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박 그리고 멜론 먹어도 되나요?

수박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극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수박을 좋아한다. 강아지도 나랑 같이 수박을 먹어도 될까?

강아지 수박

수박 먹어도 된다

강아지도 수박을 먹어도 된다. 수박은 92% 이상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과일이며,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C 그리고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bemypet-landscape

수박의 함량된 다량의 수분은 변비를 겪는 강아지들에게 도움이 되기도 한다. 또한, 과체중인 강아지들에게 수박은 간식 대용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수박 급여시 주의점

다만, 강아지에게 수박을 급여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사과와 마찬가지로 수박의 씨를 제거하고 급여할 필요가 있다. 사과와 같이 씨에 독성 성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씨를 다량 섭취할 시 소화가 잘안되어 창자막힘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수박의 껍질 또한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어,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

멜론은 어떨까?

수박(Watermelon) 이야기가 나왔으니 멜론(Melon)도 궁금할 수 있어 답하고자 한다. 수박과 마찬가지로 멜론도 강아지가 먹어도 된다. 멜론의 경우도 수박과 마찬가지 그리고 동일한 이유로 씨와 껍질 부분을 제거하고 강아지에게 주는 것이 좋다.

멜론 또한 저칼로리 과일이면서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변비 그리고 강아지의 체중 감량에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다.

강아지 멜론

마지막으로 강아지에게 과일을 급여할 때 항상 주의할 점은 강아지가 사람만큼 과일을 잘 소화하지 못한다는 점을 인지하는 것이다.

강아지들은 음식을 먹을 때 사람들 만큼 잘 씹지 않는다. 배 고플 때면 더더욱 씹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런 강아지들에게 큰 덩어리의 과일은 소화 시키기 어려운 음식에 속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과일을 줄 때는 우리가 먹는 것에 1/4~1/8 크기 정도로 잘개 쪼개서 주는 것을 추천한다.

강아지 수박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6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