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양배추 먹어도 되지만, 주의점 있어요!

양배추 속에는 비타민 K, C,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적정량을 먹일 경우 강아지의 다양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강아지 양배추 먹어도 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어요. 어떻게 양배추를 먹이는 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해요.

강아지 양배추 먹어도

강아지에게 좋은 양배추🥬

저칼로리 간식

양배추는 칼로리가 아주 낮아요. 양배추는 100g에 약 24kcal라고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가 필요한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주기에도 좋겠죠.

비마이펫배너광고

풍부한 항산화제

양배추 속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을 예방에 도움이 되고, 피부와 모질에도 좋아요.

특히, 양배추 속에 든 설포라판 (Sulforaphane)이라는 성분이 암 투병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에 좋아요

양배추는 섬유질이 많은 채소예요. 따라서, 소화를 도울 수 있고 강아지 변비에도 좋은데요. 특히, 위궤양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 양배추 먹어도

 

강아지 양배추 먹어도 되지만🥬

생 양배추보다는 익혀 주기

생 양배추로 먹는 게 영양분 파괴가 없어 더 건강에 좋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생 양배추 속에는 티오시안산염(Thiocyanate)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많이 먹게 되면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어요. 티오시안산염은 익히면 파괴되기 때문에, 급여 시 꼭 익혀서 주도록 해요.

꾸준히 아주 많은 양의 양배추를 먹지 않는다면, 갑상선 기능 저하가 생길 가능성이 적긴 해요. 따라서, 강아지가 생 양배추를 조금 먹었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갑상선 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정확한 양은 알 수 없으니 가능하면 조심하는 게 좋겠죠.

강아지 양배추 먹어도

조금씩만 주기

양배추 속에는 유황 성분이 들어있어요. 유황은 뱃속에서 발효되고, 가스를 만들어내는데요.

너무 많은 양의 양배추를 먹게 되면 가스가 너무 많이 차서 강아지 속이 더부룩해지고 꾸룩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어요.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양배추를 먹일 때는 소량만 급여해야 해요.

또한, 공복일 때 양배추 급여 시 가스가 더 잘 찰 수 있어요. 그러니 사료와 함께 먹이거나 식후에 주도록 합시다.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