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변패드 하얀색 써야 하는 이유와 추천 4종!

하루에 여러 번 사용하는 만큼, 배변패드는 강아지에게 중요한 물건 중 하나예요. 배변패드가 불편한 경우 배변패드 사용을 거부하게 될 수도 있어서, 다양한 요소들을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아요. 특히, 강아지 배변패드 색상이 하얀색인 걸 사용하는 게 좋아요. 

강아지 배변패드

강아지 배변패드 하얀색이 좋아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소변색은 강아지 건강 상태를 확인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예요. 소변색을 통해 간 질환, 비뇨기나 생식기 감염, 혈전 등 다양한 질병을 예측할 수 있어요.

bemypet-landscape

따라서, 가능하면 배변패드 구매 시 소변 색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하얀색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배변패드 추천 기준은?

✔️미끄럼 방지

배변패드에 올라갈 때 강아지가 자꾸 미끄러진다면, 배변패드 사용을 거부하거나 소변 실수를 할 수 있어요. 또한, 관절에도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슬개골 탈구가 있거나 관절이 약한 강아지의 경우 더 조심해야 해요.

✔️흡수력

흡수력이 좋지 않은 경우, 강아지 발에 소변이 많이 묻을 수 있어요. 또한, 배변패드를 자주 갈아줘야 해서 쓰레기도 늘어날 수 있어요. 

*배변패드가 두껍다고 해서 무조건 흡수력이 좋은 건 아니니 참고해 주세요. 

+) SAP가 뭐예요?

SAP는 흡수력을 높여주는 고분자 흡수체예요. SAP의 함량이 높을수록 순간 흡수력이 좋아요. 대부분의 배변패드에 SAP 성분이 들어가 있지만, 정확한 비율이나 그람 수가 나와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위생 방수막

배변 판이 과하게 젖으면 소변이 바닥에까지 묻을 수 있어요. 이때, 위생 방수막이 있으면 옆으로 새거나 바닥이 젖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강아지 배변패드 모아보기

강아지 배변패드

탐사 강아지 배변패드 일반형 3단계

*1매당 약 169원 / 53*43cm

소형견의 소변량에 딱 좋다는 비마이펫 팀원의 후기가 있었던 제품이에요. 너무 두껍지 않아서 버릴 때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흡수력도 좋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중대형견에게는 조금 작을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강아지 배변패드

요요쉬 배변패드 대형 플로랄와인향

*1매당 약 585원 / 40*48cm 혹은 67*60cm

1매당 가격이 높은 편이에요. 뒷면에 방수막이 있어서, 바닥에 강아지 소변이 묻는 게 방지돼요. 또한, 두껍고 흡수력이 좋아서 중형견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버릴 때 부피를 많이 차지한다고 해요 ㅠㅠ

강아지 배변패드

자존심 강아지 배변패드

*1매당 약 129원 / 60*75cm

흡수력이 좋아서 소변을 자주, 많이 보는 강아지도 감당할 수 있어요. 또한, 패드에 배변 유도제가 함유되어 배변 훈련을 시작하는 강아지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패드 두께 복불복이 있는 것 같지만, 가격 대비 나쁘지 않다고 해요.

와우한빛 강아지 페리 배변패드 아로마향

*1매당 약 147원 / 40*49cm

기저귀로도 사용할 수 있게 나온 제품이에요. 흡수층에 펄프와 SAP만 사용한 제품으로, 흡수력도 좋고 냄새도 잘 잡아줘요. 이 제품 역시 배변 유도제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에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여러 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도톰하고 흡수력 좋은 배변패드를 찾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한번 쓴 배변패드는 사용하지 않는 깔끔쟁이 강아지도 있어요. 이런 경우, 두껍고 흡수력이 좋은 제품보다는 적당히 흡수력이 좋고 얇은 패드를 사용하는 게 좋겠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배변패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