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정수기 추천 제품 12가지 – 강아지도 깨끗한 물을 좋아해요

강아지 정수기

강아지도 깨끗한 물을 좋아해요

강아지는 후각이 매우 예민한 동물입니다. 당연하게도 물그릇에 담아둔 지 오래되어 침, 털, 먼지 등으로 오염된 물보다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훨씬 좋아해요. 또한, 깨끗한 물은 위생적으로도 훨씬 좋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 번 물을 갈아줘야 합니다. 만약 강아지 물을 자주 갈아주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강아지 정수기 사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강아지 정수기,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이에 대해 알아보고, 정수기 종류별 추천 제품도 알아봅시다.

강아지 정수기

강아지 정수기 고르는 방법

1. 위생적인 소재로 고르기

강아지 정수기도 음수대 부분에 사용되는 소재가 다양합니다. 플라스틱은 쉽게 흠집이 생기며, 흠집 사이로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다는 아쉬운 점이 있어 추천하진 않아요. 플라스틱 제품을 구매한다면 BPA 프리, 트라이탄 소재 등을 권장합니다.

bemypet-landscape

위생을 위해서는 음수대 부분이 스테인리스, 도자기, 유리로 된 제품을 추천하는데요. 다만, 스테인리스는 철 냄새가 나서 기호성이 떨어질 수 있고, 도자기는 무겁고 깨질 수 있는 등 소재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강아지 취향, 보호자 상황 등에 맞게 선택해 사용해 주세요.

강아지 정수기

2. 관리가 편한지 확인하기

정수 필터가 있긴 하지만, 강아지 입이 계속 닿는 제품인 만큼 자주 청소해야 하는 건 일반 물그릇과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정수기의 음수대 부분은 매일 닦아 주세요. 또한, 정수기 펌프나 수조에 물때가 끼지 않았는지 2~3일에 한 번씩은 확인하고 청소하는 게 좋습니다.

이때, 정수기 구조가 너무 복잡하면 관리가 어렵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정수기 부품이 2~4개 정도로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는 강아지 정수기를 구매하는 걸 추천해요.

3. 소음 정도 확인하기

정수기는 모터가 계속 돌아가며 물이 흐르고 떨어지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할 수밖에 없어요. 소음이 너무 심하면 강아지가 사용을 거부할 수 있고, 보호자 수면을 방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와 보호자 모두 소리에 예민하다면, 저소음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아지 정수기

물 많이 마시는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해요

강아지 정수기의 수조 용량은 보통 1~2L 이상입니다. 용량이 큰 경우 3L 정도까지 담을 수 있는 제품도 있어요. 그래서 물을 많이 마시는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만성 신부전이 있는 경우 소변량이 매우 증가하며, 갈증을 쉽게 느끼고 물을 많이 마십니다. 또한, 심장병이 있는 경우, 심장병약 속 이뇨제로 인해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이런 경우, 물이 부족하면 탈수가 될 수 있어요. 작은 물그릇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일일이 관리하기 번거롭다면, 용량이 큰 정수기 하나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강아지 정수기 추천 제품

도자기(세라믹) 정수기

에코펫위드 세라믹 반려동물 자동급수기
에코펫위드 세라믹 반려동물 자동급수기
바로가기

1.5L 용량의 도자기 소재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도자기 소재라 정수기 자체 무게가 1.5kg으로 무거운 편이에요. 부품이 적어 관리하기가 쉬우며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소음도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모터가 수압 조절이 안 되고 고장이 빨리 나는 편이라고 합니다. 정수기 모터를 따로 구매해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냥더랜드 세라믹 자동 고양이 정수기
냥더랜드 세라믹 자동 고양이 정수기
바로가기

2.5L 대용량 도자기 소재의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소음도 평균 28dB 정도로 조용한 편이에요. 올 화이트로 디자인도 깔끔해 어느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립니다. 부품도 적어 관리가 쉬워요.

