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 상담 및 질문! 어디서 할 수 있을까?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닥뜨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갑자기 이상 행동을 보이거나, 특정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인데요. 이럴 때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지 아닌지 스스로 판단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럴 때 방문 전 수의사에게 물어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이 역시도 쉽지 않아요. 이런 어려움을 겪는 수많은 반려인 분들을 위해 준비했는데요. 오늘은 수의사 상담 및 질문을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받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의사 상담

수의사 상담, 온라인에서 받아 볼 수 있나요?

수의사 상담을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받을 수 있는지

온라인을 통한 수의사 상담과 질문은 특히 코로나19 이후로 성행하게 되었어요. 해당 기간 동안에 병원 방문이 쉽지 않았던 만큼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집에서 진료를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미국의 경우 이러한 온라인 반려동물 진료 서비스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닥터테일, 본드벳 등이 있는데요.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화상 진료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외출이 쉽지 않거나 병원 방문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따르는 경우 이용할 경우 좋겠죠?

bemypet-landscape

그렇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반려동물 ‘진료’ 서비스는 자리 잡지 못했어요. 한국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정식 진료는 아직까지 불가능한데요. 불법 행위로 오인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의사법 제10조(무면허 진료행위의 금지)에 의거하면, 수의사가 아니면 동물을 진료할 수 없는데요. 온라인을 통한 진료는 아무리 면허가 있는 정식 수의사라고 해도, 진료에 대한 대가나 수익을 얻을 경우 무면허 진료 행위로 여겨질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원격 진료 행위는 수의사법 제12조에 따라 금지되어 있어요.

수의사 상담

그렇기 때문에 정식 진료는 불가능하지만, 간단한 질문과 상담은 가능해요. 그렇기에 반려인 입장에서 병원 방문 전 알아야 할 점이나, 간단한 관리 방법 등은 온라인을 통해 질문하면 더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온라인 수의사 상담, 이럴 때 이용해보세요

1) 행동학적 이상이 있을 때

강아지, 고양이는 가끔씩 집사들이 이해하기 힘든 행동을 하고는 합니다. 갑자기 너무 짖거나 야옹거리는 행동이나 공격성이 증가하는 등의 이상 행동을 보이곤 하는데요. 때에 따라서는 질병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이가 행동학적 이상을 보인다면 병원 방문 전 대략적인 파악을 위해 온라인 수의사 상담을 받아보세요.

보호자가 스스로 판단하기엔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수의사에게 질병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병원에 방문하면 어떤 치료를 받게 되는지

병원 방문 전, 아이가 어떤 치료를 받게 되는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컨디션 체크나 비용 마련을 위해서인데요. 이럴 경우에도 온라인으로 수의사 분들에게 질문하시면 좋아요. 물론 아이의 상태나, 검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략적인 파악은 가능하실 거예요.

수의사 상담

3) 케어 방법

항문낭, 턱드름, 심장 사상충 예방 등 아이들을 키우며 다양한 케어를 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방법이나 주기가 헷갈릴 때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 턱드름도 염증 반응이 심할 경우에는 동물병원에 방문해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의사에게 질문 후 케어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4) 고양이의 경우

고양이의 경우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더 좋겠죠? 아무래도 고양이는 외출이 힘들기 때문에 동물병원 방문이 쉽지 않아요. 외출 자체에 불안함을 느끼고 두려움을 가지기 때문에, 아이들에 따라서 진정제 처방이 필요할 정도로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동물병원에 방문하기 전 온라인 수의사 상담을 통해 간단한 질문을 먼저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수의사 상담

비마이펫 수의사 Q&A 서비스

수의사 상담 및 질문을 받아 볼 수 있는 비마이펫 커뮤니티!

그렇다면 온라인을 통한 수의사 상담과 질문은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그 답은 바로 비마이펫 커뮤니티입니다! 비마이펫 커뮤니티에 수의사에게 질문하고 싶은 다양한 질문을 남겨주시면 수의사 분들이 직접 댓글을 통해 답변을 해주신답니다. 그렇다면 비마이펫 커뮤니티에서는 어떠한 수의사 Q&A가 오가고 있을까요? 함께 살펴보아요!

Q1) 3kg 강아지 하루 음수량이 어떻게 되나요?

비마이펫

Q2) 고양이 여드름 어떻게 관리하는 게 좋을까요?

수의사

Q3) 강아지 첫 건강검진 항목, 어떤 것들이 필요한가요?

고양이 질문

Q4) 유리너리 처방 사료 건강한 고양이가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질문

이처럼 평소 궁금했으나, 마땅히 물어볼 만한 곳이 없었던 질문들을 비마이펫 커뮤니티에서 질문해 보세요. 앞서 언급했듯이 케어 방법부터 사소한 질병 정보, 치료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 모두 수의사분들께서 답변을 해주실 거예요.

비마이펫 수의사 상담 이용 방법

1) 비마이펫 커뮤니티에 접속한다.

비마이펫 커뮤니티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2) 커뮤니티에 질문 글을 남긴다

자신의 질문과 고민이 담긴 글을 작성해주세요! 더 정확한 답변을 듣기 위해서는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3) 등록 전 #수의사질문 해시태그를 단다

글을 모두 작성 후, 등록하기 전에는 꼭 #수의사질문 해시태그를 달아주세요. 해당 해시태그를 입력해야만 수의사 선생님들께서 확인 후 답변을 달아주실 수 있어요.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며 생기는 다양한 궁금증! 지금 바로 비마이펫 커뮤니티에서 수의사 선생님들께 질문해보세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비마이펫 커뮤니티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수의사 상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