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덴탈껌 추천 12가지 – 양치질도 함께 해야 하는 이유는?

전문가들에 의하면, 양치질을 잘 하면 강아지 평균 수명이 2~3년 늘어난다고 해요. 그런 만큼 평소 강아지 구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게 좋은데요. 덴탈껌을 급여하면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치질도 꼭 병행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와 함께 추천하는 강아지 덴탈껌 12가지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덴탈껌

강아지 덴탈껌, 양치질 대용이 아니에요

강아지에게 덴탈껌을 급여하면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덴탈껌의 역할은 양치질을 보조하는 것으로, 양치질을 완벽히 대신할 수 없어요. 그래서 덴탈껌을 급여한다 하더라도 양치질은 꼭 병행해야 합니다.

덴탈껌이 양치질을 대신할 수 없는 이유는?

강아지 양치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이에 붙은 치태(플라그)를 제거하는 건데요. 치태는 양치질을 통해 마찰을 일으켜야 제대로 제거할 수 있답니다. 단순히 덴탈껌을 급여하는 것만으로는 치태를 완벽히 제거하긴 어려워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구강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1순위는 양치질이라는 걸 기억해 주세요.

그렇다면 덴탈껌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뭘까?

덴탈껌이 양치질을 완벽하게 대신할 순 없어요. 하지만 어느 정도 치태 제거에 효과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 가장 좋은 효과는 바로 보호자가 닦아주기 힘든 치아 사이와 치아 안쪽을 닦아주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거예요. 또, 강아지에게 입 냄새가 나는 경우 입 냄새 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덴탈껌을 줄 때 강아지 치약을 발라서 급여하면 양치질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혹은 애초에 치약이 발라져 나오는 덴탈껌을 급여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강아지 덴탈껌

강아지 구강 관리가 중요한 이유

앞서 설명했듯, 전문가들에 의하면 강아지 양치질을 잘 하면 평균 수명이 2~3년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구강 질환을 방치하면 폐렴, 신장질환, 복막염, 구비강누공(치아 염증으로 인해 입과 코를 구분하는 얼굴 뼈가 녹는 것)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살 이상의 강아지 중 80% 정도가 구강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평소 양치질에 신경을 써 주세요.

특히, 소형견의 경우 치아 사이 간격이 좁고 부정교합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꼼꼼한 양치질이 어렵고 치아 사이에 음식물도 잘 끼기 때문에 구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필요가 있답니다.

강아지 덴탈껌 추천 제품

기본 덴탈껌

그리니즈 몬스터백 덴탈 강아지껌
그리니즈 몬스터백 덴탈 강아지껌
바로가기

강아지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덴탈껌이에요. 강아지 두개골 형태와 씹는 패턴 등을 고려해 양치질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어요. 제형의 경우 구부러질 수 있는 정도로, 아주 딱딱하진 않아요.

윔지스 밸류백 강아지 덴탈껌 XS 360g
윔지스 밸류백 강아지 덴탈껌 XS 360g
바로가기

칫솔 모양의 덴탈껌이에요. 꽤 많이 딱딱한 편이라 강아지가 오래 먹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잇몸 및 이가 약한 강아지라면 먹기 힘들어할 수 있어요. 인공첨가물이나 유전자 변형 식품 등이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답니다.

포켄스 카누들 잇몸플러스 필로팩 강아지 덴탈껌 100개입 S
포켄스 카누들 잇몸플러스 필로팩 강아지 덴탈껌 100개입 S
바로가기

오돌토돌한 모양으로 강아지 양치질과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덴탈껌이에요. 약간 단단하지만 손으로 구부릴 수 있을 정도의 말랑함을 가진 제품으로, 어린 강아지나 노령견도 먹기 좋습니다.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고 해요.

견사돌 소형견용 닭고기맛 덴탈껌
견사돌 소형견용 닭고기맛 덴탈껌
바로가기

치간칫솔 모양으로 강아지 양치질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말랑한 제형으로 이가 약한 강아지도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가수분해 닭고기가 첨가되어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도 먹을 수 있답니다.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바게트형 덴탈껌

The 잇츄 덴탈 개껌 그린 S 43p
The 잇츄 덴탈 개껌 그린 S 43p
바로가기

기포가 있어 씹을 때 치아 표현을 긁어주는 바게트형 덴탈껌이에요. 단단하고 쫄깃한 제형으로 먹는 시간이 긴 편입니다. 이가 약한 강아지라면 물에 불려주는 걸 추천해요. 구멍이 두 개 있어서 치약이나 영양제를 발라주기도 좋다고 해요.

피피픽 덴탈브레드 미니 소형견 덴탈껌 195g
피피픽 덴탈브레드 미니 소형견 덴탈껌 195g
바로가기

바게트형 미니 덴탈껌이에요. 소형견에게 급여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말랑하고 폭신한 제형으로 이가 약한 강아지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세 가지 맛이 함께 들어있는데, 각각 눈, 관절, 피부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제로랩스 강아지 치카하개 덴탈껌 240g
제로랩스 강아지 치카하개 덴탈껌 240g
바로가기

말랑말랑한 제형의 바게트형 덴탈껌이에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성분이 들어가 있어 슬개골 탈구, 관절염으로 고생한다면 추천해요. 소화도 잘 되는 편으로, 소화 기능이 떨어진 경우에도 추천합니다.

코코브라운 덴탈바게트 강아지껌 200g
코코브라운 덴탈바게트 강아지껌 200g
바로가기

바게트형의 덴탈껌이에요.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치아 사이사이를 잘 닦아줍니다. 저칼로리에 관절에 좋은 성분이 들어가 있다는 게 특징이에요. 오래 먹을 수 있도록 단단한 제형이기 때문에, 이가 약하다면 작게 잘라주거나 물에 불려주는 걸 추천해요.

치약이 들어있는 덴탈껌

페스티 코코넛 츄잉스틱 180g
페스티 코코넛 츄잉스틱 180g
바로가기

덴탈껌 속에 코코넛 오일이 들어 있는 제품이에요. 코코넛 오일이 치아 표면을 코팅해 플라그 형성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또, 코코넛 오일은 박테리아 제거에 효과가 있어 구강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필로스 반려견 덴탈 필링츄 18p
필로스 반려견 덴탈 필링츄 18p
바로가기

덴탈껌 속에 치약이 채워져 있는 제품이에요. 바게트형 껌으로, 치아 표현을 긁어주는 동시에 치약을 이에 묻혀줍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이 들어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네츄럴코어 덴탈츄42
네츄럴코어 덴탈츄42
바로가기

덴탈껌 속에 치약이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치약 속에 들어있는 성분은 박테리아 성장 억제, 플라그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유산균도 첨가되어 소화도 잘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덴탈픽스 본바이트 264g 3종 강아지 덴탈껌
덴탈픽스 본바이트 264g 3종 강아지 덴탈껌
바로가기

덴칼껌 속에 치약이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양치질과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화학 보존료나 인공색소가 들어가지 않아 건강하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덴탈껌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