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싫어하는 냄새 종류 5가지 – 이런 냄새는 피해주세요!

개는 후각이 아주 뛰어난 동물이에요. 이런 후각을 사용해 마약을 탐지하거나 사람을 구하기도 하는데요. 예민한 후각을 가진 개가 싫어하는 냄새,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강아지의 후각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개가 싫어하는 냄새

개의 후각, 사람의 약 1000~10000배

사람은 약 500만~2000만 개의 후각 세포를 가지고 있는데요. 개는 약 7000만~2억 2000만 개의 후각 세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뇌에서 후각을 인지하는 부분이 개가 사람보다 약 30~40배 크다고 합니다.

이를 고려했을 때 개의 후각은 사람보다 약 1000~10000배 좋다고 추측된다고 해요. 실제로 개는 이런 후각을 활용해 날씨, 사람의 병, 마약, 무기 등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개가 싫어하는 냄새

개가 싫어하는 냄새 5가지

강아지 후각이 매우 뛰어난 만큼,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를 맡지 않도록 보호자가 노력하는 것도 중요해요.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종류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1. 시트러스류 냄새

, 오렌지, 레몬, 자몽, 라임 등의 과일을 통틀어 시트러스라고 말하는데요. 시트러스류 과일은 냄새가 강한 편이에요. 강아지가 맡았을 때 자극적이기 때문에 시트러스 냄새를 싫어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어요.

2. 허브 냄새

허브 냄새는 좋아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싫어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질, 로즈마리, 민트, 타임 등이 대표적이에요. 허브 속 아로마 오일 냄새가 너무 강한 게 그 원인이라고 합니다.

계피, 후추, 겨자 등의 강한 향신료 냄새도 강아지가 싫어한다고 해요.

개가 싫어하는 냄새

3. 너무 강한 냄새

강아지 후각이 사람보다 훨씬 뛰어난 만큼, 우리에게도 강하게 느껴지는 냄새는 대부분 강아지가 좋아하지 않아요. 예시로는 향수나 식초가 있어요.

강아지를 키우는데 향수를 뿌리려고 한다면, 방문을 닫고 뿌린 뒤 환기를 하거나 집 밖에 나가서 뿌리는 게 가장 좋답니다.

4. 화학적인 냄새

나프탈렌(좀약), 알코올, 매니큐어, 아세톤, 청소용품(락스, 표백제 등)에서 나는 화학적인 냄새 역시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예요. 냄새가 너무 강해 맡았을 때 재채기를 할 수 있어요. 또, 호흡기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매운 냄새

고추, 양파, 마늘도 냄새가 너무 맵기 때문에 강아지가 싫어해요. 이런 음식들은 강아지가 먹었을 때에도 위험하기 때문에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매캐한 담배 냄새도 강아지가 매우 싫어하며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개가 싫어하는 냄새

개가 싫어하는 냄새? 그렇다면 개가 좋아하는 냄새는?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가 있다면, 반대로 좋아하는 냄새도 있어요. 아래 냄새를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 바닐라
  • 라벤더
  • 생강
  • 코코넛

개가 싫어하는 냄새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