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바나나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도 바나나 먹어도 되어요!

사람들이 식사 대용으로도 먹는 바나나, 강아지도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도 바나나를 먹어도 된답니다! 바나나는 비타민 B6, 비타민 C 그리고 칼륨(포타시움)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또한, 높은 양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강아지의 소화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도 과유불급!

모든 음식을 과유불급입니다. 바나나의 경우 칼로리 및 당분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바나나를 과도하게 장기간 급여 할 시 비만, 소화 불량, 당뇨병 등으로 이어질 수 있음으로 강아지에게 적정량을 급여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과일을 급여할 땐 항상 알러지 반응이 없나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바나나 껍질은 조심하세요

바나나 껍질에 강아지에게 유해한 독이 함유되어 있지는 않은데요. 바나나 껍질의 경우 소화 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주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사람이라면 쓴맛에 바로 뱉겠지만, 강아지들의 경우 뭐든 잘 씹어 먹는 습성이 있으니 조심해야겠습니다.

바나나 어떻게 급여하면 좋을까요?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급여하는 데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 바나나 껍질을 깐 후 잘게 잘라서, 냉동실에 얼린 후 간식으로 줘보세요. 여름에는 특히 유용한 급여법입니다.
  • 바나나를 뭉개서, 강아지 사료와 섞어 주세요. 사료를 잘 안 먹는 강아지에게 사용하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마치 계란을 으깨서 사료 위에 주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 바나나를 뭉개서 ‘KONG’과 같은 노즈워크용 장난감에 넣어보세요.  
  • 바나나를 활용한 ‘장난감 간식’을 만들어보세요. 땅콩 버터와 함께 바나나를 섞어서 눅눅하게 만든 후, 이를 강아지 장난감 위에 살짝 부어서 냉동실에 얼리면 완성! 이 때, 꼭 자이리톨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땅콩버터를 이용하세요! 자이리톨 성분은 강아지에게 독성이 있습니다.

 

비마이펫팬배너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관련 지식정보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