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손가락 칫솔 추천 11가지 – 양치 훈련 시 유용해요!

강아지는 침이 알칼리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충치가 잘 생기지 않는 대신 치석이 쌓이는 속도가 빨라요. 양치질을 소홀히 할 경우 치석이 쌓여 잇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강아지도 양치질을 매일 해주는 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강아지 손가락 칫솔 장점과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손가락 칫솔

강아지 손가락 칫솔 장점

양치 훈련에 유용해요

강아지 양치질을 처음 한다면, 강아지가 낯선 감각과 행동에 놀라 양치질을 거부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자칫하면 트라우마가 생겨 양치질을 하면 공격성을 보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양치질을 하려고 한다면 단계별로 차근차근 훈련을 하는 게 중요한데요. 양치질 훈련 초반에는 손가락 칫솔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일반 칫솔에 비해 거부감이 적어 양치질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bemypet-landscape

잇몸 마사지 효과가 있어, 잇몸이 약한 강아지에게 좋아요

강아지 잇몸을 마사지하면 잇몸 조직이 강화되어 잇몸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 잇몸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세균에도 강해집니다.

이때,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의 손가락 칫솔을 사용하면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어 좋아요. 물론 일반 칫솔을 사용해 마사지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잇몸이 약한 경우 잇몸에 상처를 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손가락 칫솔

강아지 양치질 훈련 방법

1단계 – 입 주변 만지는 훈련하기

처음부터 칫솔을 사용해 양치질을 하려고 한다면, 강아지가 거부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처음에는 손가락으로 입 주변부터 시작해 잇몸, 이빨을 만지는 훈련을 하는 게 좋습니다. 이때, 면 소재의 손가락 칫솔이나 구강 티슈를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강아지 손가락 칫솔

2단계 – 손가락 칫솔, 향이 나는 치약 사용하기

강아지가 입 주변을 만지는 데 익숙해졌다면, 다음 단계로 손가락 칫솔을 사용해 보세요. 이때, 치약을 함께 사용하여 치약에 적응 시키면서 양치질 효과도 높여 주세요.

아직 강아지가 치약에 익숙하지 않은 만큼 닭고기향, 땅콩버터향 등으로 기호성을 높인 치약을 추천해요. 혹은 바르기만 해도 치태 제거에 도움이 되는 효소 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3단계 – 일반 칫솔, 무향 치약 사용하기

손가락 칫솔과 치약에 적응했다면, 다음으로는 일반 칫솔을 사용해 닦아주세요. 일반 칫솔 사용 시 더 세밀한 부위까지 닦을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양치질을 더 꼼꼼히 시키고 싶다면 칫솔모 크기가 작은 제품을 선택하는 걸 추천해요.

또, 양치질에 많이 익숙해진 경우 무향 치약을 사용해 보는 것도 추천해요. 향이 나는 치약을 사용했을 때보다 입 냄새 측면에서 더 깔끔한 느낌을 준답니다.

강아지 손가락 칫솔

<양치질 보조 제품 사용 시 주의사항>

덴탈껌, 치석 제거 장난감 등의 양치질 보조 제품을 사용해 구강 관리를 하는 것도 좋아요. 단, 이런 제품을 통해 양치질과 완전히 같은 효과를 낼 수는 없어요. 이는 양치질을 ‘보조’하는 역할이지, 양치질을 대신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양치질 보조 제품은 우리가 닦아주기 힘든 부위를 닦아주고, 입 냄새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얻는 용도로 사용해 주세요.

강아지 손가락 칫솔 추천 제품

실리콘 소재의 강아지 손가락 칫솔

세이오앙 고양이 강아지 손가락 실리콘 칫솔
세이오앙 고양이 강아지 손가락 실리콘 칫솔
바로가기

실리콘 재질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손가락 칫솔이에요. 깊은 곳까지 양치를 잘 할 수 있도록 손가락 모양에 따라 잘 꺾이게 되어 있어요. 양치 후에는 끓는 물에 소독할 수 있어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칫솔모는 작고 부드러워 양치질과 잇몸 마사지 모두 할 수 있어요.

