지 상태*에 따라서 먹이면 안 되는 경우도 있고, 먹이고 있는 약이나 영양제와 함께 복용하면 안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에요.

*신장 질환, 췌장염 등

강아지 관절 영양제 추천 제품은?💊

강아지 관절 영양제

사이노퀸 EFA 관절 영양제

강아지 관절에 좋은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오메가 3 등이 들어가 있으며 흡수율이 좋은 제품이에요.

휴지기는 없으며,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용이 따로 나뉘어져 있어요. 위 제품은 소형견용입니다.

다만, 예방을 위해 먹이면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이미 슬개골 탈구나 관절염 등이 심할 경우 큰 효과가 없을 수 있어요. 그래서 노견보다는 6살 이하의 강아지에게 효과가 좋은 경우가 많다고 해요.

강아지 관절 영양제

안티놀 조인트 포뮬레이션 강아지 관절 영양제 PSCO-524

관절 영양제 중 특히 노견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 제품이에요. 천연 성분으로만 만들어졌으며, 휴지기는 따로 없어요. 관절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오메가 3가 함량이 높아 관절염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다만, 가격이 비싼 편이라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강아지 관절 영양제

케어사이드 메리큐조인트 강아지 관절 염증 완화 영양제

강아지 관절염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관절 영양제예요. 또한,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특히, 흡수가 잘 되는 성분으로 만들어져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다만, 하루에 2번씩 급여해야 하고, kg에 따라 급여량이 많아져서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10kg 이상이라면 하루에 총 6알)

강아지 관절 영양제

조인트맥스 트리플 스트렝스 강아지 보조제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등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요. 따로 휴지기가 필요 없어 꾸준히 먹이면 되는 제품이에요. 알약이 아니라서 간식처럼 급여해 줄 수도 있어요. (기호성은 개바개)

다만, 고용량 제품으로 과다 급여 시 설사, 구토를 할 수 있으니 꼭 안내된 적정량을 급여해야 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가 영양제를 처음 먹는다면 구토, 설사를 할 수 있어요. 특히, 고용량 제품의 경우 주의해야 하죠. 따라서, 절반 정도의 양부터 시작해서 점점 늘려주는 걸 추천해요.

또한,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라면 영양제 성분을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