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하네스 추천 아이템 4종 모아보기!

행복한 강아지의 필수 코스는 바로 ‘매일매일 산책하기’입니다. 태풍이 와도, 비나 눈이 와도 강아지의 산책은 계속되는데요 (ㄷㄷ). 사소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만큼 강아지 하네스는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해야 해요. 강아지 하네스, 어떤 제품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강아지 하네스 VS 목줄

강아지 목줄은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강아지 목 근육이나 뼈, 기관지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인식 때문에 목줄보다는 강아지 하네스(가슴줄)를 구매하는 보호자가 많이 늘었어요.

이처럼, 선천적으로 기관지가 약하거나 목이 가늘어 목줄이 자주 빠지는 등의 경우 목줄보다는 하네스가 필요해요. 하네스는 산책 시 강아지를 당겨도 목에 부담이 덜 가고,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이에요.

비마이펫배너광고

+) 잠깐🖐️, 목줄에 대한 오해와 진실! 

목줄이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건 아니랍니다. 외부 자극에 잘 흥분하는 아이나 훈련을 하는 아이인 경우에는 하네스 대신 목줄을 사용하는 게 좋을 때도 있어요.

🤔강아지 하네스 선택하기

산책을 하다 보면 다양한 돌발 상황이 생겨요. 따라서, 튼튼하고 안전한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겠죠? 또한, 강아지에게 편한 하네스를 선택하는 게 좋아요. 하네스가 너무 불편하다면, 강아지가 자꾸 벗으려고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하네스 추천템은?!

통기성이 좋은 기본 강아지 하네스

강아지 하네스

끈으로 되어있는 기본적인 강아지 하네스예요. H형 하네스의 경우, 강아지가 많이 당겨도 빠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가볍고 통기성도 좋아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특히, 이 제품의 경우 천이 캐시미어로 되어 부드러워서, 강아지 피부가 쓸릴 일도 없어요. 

강아지 하네스

H형 하네스도 좋지만, 겨울철 강아지 옷을 입힐 때 조금 불편할 수 있어요. 따라서, Y형 하네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이 제품의 경우, 색상과 사이즈가 다양해서 선택의 폭도 넓어요. (중대형견도 사용할 수 있어요)

면적이 넓어 편안한 강아지 하네스

강아지 하네스

이 제품의 경우, 면적이 아주 넓은 베스트형이에요. 그래서 줄을 당겼을 때 강아지에게 가는 부담이 매우 적어요. 또한, 소재가 에어매쉬로 되어있기 때문에 면적이 넓지만 통기성도 좋아요. 특히, 벨크로와 버클 두 가지로 이중 고정을 할 수 있어서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어요.

강아지 하네스

특히, 밤에 산책을 하는 강아지라면 야광 제품도 좋아요. 밤에는 사고가 일어날 확률도 높아요. 따라서, 야광 제품을 통해 우리 강아지가 여기 있다고 알려주면 좋겠죠? 이 제품 역시 에어메쉬 소재로 되어있어 통기성도 좋답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하네스를 고를 때 꼭 체크해야 하는 건 바로 <우리 아이의 사이즈>예요. 작은 헐렁임에도 강아지가 목줄을 벗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대략적으로 예상해서 사는 것보다는, 줄자로 정확히 재는 게 좋아요. 꼭 강아지 등길이와 가슴둘레를 잰 후 알맞은 사이즈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