딩동펫 애견 실리콘 손가락 칫솔 5.5 x 2.2 cm
딩동펫 애견 실리콘 손가락 칫솔 5.5 x 2.2 cm
바로가기

무독성 소재의 실리콘을 사용해 만든 강아지 손가락 칫솔이에요. 말랑하고 부드러운 소재로 강아지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양치질을 할 수 있답니다. 단, 손가락을 넣는 부분의 공간이 작은 편이라 손가락이 굵은 경우 사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타키타키 강아지 칫솔 4개
타키타키 강아지 칫솔 4개
바로가기

360도 칫솔모가 있어 더 편리하게 양치질을 시킬 수 있는 손가락 칫솔이에요. 잇몸 마사지용으로 사용하기 특히 좋답니다. 부드러운 소재로 손가락 움직임에 따라 잘 구부러지고, 밀착력도 좋아 착용감이 좋습니다.

토마고 링 핑거 칫솔
토마고 링 핑거 칫솔
바로가기

실리콘 소재의 강아지 손가락 칫솔이에요. 칫솔에 손가락에서 빠지지 않도록 고정 장치가 있는 제품이에요. 칫솔모가 부드럽고 뭉툭해 양치질 효과는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기 좋아요.

코코유 애완 동물 칫솔 실리카겔 손가락칫솔
코코유 애완 동물 칫솔 실리카겔 손가락칫솔
바로가기

엄지, 검지 두 손가락에 끼우고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손가락 칫솔입니다. 세밀한 양치질은 어렵지만, 칫솔모 면적이 넓은 편이라 강아지 이빨을 전반적으로 닦아주면서 잇몸 마사지까지 할 수 있어요.

일회용 강아지 손가락 칫솔

붐붐포 반려동물 듀얼 돌기 손가락 일회용 칫솔 패드 60매
붐붐포 반려동물 듀얼 돌기 손가락 일회용 칫솔 패드 60매
바로가기

일회용 손가락 칫솔이에요. 두께가 얇아 양치질을 하면서 강아지 이빨을 손가락으로 느낄 수 있어서, 구석구석 닦였는지 확인하기 좋답니다. 면에 엠보, 돌기가 있어서 강아지 이빨에 쌓인 치태를 잘 긁어낼 수 있다는 게 특징이에요.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에티펫 반려동물 치아깨끗시트
바로가기

강아지 양치질용 물티슈입니다. 손에 돌돌 말아서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물티슈가 크고 도톰해서 강아지 치아를 전체적으로 닦아주기 충분해요. 강아지 잇몸을 꾹꾹 눌러 마사지해 주기도 좋답니다.

와우 이크린 애완동물용 구강청결티슈
와우 이크린 애완동물용 구강청결티슈
바로가기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는 일회용 강아지 구강 청결 티슈로, 강아지 양치질 훈련용으로 좋은 제품이에요. 강아지 입 냄새 완화에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물티슈에 오돌토돌하게 엠보가 있어서 치태를 긁어주는 데 더욱 효과적이에요.

천 소재의 강아지 손가락 칫솔

래핑찰리 반려동물 오가닉 거즈 손가락 칫솔
래핑찰리 반려동물 오가닉 거즈 손가락 칫솔
바로가기

도톰한 거즈로 만든 다회용 강아지 손가락 칫솔이에요. 잇몸이 약한 강아지 그리고 강아지 양치질 훈련용으로 추천해요. 세탁하면서 사용하면 되며, 칫솔 1개 당 약 한 달 정도 사용할 수 있어요.

바잇미 마이크로플리스 강아지 손가락 칫솔 2개입
바잇미 마이크로플리스 강아지 손가락 칫솔 2개입
바로가기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는 강아지 칫솔이에요. 머리카락 100분의 1보다 가는 실을 엮어 만들어 부드럽게 강아지 이빨을 닦아줍니다. 실에 실버 이온 코팅을 해두어 항균 기능이 있기 때문에,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247 강아지 고양이 손가락칫솔
247 강아지 고양이 손가락칫솔
바로가기

장갑처럼 끼고 사용할 수 있는 강아지 손가락 칫솔이에요. 엄지, 검지에 끼워서 사용합니다. 면 재질로 부드러워 강아지 이빨과 잇몸을 자극 없이 닦아줄 수 있어요. 장갑 형태로 손에서 쉽게 빠지지 않아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손가락 칫솔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