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모래 사막화 원인과 말끔하게 해결하는 방법

고양이 모래 입자가 고울수록 응고력이 높아지지만, 그만큼 집안 곳곳에 모래가 흩날리는 사막화가 생기는 단점이 있죠. 이때, 진공, 물걸레 청소 기능으로 지저분한 집안을 말끔하게 해결해 주는 비쎌 크로스웨이브 X7 무선 청소기를 직접 사용해 봤답니다.

고양이 모래
고양이 모래

고양이 모래, 입자가 고울수록 사막화가 심해져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사막화를 피해 갈 수 없는데요. 사막화는 화장실 주변에 튀거나 집안 곳곳에 모래가 흩뿌려지는 걸 말합니다.

고양이가 하루에도 여러 번 화장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바닥에 모래가 묻어 나와 화장실 주변은 항상 더러워지는데요. 특히, 모래 입자가 고울수록 고양이의 기호성이 높아지지만, 사막화가 더욱 심해집니다.

bemypet-landscape

실제로, 벤토나이트만큼 입자가 고운 카사바 모래를 사용하는 저희 집에선 집안 바닥과 이불에 온통 모래가 밟힐 정도죠.(ㅠㅠ)

고양이 모래
매일 청소해도 쉽게 더러워지는 화장실 주변(ㅠㅠ)

고양이 모래 사막화 원인, 대소변 위로 모래를 덮어서

야생에서 고양이는 천적에게서 자신의 위치를 들키지 않기 위해 대소변 위로 모래를 덮었는데요. 집고양이에게도 이런 습성이 남아있어 볼일을 보고 난 후엔 모래를 덮는 것이죠.

이때, 고양이가 화장실을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덮는 과정에서 모래가 화장실 밖으로 날아가기도 합니다.

고양이 모래 사막화 예방법, 자주 화장실을 청소해 줘야

고양이 모래 사막화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최소 한두 번 이상 화장실을 청소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화장실 냄새가 심해져 고양이가 더 열심히 모래를 파게 돼 여기저기 튀길 수 있다고 해요.

그 과정에서 모래 먼지가 심해져 고양이 눈을 자극해 결막염을 유발할 수 있고, 고양이가 발바닥에 묻은 모래와 이물질을 핥아먹을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에겐 화장실 주변까지 청소하는 게 벅찰 때도 있어요. 저 또한 주중엔 화장실에 있는 대소변을 치워주고, 주말에만 화장실 주변에 튄 모래를 청소기로 청소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모래

고양이 모래 사막화를 싹 잡아주는 비쎌 크로스웨이브 X7

진공, 습식, 건식 청소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해요!

비쎌 크로스웨이브 X7은 습식, 진공, 건식 청소가 가능한 올인원 청소기예요. 기존 시리즈의 제품보다 더 슬림해지고 가벼우면서도 유선 청소기만큼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4세대 아쿠아 청소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은은한 꽃향기가 나는 *전용 포뮬라로 단순한 오염물 제거뿐만 아니라 살균, 항균 효과까지 탁월한데요. 생분해성 원료와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식물성 원료 베이스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LED 헤드라이트로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부터 이리저리 튄 고양이 모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기에다 분당 2,200회 회전하는 물걸레 브러쉬로 바닥을 뽀득뽀득 닦을 수 있어 두세 번 청소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포뮬라는 KTR(한국화학융합시험 연구원) 테스트를 완료한 안전한 제품입니다.

누가 써봤냐구요?

호두
코리안숏헤어
9살
5.4kg

진공청소기와 물걸레로 여러 번 바닥 청소를 하지 않아도 돼요!

호두맘

저희 집엔 호두 화장실이 크게 두 개가 있는 데다, 입자가 고운 카사바 모래를 사용하다 보니 화장실 주변뿐만 아니라 침대나 의자, 바닥 곳곳에 흩뿌려질 정도로 사막화가 심한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청소기는 구매한 지 3~4년이 넘어서 그런지 흡입력이 점점 약해지더라고요. 그래서 화장실 주변에 흩날린 모래를 빨아들이지 못하고 오히려 뱉어내는(?) 경우도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무선 청소기로 큰 먼지를 빨아들이고, 빗자루로 따로 모래를 담아 버립니다. 그다음 물걸레로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모래 부스러기나 먼지까지 닦아내고 있는데요.
매일 이렇게 청소하기엔 부담스럽다 보니 주말에 몰아서 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비쎌 X7은 진공청소기와 물걸레가 한 번에 작동해 그럴 걱정이 없었어요. 먼저 진공청소기로 모래를 빨아들이고, 버튼을 눌러 물걸레질을 하면 됐으니까요.
두세 번 허리 숙여 청소할 걸 비쎌 청소기 한 번만 돌리면 되니 편리하고, 청소 시간이 줄어들어 좋았습니다.

세탁하기 힘든 카펫과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의 먼지까지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호두맘: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청소기에 비해 비쎌 청소기의 LED 라이트 헤드의 밝기가 굉장히 높아 청소하고자 하는 곳의 작은 먼지와 모래 부스러기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청소할 수 있어 좋답니다.

