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산소방 추천 제품 10가지 – 사용 시 유의사항은?

강아지가 숨을 쉬기 어려워한다면, 산소 공급을 해주는 게 좋아요. 하지만 매번 동물병원에 입원하기 어렵다면, 집에 강아지 산소방 및 산소 발생기를 구비해두면 좋아요. 이때, 유의사항을 잘 확인하고 구매, 사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 산소방

강아지 산소방은 언제 필요한가요?

강아지가 기관지 협착증, 심장병, 천식, 폐질환 등이 있는 경우 숨을 쉬는 걸 힘들어하게 됩니다. 숨을 쉬기 힘든 경우 몸속 산소 농도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 경우 장기 기능 저하, 세포 파괴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질병이 심해 호흡이 힘든 강아지라면 산소방과 산소 발생기를 사용해 몸속 산소 농도를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또, 응급상황을 대비해 산소캔을 구비해두는 것도 좋아요.

bemypet-landscape

다만, 산소방에 꼭 필요한 산소 발생기는 가격이 매우 높아 구매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대여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산소방

강아지 산소방 사용 시 유의사항

1. 의료용 산소 발생기 사용하기

치료 목적을 위해선 산소 농도가 90% 이상인 의료용 산소 발생기인지 확인하고 구매, 대여하는 게 좋아요. 공기 중 산소 농도는 21% 정도이며, 실내용 산소 발생기의 산소 농도는 30~40% 정도로 치료 목적으로 적합하지 않아요.

2. 산소방 크기 확인하기

강아지가 누워서 쉴 수 있는 정도의 충분한 크기인지 확인해 주세요. 산소방 높이는 강아지 앉은키보다 크고, 담요나 쿠션을 두어도 넉넉할지 확인해 주세요. 가로 길이는 강아지 체장(코끝부터 엉덩이 끝까지)보다 긴지 확인해 주세요.

3. 산소방 사용 전 적응 훈련하기

강아지가 처음 산소방을 사용한다면 낯설어서 들어가지 않으려 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사용 전에 적응 훈련을 하는 게 좋습니다. 또, 가급적이면 투명한 소재로 되어 있어 주변을 볼 수 있는 산소방을 추천해요.

강아지 산소방

4. 산소방 사용 시 온습도 확인하기

강아지 산소방의 온도는 20~22도 그리고 습도는 40~50%를 유지해 주세요. 특히, 여름철에는 산소방 내부 온도와 습도가 올라 강아지가 더워할 수 있어 아이스팩을 사용하는 걸 추천해요.

5. 강아지가 힘들어할 때 사용하기

산소방은 강아지가 답답해할 수 있으니 숨을 쉬기 힘들어할 때만 1~2시간, 최대 4시간 사용하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산소중독(고산소증)의 위험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산소중독은 산소 농도 100%인 공기에 24시간, 산소 농도 60%인 공기에 48시간 노출된 경우 발생한다고 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6. 환기해주기

산소방 속 이산화탄소 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환기 구멍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아요. 만약 환기 구멍이 없다면, 입구를 조금 열어두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 산소방 추천 제품

산소방+산소 발생기

강아지 산소방88L 당일 출고 국내 발송 제품
강아지 산소방88L 당일 출고 국내 발송 제품
바로가기

산소방과 산소 발생기 세트이며, 대여가 아닌 구매하는 제품이에요. (2023.03.28 기준) 산소 발생기는 보통 100만 원 이상인데, 이 제품은 산소방과 세트로 60만 원 대에 구매할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한 제품입니다. 산소 농도는 30~90% 사이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CU메디칼] 강아지 산소방 렌탈 단기요금제 (1개월 단위)
[CU메디칼] 강아지 산소방 렌탈 단기요금제 (1개월 단위)
바로가기

최대 9~10kg까지 사용이 가능한 강아지 산소방이에요. 대여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랍니다. 산소 발생기는 네 가지 모델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산소 농도는 90~96% 정도라고 해요.

[CU메디칼] [임대] 중 대형견 산소발생기 Krober 4.0 / Aeroplus / Vitaoxy / 강아지 산소방(텐트)
[CU메디칼] [임대] 중 대형견 산소발생기 Krober 4.0 / Aeroplus / Vitaoxy / 강아지 산소방(텐트)
바로가기

10kg 이상 중대형견용 강아지 산소방이에요. 대여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텐트라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하지만 바깥을 제대로 볼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워요. 산소 농도는 90~96%입니다.

닥터펫(임대) 반려동물산소방 양문형 크로버4 0독일산최신형 저소음 디지털방식
닥터펫(임대) 반려동물산소방 양문형 크로버4 0독일산최신형 저소음 디지털방식
바로가기

아크릴 재질로 투명한 강아지 산소방이에요. 마찬가지로 대여형 제품입니다. 양문형에 입구 턱이 낮아서 강아지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마찬가지로 산소 농도 90% 이상인 의료용 산소 발생기를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산소방 (산소 발생기 별도 구매 및 대여)

반려동물 산소방 120L
반려동물 산소방 120L
바로가기

강아지용 산소방이에요. 산소 발생기만 구매, 대여한 경우 필요한 제품입니다. 크기가 아주 크진 않아 10kg 이하의 중소형견용으로 추천해요. 약간 불투명한 소재라 강아지가 주변을 쉽게 살펴볼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워요.

애견 산소방 강아지 케이지 아크릴 고양이
애견 산소방 강아지 케이지 아크릴 고양이
바로가기

5~6kg 이하의 소형견용 강아지 산소방이에요. 접이식으로 사용하지 않을 땐 부피를 줄여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해외 배송 제품이라 배송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 아쉬워요.

아크릴산소방 강아지산소방 고양이산소방 반려동물산소방
아크릴산소방 강아지산소방 고양이산소방 반려동물산소방
바로가기

10kg 정도의 중소형견까지 사용이 가능한 산소방이에요. 산소방 문에 자석이 달려 있어 문이 꽉 닫히기 때문에, 산소 유실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투명해서 강아지의 불안함을 덜어줄 수 있어요.

산소캔

오투랜드 반려동물 강아지 산소캔 816ml
오투랜드 반려동물 강아지 산소캔 816ml
바로가기

응급상황에 사용하기 좋은 강아지 산소캔입니다. 강아지 주둥이에 끼울 수 있는 마스크가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산소 농도는 95%입니다.

오투포유 휴대용 산소
오투포유 휴대용 산소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응급상황에 사용하기 좋은 강아지 산소캔이에요. 산소 농도는 95%입니다. 강아지뿐만 아니라 사람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빅마담] 강아지 애견 펫 산소 호흡기
[빅마담] 강아지 애견 펫 산소 호흡기
바로가기

강아지 산소캔과 인공호흡기가 세트인 제품이에요. 평소에는 산소호흡기로 사용하고, 강아지가 호흡곤란으로 갑자기 쓰러졌을 때 인공호흡기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산소방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