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공 추천 10가지, 안전한 공 장난감 고르는 방법은?

강아지는 공을 사냥감으로 생각해요. 그래서 공을 던져주면 잡으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게 되고, 그 과정에서 사냥 본능을 해소하고 운동도 하게 됩니다. 이처럼 공은 좋은 장난감이지만, 강아지 공 장난감을 고를 땐 안전을 위해 주의해서 골라야 할 필요가 있답니다.

강아지 공

강아지 공 장난감 고르는 방법

사이즈 주의하기

강아지 공은 사이즈가 중요해요. 탁구공이나 골프공처럼 작은 공의 경우 자칫하면 강아지가 삼키게 되어 질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크거나 무거운 공을 준다면 강아지가 가지고 놀기 힘들어할 수 있어요.

공을 고를 땐 강아지 크기를 고려해서, 입에는 들어가지만 목구멍으로 들어가지 않을 정도의 사이즈로 선택해 주세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공

소재 주의하기

가급적 쉽게 뜯어지지 않는 튼튼한 소재의 공을 고르는 게 좋아요. 천으로 된 소재보다는 비교적 내구성이 좋은 고무나 라텍스로 된 공을 추천합니다.

보조적으로 어린이 제품 안전 인증인 KC 인증이 된 안전한 소재의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아요. 단, 강아지 장난감은 KC 인증 품목은 아니기 때문에, 인증이 없다고 해서 안전하지 않은 건 아니랍니다.

강아지 공

테니스 공은 피해주세요

강아지 공 장난감으로 테니스 공을 많이 사용하는데, 사실 테니스 공은 피하는 게 좋아요. 여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턱 힘이 센 강아지의 경우 테니스 공을 납작하게 압축시킬 수 있는데, 이때 공을 삼킬 위험이 있어요. 압축된 공이 기도에서 원래 크기로 돌아오면 질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니스 공의 겉 부분 천도 잘 뜯어지기 때문에 삼킬 위험이 큽니다. 삼키게 되면 질식 및 위장관이 막히는 장폐색이 생기게 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테니스 공의 경우 강아지 치아를 마모시키기도 합니다. 거칠거칠한 테니스 공의 겉 부분 천이 강아지 치아를 사포처럼 갈게 되는 거죠. 그래서 가급적 강아지에게 테니스 공은 주지 않는 게 좋답니다.

강아지 공놀이, 주의해서 지켜봐 주세요

강아지 공은 좋은 장난감이지만, 물어뜯으면서 놀기 때문에 고무, 천, 플라스틱 공 조각을 강아지가 먹게 될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서 공을 준 뒤에는 알아서 놀게 두는 것보다는 주의해서 지켜보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강아지 공은 보관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혼자 공을 가지고 놀다 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공 장난감은 강아지가 찾거나 건드릴 수 없는 곳에 따로 보관해 주세요.

강아지 공

‘놔’, ‘뱉어’ 훈련하기

강아지가 공을 물어뜯으려고 한다면, 안전을 위해 제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지하기 위해서는 ‘놔’, ‘뱉어’ 등의 훈련을 하는 게 좋아요. 장난감과 간식을 활용해 두 가지 방법으로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간식과 장난감으로 훈련하는 방법

  1. 강아지 적당히 좋아하는 종류의 장난감을 준다.
  2.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하다가, 강아지에게 좋아하는 간식을 보여준다.
  3. 강아지가 장난감을 떨어뜨리는 순간 ‘놔’, ‘뱉어’를 말하고, 간식을 주며 칭찬한다.
  4. 간식을 먹는 동안 장난감을 숨긴다.
  5. 다시 장난감을 주며 위 과정을 반복한다.

장난감으로 훈련하는 방법

  1. 터그놀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준다.
  2. 놀아주다가 터그놀이를 갑자기 멈춘다.
  3. 강아지가 터그놀이를 떨어뜨리는 순간 ‘놔’, ‘뱉어’를 말한 뒤 칭찬해 주고 터그놀이로 보상해 준다.
  4. 위 과정을 반복한다.

