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지 않는 강아지 배변 훈련 및 배변 패드 추천

강아지 배변 훈련 기본 방법

강아지 배변 훈련 위한 패드 배치하기

성공적인 강아지 배변 훈련을 위해서는 배변 패드의 배치와 위치가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집안 가장자리 곳곳에 배변 패드를 깔아놓는 것입니다. 강아지 그리고 모든 동물의 본능상 구석진 자리에서 배변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배변 패드의 장소와 강아지가 밥을 먹는 곳도 분리해주셔야 합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식사하는 곳 옆에서 배변 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를 배변패드에 친숙하게 만들기

강아지들은 처음 본 물건을 경계합니다. 배변패드라는 물건이 무엇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우선 배변패드에 친해지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강아지를 배변패드 위로 오게 한 후 혹은 배변패드 위로 데리고 온 후, 배변패드에 머물거나 앉으면 훈련용 간식으로 보상을 하거나 칭찬을 해줘야 합니다.

당장 패드 위에 배변을 보지 않더라도 지속해서 이 행위를 반복하여 배변패드를 강아지에게 친숙한 물건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훈련용 간식의 경우 조그맣고 말랑말랑한 형태의 간식이 추천됩니다.

세이오앙 강아지 노즈워크 훈련용 저알러지 간식 LID
세이오앙 강아지 노즈워크 훈련용 저알러지 간식 LID
바로가기

강아지 배변 습관 형성하기

강아지를 배변 패드 위로 오게하는 행동을 반복하다 보면 강아지가 배변패드 위에 자연스럽게 앉는 습관이 형성되게 됩니다. 또한, 강아지가 ‘앉아’를 할 수 있다면 명령을 하여 앉게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다보면, 배변 패드 위에 자연스럽게 배변을 하는 시점이 찾아오게 됩니다. 패드 위에 성공적으로 배변을 하면 간식 및 칭찬 통하여 보상을 해주면 됩니다. 강아지가 패드 위에 처음으로 배변에 성공하는 순간은 반려견 보호자로는 굉장히 뿌듯한 순간일 될 것입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 시 주의해 주세요

잘못된 배변 실수에 대하여 혼내지 않기

강아지 배변 훈련 및 배변패드 추천

입양 초기에 잘못된 배변 실수에 혼을 내게 된다면 보호자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고, 보호자를 두려운 존재로 인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반려견이 보호자를 극단적으로 두려워하는 경우에는 반려견이 배변을 참게 되거나, 배변을 먹게 되는 식분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혼내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또한, 반려견 보호자는 보통 반려견이 배변 실수를 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시점에서 실수의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혼을 낸다면, 강아지는 자신이 왜 혼나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혼나기 때문에 훈육의 효과가 없게 됩니다.

카페트와 같이 배변패드와 유사한 감촉의 물건을 치워주세요

카페트와 같이 부드러운 물건은 강아지가 배변패드와 헷갈리기 쉽습니다. 카페트, 발매트, 러그와 같은 물건들은 배변 훈련 때만이라도 꼭 치워주세요!

이런 배변 훈련 방법도 있어요

울타리를 활용한 훈련

울타리를 활용한 배변 훈련은 찬반이 있습니다. 작은 공간에 강아지를 가둬두기에, 이제 막 집에 적응하려는 강아지의 행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적으로 작은 공간에 강아지의 활동을 제한한다면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장점으로는 작은 공간에서만 활동하기에 강아지가 배변 실수를 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강아지가 배변패드에 배변을 하는 것에 성공하면 점차 울타리를 넓혀가는 방향으로 훈련을 진행할 때 부작용 없이 훈련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 배변패드 훈련 언제부터 하면 좋을까?

강아지 배변 훈련 및 배변패드를 활용한 훈련은 8~10주부터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견이 되어서도 배변 훈련이 가능하지만, 이 때 하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 간식도 평균 8~10주부터 서서히 급여가 가능하니 간식을 활용하여 더욱 수월히 훈련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은 모든 견주의 고민입니다

배변 훈련이 하루 아침에 안된다고 너무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배변 훈련 방법에 대한 문의는 커뮤니티 내 단골 질문이기도 합니다.

믿음과 인내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긍정 강화 훈련을 시키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을 위한 강아지 배변 패드 추천 및 고르는 법

1. 흡수력을 확인해요

배변패드는 흡수력이 좋아야 배변 패드 주위로 소변이 세어나가지 않습니다. 흡수력이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두께도 중요하지만 흡수체를 확인하는 게 특히 중요합니다. SAP, SAM 등의 흡수체 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게 가장 좋습니다.

2. 크기를 확인해요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별로 사용하는 배변패드 크기가 상이합니다. 우리 아이의 크기에 맞는 배변패드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기능을 확인해요

배변패드 마다 포함하고 있는 기능이 다릅니다. 탈취 효과 혹은 배변 유도 효과가 있는 배변패드가 필요하다면 패드가 해당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4. 유해한 화학성분이 없는지 확인해요

형광 증백제 등 유해한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는지 체크해 봐야 합니다.

흡수력이 좋은 강아지 배변패드

벨버드 강아지 배변패드 클래식은 흡수력이 뛰어나 반려견을 집에 두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선호도가 높습니다.

벨버드 펫패드 3번 오리지날 강아지 배변패드 100매
벨버드 펫패드 3번 오리지날 강아지 배변패드 100매
바로가기

품질 대비 가성비 좋은 강아지 배변패드

벨버드 펫패드 1번 베이직 강아지 배변패드 100매
벨버드 펫패드 1번 베이직 강아지 배변패드 100매
바로가기

탈취력이 좋은 강아지 배변패드

페츠모아 강아지 배변패드는 냄새를 잘 잡는 특징으로 반려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100매 기준 16,800원으로 가성비 또한 좋습니다.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 프리미엄 엣지 SWG표준형 100매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 프리미엄 엣지 SWG표준형 100매
바로가기

‘벨버드 강아지 펫패드 베이직’ 및 ‘벨버드 강아지 펫패드 오리지널’은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하는 반려인을 위하여 제조된 배변 패드입니다. 베이직은 소형견용으로 100매 기준 12,9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며, 오리지널은 중소형견용으로 100매 기준 17,900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형견 혹은 대형 사이즈를 선호하는 보호자를 위한 배변패드

벨버드 펫패드 6번 엑스라지 강아지 배변패드 20매
벨버드 펫패드 6번 엑스라지 강아지 배변패드 20매
바로가기

높은 흡수력으로 선보이는 벨버드에서 출시한 대형 배변 패드로 20매에 10,900원입니다. 사이즈는 76x85cm 입니다.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 프리미엄 엣지 SWG 대형 50매
페츠모아 냄새잡는 요술배변패드 프리미엄 엣지 SWG 대형 50매
바로가기

탈취력으로 반려인의 선호도가 높은 페츠모아에서 출시한 대형 배변 패드입니다. 가격은 50매에 20,600원이며 크기는 76x60cm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스피댇

재패니스 스피츠 '스피'랑 함께 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