고양이 모래
청소 전엔 먼지와 모래, 스크래쳐 먼지로 더럽던 러그(왼쪽)에서 깨끗하고 부드러워진 러그(오른쪽)
호두맘

비쎌 무선 청소기는 일반 바닥이든 카펫이든 상관없이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필터가 커서 그런지 통기성이 좋고, 흡입력이 굉장히 좋더라고요.
특히, 호두는 IBD(염증성장질환) 때문에 하루에도 여러 번 토할 때가 있다 보니 이불이나 러그를 따로 손세탁을 해야 했는데, 그 수고를 덜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소를 끝낼 때 터보 모드로 청소하기 힘든 구석에 있는 먼지까지 빨아들일 수 있어 좋았어요.
호두는 먼지가 끼어있는 침대 바닥이나 소파 구석에 들어가 노는 걸 좋아해서 평소에도 꼼꼼히 청소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그런데도 터보 모드로 청소했을 때 오수통에 먼지와 쓰레기가 빠르게 차오르는 걸 보면서 깜짝 놀랐답니다.

60도 미온수를 넣어 세척력이 좋고, 온수통에 변형이 없어 좋아요!

호두맘:물통에 물과 전용 세제를 넣는 눈금 표시가 크게 쓰여있어 사용하기 편리했어요. 그리고 60도 미온수를 넣어 사용할 수 있어 세척력이 좋고, 물통의 변형이 없어 좋았어요.
게다가, 1L의 전용 포뮬라로 탈취는 물론이고 은은한 향기에 세척력을 더 강하게 해줘 좋았습니다.
청소를 마친 후 포뮬라의 은은한 꽃향기와 함께 바닥을 밟았을 때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아 정말 행복했답니다.

가볍고 슬림해 무겁지 않고, 흡입력이 강해요!

고양이 모래
비쎌 청소기는 흡입력이 좋아 스크래쳐 주변의 골판지 부스러기와 모래들도 한 번에 청소할 수 있어요!
호두맘

슬림해 보이는 디자인이라고 해도 무게가 약 5kg 정도 된다고 해서 사용하기 전엔 무거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절대 아니었어요!
오히려, 손잡이가 아닌 청소기 흡입구가 있는 헤드 부분에 무게 중심이 잘 잡혀 있어 물청소 및 진공 청소에 효과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3평 기준으로 20분이면 바닥 청소와 함께 물걸레질도 되고, 물기나 먼지로 쉽게 더러워지는 카펫까지 청소할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오토 클리닝 기능으로 자동으로 브러쉬를 세척해 줘요!

호두맘

오토 클리닝 기능이 있는 청소기는 처음 사용해 봤는데요. 제품 중앙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가 알아서 물걸레를 청소해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청소기를 다 쓴 후 충전기에 거치한 후 오토 클리닝 버튼을 눌렀더니, 물걸레가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깔끔해지더라고요.

오토클리닝 기능 덕분에 제가 물걸레를 직접 빨지 않고, 물걸레에 붙어있는 머리카락이나 털 정도만 떼어준 뒤 말리면 되니 편리했습니다.

오수통 거름망이 있어 세척하기 쉬워요!

고양이 모래
호두맘

비쎌 아쿠아청소기 X7을 사용했을 때 오수통에 거름망이 따로 있어 먼지 통을 비울 때 먼지 날림이 전혀 없어 좋았어요.
그리고 거름망은 이물질을 버리고 물로 가볍게 세척한 후 말리면 되니 관리하기에도 좋았습니다.

고양이 모래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현대인 집사에게 추천해요!

집안일과 반려동물 케어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현대인 집사라면 매일 청소하는 게 힘들 수 있는데요. 비쎌 크로스웨이브 X7 무선 청소기는 진공청소기와 함께 물걸레 기능이 들어있어 한 번에 바닥 청소를 끝낼 수 있어 편리했답니다.

특히, 유선 청소기보다 흡입력이 좋고 헤드 부분에 무게 중심이 잘 잡혀있어 물걸레로 바닥을 뽀득뽀득 닦아준다는 게 확실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비쎌은 미국 바닥 관리 제품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와 함께 진공청소기 브랜드, 소형 카펫 청소기 브랜드 부문에서도 1위를 할 정도로 청소기의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쎌 브랜드는 미국에선 펫 재단을 설립해 유기 동물에게 후원하고 있어 더욱 반가웠답니다.

비쎌 크로스웨이브 X7 2832S
브랜드: 비쎌
제품명: 비쎌 크로스웨이브 X7 2832S
더 슬림해지고 더 가볍고, 더 강력해진 4세대 비쎌 무선청소기예요. 습식, 진공, 건식을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는 3 in 1 무선 물걸레 청소기로, 자동으로 브러쉬를 세척하는 오토클리닝 기능으로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 모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hj.jung

근엄한 츤데레 고양이 호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오래 행복하게 만수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시며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