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시금치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시금치 먹어도 됩니다!
시금치는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로 강아지가 먹어도 됩니다. 다만, 시금치에는 옥살산(Calcium oxalate)가 함유되어 있어 장기 & 다량 섭취 시 않도록 유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 시금치 급여 방법
강아지 시금치 급여의 가장 좋은 방법은 깨끗이 씻은 후에 스팀으로 데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하여 불순물 등을 제거할 수 있으며, 끓일 때 대비하여 영양소 파괴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념이 안 된 시금치를 먹여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음식을 강아지에게 급여할 때는 알러지 반응이 있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강아지 알러지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아지 알러지 증상>
- 피부 붉어짐, 가려움, 비듬
- 특정 부위를 자꾸 핥음 (발, 생식기 등)
- 털 빠짐, 털 씹기
- 눈물량 증가
- 구토, 설사, 가스 등 소화 문제
시금치에 함유된 좋은 영양 성분은?
시금치는 사람에게도 좋지만, 강아지에게도 좋은 영양 성분이 다수 함유되어 있습니다.
- 비타민 A: 시금치에는 강아지의 시력과 피부 건강을 지원하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 비타민 K: 시금치에는 혈액 응고를 조절하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비타민 C: 시금치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강아지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철분: 철분은 혈액 중 산소 운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시금치에는 이를 지원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칼슘: 시금치는 뼈와 치아의 형성 및 유지에 필요한 칼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식이 섬유: 시금치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계를 지원하는 식이 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시금치 옥살산, 얼마나 걱정해야 하나요?
시금치를 통한 옥살산 섭취는 일반적으로 안심해도 됩니다. 옥살산이라는 성분은 강아지의 신장에 무리를 주어 결석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시금치를 통하여 강아지가 신장에 무리가 될 만큼의 옥살산을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신장이 원래 안 좋거나, 수 년에 거쳐 장기적으로 시금치를 급여 시 신장에 이상이 없는지 검진하는 것이 권장 됩니다.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다른 겨울철 채소,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강아지 시금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