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예방 접종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 사회공헌 경영실천 동아리 Enactus에서 “여성 중장년층 펫시터 양성 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보살필’개’입니다.
소중한 우리 반려견이 아픈 것은 그 무엇보다도 가슴 아픈 일이 될 것입니다. 반려견이 질병에 노출되기 전에 이에 대한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보살필’개’에서 예방접종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반려견 예방접종 종류
반려견의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봅시다.
DHPPL은 종합 백신으로 생후 6~8주부터 필요하며 5차까지 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켄넬코프는 역시 생후 6~8주부터 필요하고 3차까지 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매년 보강 접종이 필요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역시 생후 6~8주부터 접종하는 것이며 3차까지 권장합니다. 광견병 백신은 생후 16주 후에 시작하여 생후 1년이 될 때 2차 접종을 하고 매년 보강 접종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 외부 기생충 예방을 위한 접종은 실내견은 2개월마다, 실외견은 1개월마다 필요하고, 심장사상충 접종은 주로 여름철에 관리하지만 매달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 백신 별 예방사항이나 미국과 한국의 접종 가이드라인 차이 등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조회할 수 있어요.
- 예방접종 유의사항
예방접종 전에는 미리 목욕을 시키고 가는 것이 좋고, 접종 후에는 최소 3일은 목욕과 산책을 피하고 반려견의 안정을 위해 노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시기나 간격, 추가 접종에 대한 문의는 가까운 동물병원에 문의하여 우리 반려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합시다!
보살필 ‘개’ 1기 교육생을 현재 모집중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살필’개’ 이전 게시물에 업로드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