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안전한 식물 알기

식탁이나 화장실에 둔 꽃병이나 화분을 보면 집안이 밝아진 것 같아 괜스레 기분이 좋아집니다. 또한 저는 요리를 좋아해 집안에서 허브 화분 키우는 것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지난 포스팅 <예쁜 꽃과 공기 정화 식물. 그러나 고양이에게는 독>에서 보듯이 수국, 백합, 산세베리아 등 우리가 즐기는 꽃과 식물 중에는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경우가 많아, 오늘은 독성이 없는 꽃과 식물 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포스트 역시 ASPCA®(The American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를 참조하여 작성하였고, 전체 리스트는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bemypet-landscape

채소/과일/허브

그 외 식물

정리해 보면 결국 화병에 꽂을 만한 꽃은 장미, 해바라기, 백일홍, 거베라, 그리고 개나리가 핀 가지 정도인 것 같습니다.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그래도 다양한 색의 장미를 시도하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에 좋을 것 같아요. 참! 장미를 꽂으실 땐, 혹시 고양이가 다치지 않도록 가시는 잘 제거해주세요.

읽고 계신 내용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realsunny

고양이 2마리를 키우는 집사입니다. 페스코 베지테리안이며 해외에 거주 중입니다.

5개의 댓글

  1. 맥문동 백합과에요. 괜히 말도안되는 인터넷 정보글 보고 심었다가 저같은 피해자 없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