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집 추천 이유와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무리생활을 하는 강아지에게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해요. 그래서 강아지에게도 집을 마련해 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집을 고를 때 어떤 점을 고려하는 게 좋을까요? 고르는 방법과 다양한 강아지 집 추천 제품도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집 추천

강아지 집 추천 이유와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강아지 집이 필요한 이유는?

대부분의 강아지는 실내에서 생활하지만 강아지 집이 있다면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필수는 아니지만 권장되는 용품입니다.

1. 심리적 안정감

강아지도 스트레스를 받거나 두려움을 느낄 때 자신을 보호할 안전한 장소가 필요해요. 이럴 때 강아지 집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장소가 될 수 있어요.

비마이펫배너광고

휴대가 가능한 제품이라면 강아지가 외출이나 여행 등으로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있을 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깊고 편안한 잠자리

강아지가 집에서 자는 경우 더 편하고 깊게 잘 수 있어요. 다른 가족이나 동물에게 잠을 방해받지 않으며 자신의 영역에서 잠을 잔다고 느끼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집 추천

강아지 집 고르는 방법

1. 크기

강아지 집을 고를 땐 높이, 넓이 그리고 입구 크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들어가서 편안하게 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커야 하는데요. 너무 클 경우 강아지가 안정감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적절한 크기로 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 높이: 강아지 키(땅~머리끝) x 1.25~1.5
  • 입구: 강아지 어깨~땅 길이 x 0.75
  • 넓이: 강아지 머리~엉덩이 길이 * 1.25

2. 소재

강아지 집은 다양한 소재의 제품이 있어요. 원목, 플라스틱, 천 그리고 철제 등 다양한데요. 각자의 장단점이 있으니 우리 강아지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소재를 선택하면 됩니다.

3. 그 외

강아지 집을 고를 땐 크기와 소재 외에도 고려할 점이 많아요. 휴대성, 내구성, 통풍 그리고 가격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하고 우리 강아지와 잘 맞는 제품을 구매하면 좋겠죠.

강아지 집, 어디에 두면 좋을까?

강아지의 쾌적한 잠자리를 위해서 적절한 위치에 강아지 집을 두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좋아하는 집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 너무 시끄러운 장소는 피해주세요
  • 직사광선이나 에어컨 바람이 센 곳도 피해주세요
  • 보호자와 너무 멀지 않은 곳이 좋아요
  • 사람이 자주 드나드는 장소도 좋지 않아요

강아지 집 추천 제품은?

초코펫하우스 항균 365 에브리데이 하우스

강아지 집 추천

54 x 47 x 40 cm (가로*세로*높이)

항균 및 탈취 기능이 있는 강아지 집이에요. 천에 단열재가 내장되어 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내부 온도를 유지해 줍니다.

그리고 넉넉한 사이즈로 만들어져 중형견도 들어갈 수 있는데요. 약 12kg까지 권장하고 있어요.

다만 직접 조립해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인데요. 강아지 집 프레임에 씌우는 천이 넉넉한 사이즈가 아니라 조립이 힘들다고 해요.

레드퍼피 스넉워머 동글이 반려동물 하우스

강아지 집 추천

대형: 45*45*35 cm (가로*세로*높이)

부드러운 벨보아(벨벳) 소재와 푹신한 방석으로 강아지가 안락하게 쉴 수 있는 집이에요. 지붕 전체가 막혀있지 않은 대신에 높이가 조금 낮은 편입니다.

아쉬운 점은 강아지 집에서 새 제품 냄새가 나는 편이라고 해요.

멍뭉스 강아지 언밸런스 박공지붕 원목 하우스

강아지 집 추천

45*52*50 cm (가로*세로*높이)

직접 조립해서 사용하는 강아지 원목 하우스입니다. 진짜 원목이라기보다는 나무 합판이에요. 그래서 가성비는 좋습니다.

창문이 많고 지붕은 천으로 되어 있어서 통기성이 좋고 답답하지 않다는 게 특징이에요.

옥희독희 네모냥 반려동물 백팩형 이동장

35*30*40 cm (가로*세로*높이)

백팩 형태라서 강아지 집, 하우스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사용하지 않을 땐 접어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가방의 앞면이 메쉬망으로 되어 있어서 통풍이 잘 되어 좋습니다.

다만 사이즈가 아주 크진 않아서 최대 8kg 정도의 강아지에게 권장되어요.

언더독 강아지 인디언 텐트

50*70 cm (가로*세로)

텐트형 강아지 집이에요. 천이라서 통기성이 좋고 세탁하기도 편합니다. 사이즈도 넉넉한 편이에요.

다만 텐트형이라 높이가 낮아 중형견의 경우 텐트 안에서 일어나기 힘들 수 있어요.

콤피펫츠 실내외겸용 접이식 강아지 집

소형: 72*72*45 cm (가로*세로*높이)

원형으로 되어 있는 텐트형 강아지 집이에요. 아주 넉넉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강아지의 안정감보다는 수술 등의 이유로 움직임을 최소화해야 할 때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접이식으로 보관이 가능하며 통기성이 좋다는 게 장점이에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