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산균 급여 시 장점과 구매 전 체크리스트

유산균은 강아지 장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만약 강아지 유산균을 급여하려고 한다면, 구매 전에 어떤 성분이 들어갔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 유산균 급여 시 장점 3가지와 어떤 성분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게 좋은지 함께 알아봅시다.

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강아지 유산균 급여 시 장점 3가지

똥 상태 개선에 좋아요

강아지 장 속에는 다양한 종류의 유익균과 유해균이 분포하고 있어요. 유익균과 유해균이 적당한 비율로 있으면 장이 건강한 상태가 되어 황금똥을 싸게 됩니다. 유해균이 많아지면 딱딱하거나 질척거리는 똥을 쌀 수 있고요.😥

유산균을 급여할 경우 장 속 유해균을 줄일 수 있어요. 그래서 무르거나 딱딱해진 강아지 똥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면역력에 도움이 돼요

면역력이 나빠지면 강아지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고 당뇨병, 쿠싱 증후군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져요. 그래서 평소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강아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장 건강에 신경 쓰는 게 좋아요. 강아지 면역 세포의 약 70~80%가 장 속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강아지 유산균 급여를 통해 장 건강을 개선하면 면역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구강 건강에도 긍정적이에요

강아지 잇몸 질환과 입 냄새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입 속에 있는 유해균 때문이에요. 유산균이 장 속 유해균을 줄여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입 속 유해균도 줄여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잇몸 질환과 입 냄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유산균이 구강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양치질도 꼼꼼히 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강아지 유산균
어떻게 고르면 좋을까?

강아지 유산균 고를 때 체크리스트

균수(유산균 마릿수)를 확인하기

코넬 대학교 연구 결과에 의하면 강아지는 하루에 10억~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유산균이 충분히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답니다.

그런데 유산균은 소화 과정에서 많이 죽기 때문에 표기된 균수와 실제로 흡수하는 양이 다를 수 있어요. 그래서 실제로 장까지 도달하는 ‘보장 균수’가 충분한지 꼭 확인해 주세요.

기호성 체크하기

유산균 효과를 보려면 강아지가 유산균을 잘 먹어줘야겠죠. 그래서 유산균 기호성도 아주 중요한 체크포인트랍니다. 우선 처음엔 한 통만 사보고, 잘 먹는다면 재구매하는 방법을 추천해요.

성분표 확인하기

매일 먹어야 하는 만큼 성분도 아주 중요해요. 감미료나 향료 그리고 방부제 같은 화학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래 성분의 경우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의해야 할 첨가물>

  • 소르빈산
  • 각종 합성 향료
  • BHA
  • BHT
  • 에톡시퀸
  • 이산화규소
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좋은 품질의 유산균을 사용한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

강아지 장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입니다. 식약처에서 인증된 좋은 품질의 유산균을 넣어 만들었어요. 평소 변 상태가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급여한다면, 배변 상태 개선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강아지 유산균

식약처에서 인증한 균종을 사용했어요

장 내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에서 인증한 네 가지 종류의 유산균을 사용했어요. 네 가지 균종의 역할이 조금씩 달라서 서로 좋은 시너지를 줄 수 있답니다.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에 들어간 네 가지 유산균>

  • 락토바실러스균 (L.paracasei) : 소장의 유익균을 증가시켜요. 충치균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 비피더스균 (B.longum) : 대장의 유익균을 증가시켜요. 아토피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락토코커스균 (Lc.lactis) : 소/대장을 모두 케어해줘요. 항산화에도 좋습니다.
  • 스트렙토코커스균 (S.thermophilus) :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 상태 개선에 좋아요. 유당 불내증에도 좋답니다.

충분한 균수를 넣었어요

좋은 유산균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충분한 양을 넣는 것도 중요합니다.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한 캡슐 속에는 코커스 균 2종 70억 마리, 락토바실러스균 70억 마리, 비피더스균 70억 마리로 총 210억 마리가 들어갔어요. 실제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은 최소 25억 마리라고 합니다.

강아지 유산균

유산균을 보호하는 포장재를 사용했어요

유산균은 공기와 빛 그리고 습기에 약해요. 그래서 방습제로 습기를, 알루미늄 케이스로 빛을 그리고 캡슐로 공기를 차단했어요.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어 상온에서도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어요.

화학 첨가제가 없어요

부형제, 보존제가 첨가되어 있지 않은 건강한 유산균이에요. 강아지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가지 않았으니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고 합니다😀

기호성도 좋아요

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는 1.4cm의 초소형 캡슐이라 거부감 없이 먹는 경우가 많아요. 알약 급여가 어려운 경우 캡슐을 개봉해 가루를 급여해도 되는데요. 영양제가 무향 무취에 가까워 강아지 기호성도 좋은 편이랍니다.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유산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