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보험 가입 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 여러 보험 비교해보기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사소한 질병부터 노화로 인한 만성 질병까지 다양한 이유로 치료를 받아야 일이 많이 생기는데요. 보험이 따로 없기 때문에 비싼 치료 비용을 전부 보호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펫보험 가입 시 이런 비용적인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펫보험

펫보험이 필요한 이유 4가지

1. 반려동물 병원비 부담이 커요

사람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의료비를 지원받지만, 반려동물은 보호자가 모든 병원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KB 금융그룹의 2021 한국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1회 치료비는 평균 6만 7천 원 이었다고 해요.

이렇듯 한 번에 많은 금액이 나가다 보니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펫보험에 가입할 경우 이런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2. 견종, 묘종에 따라 취약한 질병이 있어요

말티즈나 포메라니안 같은 소형견은 슬개골 탈구, 치주염 등에 취약합니다. 또, 골든 리트리버나 사모예드 같은 대형견은 고관절 이형성증이 쉽게 발병해요.

고양이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고양이는 스트레스나 면역력 저하로 인해 허피스 바이러스, 구내염, 방광염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또, 묘종에 따라 유전적으로 특정 질병에 취약한 경우도 있어요.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비대성 심근병증, 페르시안 고양이는 다낭성 신장질환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질환들은 치료 시 부담이 매우 큽니다. 예를 들어, 슬개골 탈구는 수술 시 약 300만 원, 방광염은 1회 치료 시 약 5~40만 원까지 다양해요. 이렇듯 견종, 묘종별로 취약한 질병이 있는 경우, 미리 펫보험에 가입해 두면 좋습니다.

펫보험

3. 노화로 인한 만성 질환 발병이 흔해요

반려동물이 나이가 들면 전반적인 신체 기능이 떨어집니다. 실제로 고양이의 만성 신부전은 7~10살 고양이 세 마리 중 한 마리에게 발병될 정도라고 해요.

특히, 2018년 농촌진흥청의 보도자료에 의하면, 7세 이상의 강아지는 심장병, 신부전, 유선 종양, 쿠싱 증후군(부신피질기능항진증) 등의 각종 만성 질환 발병률이 크게 늘어난다고 해요.

이런 만성 질환이 발생한 경우 평생 치료가 필요해 금액적인 부담이 클 수밖에 없어요. 실제로 제가 반려중인 12살 몽이도 노화로 인해 심장병이 생겼는데요. 증상이 심각한 상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매달 약값으로만 30만 원 정도를 지출하고 있어 강아지 보험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펫보험
길을 지나가다 말티즈에게 물린 자국

4. 개물림 사고도 보장이 가능해요

‘우리 강아지는 안물어요’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의외로 개물림 사고는 연간 2천 건 정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가족 중 갑자기 달려든 말티즈에게 물린 경우도 있었습니다.

개물림 사고가 발생한 경우 피해자가 상해 치료비, 합의금, 물건 파손 보상(옷이 찢어지는 등) 등의 보상을 청구할 수 있는데요. 펫보험 가입 시 개물림 사고로 인해 발생한 손해배상 역시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호자가 부담해야 할 보상금, 합의 등과 관련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답니다.

펫보험

펫보험 가입 시 보장되는 것

펫보험마다 보장되는 질병 및 질병 별 면책기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아래 내용은 대략적인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보험사별 펫보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한, 비교 시 반려 중인 강아지, 고양이에게 취약한 질병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가장 혜택을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류의 보험으로 가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보장되는 사항 (보험사별로 상이함)

  • 입원
  • 통원
  • 수술
  • 배상책임
  • 사망 위로금

보장되지 않는 사항 (보험사별로 상이함)

  • 선천적 유전병
  • 백신접종 (예방을 위한 검사 및 투약)
  • 중성화 수술
  • 임신, 출산 관련 비용(제왕절개, 인공유산 등)
  • 미용 목적 치료 (목욕, 귀 세정제 등)
  • 대체 진료 및 재활 치료 (한의학, 아로마 테라피 등)

펫보험, 보험사 별로 비교 분석해봤더니?

펫보험은 보험사별로 가입 대상, 가입 나이, 보장 기간 등의 보험 내용이 달라요. 또, 반려동물마다 나이, 견종 및 묘종, 중성화 여부 등 상황이 다릅니다. 그래서 가장 적합한 보험을 찾기 위해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보험사별 상품 비교

보험 상품명A사B사C사D사
대상강아지/고양이강아지강아지강아지
가입 나이91일~10세61일~10세91일~8세91일~10세
보장기간20세까지
(3년마다 갱신)
20세까지
(3/5년마다 갱신)
20세까지 *사망 12세
(3/5년마다 갱신)
20세까지
(3년마다 갱신)
보험사 보상 치료비 비중50% / 70% / 80%
(보험료에 비례함)
50% / 70% / 80%
(보험료에 비례함)
70% / 80%
(보험료에 비례함)
50% / 70%
(보험료에 비례함)
1일 보상 한도치료 15만 원
수술 200만 원
치료 10/15만 원
수술 200/250만 원
(보험료에 비례함)
치료 15/30만 원
수술 200/250만 원
(보험료에 비례함)
치료 15만 원
수술 150만 원
연간 보상 한도1000만 원1000/1500만 원
(보험료에 비례함)
1000만 원900만 원
가입 후 일정 기간 내 발병 시 보상 불가능한 질병 (면책기간)30일 – 질병
1년 – 슬개골 및 고관절 질병
30일 – 질병
90일 – 암, 안구, 심장, 신장, 방광, 결석
1년 – 슬개골 및 고관절 질병
30일 – 질병
1년 – 슬개골 및 고관절 질병
30일 – 피부병, 구강질환
90일 – 암
1년 – 슬개골 및 고관절 질병

*보험회사 상품별, 성별, 연령, 품종에 따라 가입 가능한 담보와 가입금액, 보험료 등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험사 및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관련한 세부사항은 반드시 해당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펫보험

펫보험 비교 및 가입, 어디서 해야 할까?

앞서 설명드렸듯, 펫보험에 가입하려고 한다면 여러 보험을 비교해본 후 가입할 필요가 있는데요. 펫보험, 어떻게 비교하는 게 좋을까요?

1. 보험사에 직접 연락하기

보험사 대표번호로 연락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비교, 가입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 경우 여러 보험사를 직접 비교해보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받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특히, 보험에 대한 상담 없이 인터넷으로 가입할 경우, 정확한 보장 내용에 대해 알지 못하고 가입하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전문 상담인에게 상담하기

보험 전문 상담인에게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어요. 여러 보험사들의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쉽게 비교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미래에셋 금융서비스를 통해 모든 반려동물 펫보험을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상담 후 반려 중인 반려동물 상황에 맞게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후 관리까지 꼼꼼히 받을 수 있답니다.

펫보험 가입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미래에셋 금융서비스에서 상담을 진행해 보세요!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준법감시인 심의필 2023-0005(2023.02.03 ~ 2024.02.02)

*상기 내용은 미래에셋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보험설계사)의 의견이며, 계약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미래에셋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보험설계사 권성하 (손보협회 등록번호 제 20180394090012호)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펫보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