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오줌 묻은 카페트 청소 아주 간단하게 하는 방법
강아지가 이불, 카페트, 방석 등에 종종 구토나 소변 실수도 할 때가 있어요. 특히, 강아지 소변 실수 고치기는 소변 냄새를 완벽하게 해결하지 않으면 반복됩니다. 하지만 이런 큰 빨랫감은 부분 빨래를 하기 어려워서 힘든 전체 세탁을 하게 되는데, 아주 간단한 패브릭 청소 방법이 있답니다.
이런 번거로운 상황, 해결할 수 있다고요?
냄새 제거가 중요한 강아지 소변 실수
강아지는 같은 자리에 계속해서 소변을 보는 습성이 있어요. 그래서 실수한 자리에 소변 냄새가 남아 있다면 같은 자리에 반복해서 소변을 볼 수 있죠 🙁
바닥에 소변 실수를 했다면 비교적 간단한데요. 깨끗하게 물로 닦은 후 탈취제를 뿌려 마무리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불이나 카페트 등의 경우 빨래를 해야 하기 때문에 무척 번거롭죠.
치우기 힘든 강아지 구토 자국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아플 때만 구토를 하지 않아요. 장시간 공복 상태가 지속되면 구토를 하기도 해서 비교적 자주 구토를 하는 상황이 생겨요. 이불이나 카페트 등에 구토를 해 놓으면 청소할 생각에 약간 아찔해지는데요.
구토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공복이 길어지지 않게 관리하는 거지만, 이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강아지 알레르기에도 찰떡
일반적으로 강아지 알레르기는 음식 때문인 경우가 많은데요. 종종 먼지, 곰팡이, 집 먼지 진드기, 꽃가루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경우 강아지 침대, 이불, 담요 등의 침구류를 주기적으로 빨아 집안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매번 그냥 말리던… 강아지 콧물, 침 자국
강아지 코는 항상 촉촉하죠. 그래서 강아지가 누웠던 자리가 축축하게 젖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매일 반복되는 일이고, 심하게 젖지 않기 때문에 매번 빨래를 하기보단 그대로 말려버리는 경우가 많죠.
또 강아지가 침대나 방석 위에서 간식을 먹어서 침을 잔뜩 묻혀 놓을 때도 있는데요. 이때도 빨래를 하기엔 애매하고 번거로워서 물티슈로 대충 닦고 말리곤 하죠. (강아지가 굳이 침대나 방석에 올라가서 간식을 먹는 건…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강아지 침과 콧물이 반복해서 묻게 되면 세탁을 하는 게 위생적이겠지만 자주 세탁하는 게 쉽진 않죠.
간편한 패브릭 청소 방법, 비쎌 스팟클린 프로히트!
비쎌 스팟클린 프로히트는 패브릭 제품을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습식 청소기입니다. 바닥에 카페트를 깔고 생활하는 미국에서 개발된 제품이랍니다 🙂
사용할 때 물과 함께 섞어 사용하는 스팟클린 전용 포뮬라는 인체에 무해하다고 *안전성이 입증된 미국산 포뮬라예요.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종종 있는 소변 실수, 구토 자국 그리고 침 자국 등 깊은 얼룩도 프로옥시스팟앤스테인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패브릭 청소를 할 수 있답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 연구원
누가 써봤냐구요?
소변 실수하는 루피에게 찰떡
루피는 종종 마킹하는 버릇이 있어요. 마킹한 담요나 이불 등은 모아뒀다가 빨랫감이 모이면 돌리는데요. 모으다 보면 소변이 찌들어서 냄새가 잘 빠지지 않았죠 (ㅠㅠ)
스팟클린으로 패브릭 장난감에 묻은 소변을 닦아주니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고 냄새도 배지 않아 좋았어요. 마킹하는 버릇도 고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고요.
탈취 효과도 있어요
루피엄마: 3-5회 정도 빨아들이면 소변 자국이 깨끗하게 지워져요. 청소기 전용 포뮬라에 탈취 효과도 있는지 소변 냄새도 거의 나지 않았어요.
오리의 침 범벅 방석도 해결!
오리는 간식을 꼭 어딘가 폭신한 곳에 올라가서 먹어요. 그래서 항상 방석은 침으로 범벅인데요😅
빨래하기도 어려워 항상 물티슈로 바깥만 닦게 되었어요. 이번에 비쎌 스팟클린으로 안쪽에서부터 부분 빨래를 하니 구정물이 나오더라구요… 아주 위생적인 느낌이라 좋았답니다!
방석이 이렇게 더러웠다고?
오리누나: 여러분, 강아지 방석 속에는 찌든 때가 정말 많아요. 꼭 소변 실수나 구토를 하지 않아도요. (어떻게 알았냐고요? 저도 알고 싶지 않았어요…)
프로옥시스팟앤스테인 포뮬라는 찌든 때와 깊은 얼룩 제거에 좋은데, 그 효과를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스피네 카페트도 깨끗하게 만든 패브릭 청소 방법!
빨래하기 힘든 큰 카페트나 매트를 청소하기에 적절했어요! 슬개골 탈구로 집안에 매트를 깔고 생활한다면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한데요. 이때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세탁소 안 가도 되겠다!
스피대디: 강아지와 사람이 매일 밟고 다니는 카페트인데 강아지는 거기에 온몸을 부비죠. 위처럼 구정물이 나올 정도로요 (ㅠㅠ)
특히 카페트는 집에서 세탁하기 어려워 보통 세탁소에 맡기는데,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비쎌 스팟클린 프로히트, 이런 점이 아쉬워!
소음은 일반 청소기와 비슷해요
스피대디: 모든 청소기가 그렇듯, 소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강력한 흡입력으로 물까지 빨아들이니 소음이 없을 순 없었어요. 일반 청소기 소음과 비슷한 정도였습니다.
오리누나: 소음은 있었지만, 강아지가 일반 청소기만큼 싫어하진 않았어요. 큰 움직임 없이 사용하는 제품이라 그런 것 같아요. 오리는 근처에서 엎드려서 구경할 정도였어요.
약간 무겁지만 들고다니는 제품은 아니라 괜찮아요
오리누나: 청소기 + 물 무게로 아주 가벼운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들고 돌아다니면서 청소해야 할 필요는 없어서 힘들진 않았어요.
그래서 결론은?
강아지 소변 실수가 잦다면 추천하는 패브릭 청소 방법이에요!
비쎌 스팟클린 프로히트는 강아지를 키운다면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소변 실수가 잦은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강아지가 실수한 부분만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하고 탈취 효과도 있어서 소변 실수 교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슬개골 탈구 때문에 1년 내내 카페트를 사용하거나 패브릭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editor@bemypet.kr로 제보해 주세요!
관련 제품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