오아 반려동물 펫 세라믹 도자기 자동 급수기
오아 반려동물 펫 세라믹 도자기 자동 급수기
바로가기

1.6L 용량의 도자기 소재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저소음 모터로 많이 시끄럽지 않아요. 부품도 적어 분리해서 세척하기 쉬운 편입니다. 단, 도자기 소재 특성상 물을 비운 정수기 무게가 1.8kg 정도로 무거운 편이에요.

일반 플라스틱 정수기

페키움 반려동물 정수기 급수기 음수대
페키움 반려동물 정수기 급수기 음수대
바로가기

2.5L 대용량 플라스틱 소재의 정수기에요. 플라스틱이지만 BPA 프리 제품을 사용해 화학 물질로부터는 안전합니다. 올 화이트 디자인으로 깔끔해 어느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리며 소음도 적은 제품이에요. 또한, 두 가지 모드로 정수기 물 흐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부품도 아주 많지는 않은 편이라, 관리가 어렵진 않아요.

물결 급수기 정수기 반려동물 고양이 강아지 자동급수기
물결 급수기 정수기 반려동물 고양이 강아지 자동급수기
바로가기

1.35L 용량의 정수기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라는 점은 아쉬워요. 대신 가볍고 쉽게 깨지지는 않습니다. 장점으로는 소음이 적고, 부품이 적어 관리가 편하다는 점이에요. 화이트톤에 디자인도 예뻐 인테리어적으로도 좋습니다.

페토이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정수기 자동급수기 HT-N330
페토이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정수기 자동급수기 HT-N330
바로가기

1.9L 용량의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라는 점은 아쉬워요. 심플한 디자인으로 부품이 적어 관리가 쉽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또, 정수기의 LED가 필터 교체 시기나 물 보충 시기 등을 알려줍니다.

스테인리스 정수기

펫킷 3세대 신형 EVERSWEET3 스마트 펫 정수기
펫킷 3세대 신형 EVERSWEET3 스마트 펫 정수기
바로가기

1.35L 용량의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수조와 필터 받침대는 스테인리스이지만, 음수대는 트라이탄이라는 플라스틱 소재라 조금 아쉬워요. 두 가지 모드로 물 흐름을 조절할 수 있고, 물 부족 및 필터 교체 시기가 오면 LED 등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외관이 화이트톤이고, 디자인이 간단해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는 점은 좋습니다.

이고웰 올 스테인리스 반려동물 정수기 2.5L
이고웰 올 스테인리스 반려동물 정수기 2.5L
바로가기

2.5L 대용량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음수대, 수조, 외관 등 올 스테인리스 소재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모터 소음도 심하지 않은 편입니다. 세척하기도 편리한 편이에요.

바비온 반려동물 정수기 2L + 필터 3p
바비온 반려동물 정수기 2L + 필터 3p
바로가기

2L 용량의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올 스테인리스는 아니지만, 음수대가 스테인리스 소재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이에요.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부품 설계도 간단한 편이라 관리가 어렵지 않아요.

가성비 좋은 정수기 (1만 원 후반~ 2만 원 초반)

*가격: 2022년 12월 15일 쿠팡 기준

에스테 반려동물 스마트 정수기 2.5L
에스테 반려동물 스마트 정수기 2.5L
바로가기

2만 원 초반 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용량은 2.5L로 아주 넉넉한 편이에요. 수위 표시 기능이 있고, 분리 세척이 편리한 제품입니다. 소음도 아주 큰 편은 아니에요. 다만, 소재가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골드벙커 고양이 자동 급수기 GW-16
골드벙커 고양이 자동 급수기 GW-16
바로가기

1만 원 후반 대로, 가성비 좋은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용량은 1.6L 정도예요. 소음이 적고 세척이 편하다는 점은 좋아요. 다만, 소재가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네이처펫 시리즈 고양이 정수기 2.5L
네이처펫 시리즈 고양이 정수기 2.5L
바로가기

2만 원 초반대의 강아지 정수기입니다. 용량은 2.5L로 아주 넉넉해요. 화이트톤으로 깔끔한 디자인이라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는 점이 좋습니다. 다만, 소재가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아쉬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정수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