강아지 공 추천 제품 10가지

소리 나는 공

제제펫 라텍스 스포츠 애견 장난감 S
제제펫 라텍스 스포츠 애견 장난감 S
바로가기

가벼운 럭비공 모양 장난감입니다. 라텍스 재질로 안전하고 튼튼해요. 럭비공 모양이라 튀는 방향을 예측할 수 없어 강아지가 더 재미있게 놀아요. 삑삑 소리도 나서 강아지 흥미를 끌기 좋습니다.

위제트 강아지 삑삑이 장난감 공 6종 세트
위제트 강아지 삑삑이 장난감 공 6종 세트
바로가기

6개 세트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은 삑삑이 강아지 공이에요.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한 재질입니다. 물에 삶을 수도 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콩 스퀴즈 액션 애견용 볼 장난감 L 2개입
콩 스퀴즈 액션 애견용 볼 장난감 L 2개입
바로가기

삑삑 소리가 나는 튼튼한 고무 강아지 공입니다. 쉽게 뜯어지지 않는 재질이에요. S, M, L 세 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위 제품은 L 사이즈로 리트리버나 셰퍼드 같은 대형견에게 추천해요.

바잇미 강아지 내동생 라텍스 장난감
바잇미 강아지 내동생 라텍스 장난감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말랑하고 가벼운 강아지 라텍스 장난감이에요. 완전히 동그랗지는 않아서 굴려가며 놀기 쉽진 않지만, 던지고 튕기면서 놀아줄 수 있습니다.

노즈워크 공

딩동펫 반려동물 타이어 간식볼 4p 세트 M 9.5cm
딩동펫 반려동물 타이어 간식볼 4p 세트 M 9.5cm
바로가기

강아지 간식을 넣어줄 수 있는 플라스틱 강아지 공이에요. 공을 굴리면 소리도 나서, 흥미 끌기에 좋아요. 단, 플라스틱 재질이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니피즈 강아지 라텍스 공 장난감 중형
스니피즈 강아지 라텍스 공 장난감 중형
바로가기

라텍스 재질의 공으로, 안에 간식을 넣어줄 수 있어요. 이갈이 시기 장난감으로도 좋습니다. 튼튼한 재질로 내구성도 좋아 쉽게 망가지지 않아요.

리스펫 강아지 치카치카 플레이볼 노즈워크 장난감
리스펫 강아지 치카치카 플레이볼 노즈워크 장난감
바로가기

플라스틱 공에 말랑한 고무 돌기가 나와있는 공이에요. 돌기 부분이 강아지 양치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돌기 부분에 치약을 발라주면 좋아요. 단, 플라스틱 재질이라 던져주기는 힘들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덴탈 야구공 스낵볼 4종 세트
딩동펫 반려동물 덴탈 야구공 스낵볼 4종 세트
바로가기

작은 간식을 넣어줄 수 있는 공으로, 노즈워크와 공놀이를 같이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세척하기 편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공

제제펫 LED 반려견 컬러 볼 S
제제펫 LED 반려견 컬러 볼 S
바로가기

소리와 함께 빛도 나는 말랑말랑한 공이에요. 강아지 흥미를 유발하기 좋습니다. 총 5개 세트 제품으로 가성비도 좋아요. 단, 냄새가 나는 편이라 사용 전 한 번 세척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녀마켓 강아지 장난감 삑삑이 공 셋트 야광공 발광볼 3+1 닭인형증정
그녀마켓 강아지 장난감 삑삑이 공 셋트 야광공 발광볼 3+1 닭인형증정
바로가기

반짝반짝 빛이 나는 강아지 고무 재질의 공이에요. 소형견에게는 공이 조금 큰 편이라 처음에 물고 다니기 어려워할 수 있지만, 말랑말랑해서 요령을 익히면 잘 물고 다녀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공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