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알러지 예방을 위한 청소 필수템 – 비쎌 스팟클린 하이드로 스팀 3791S

많은 강아지 보호자들이 강아지 알러지 증세로 인해 고민을 합니다. 실제로, 농촌진흥원의 ‘동물병원 진료 기록 기반 반려견 내원 이유 분석’을 살펴볼까요? 1세 이상의 반려견이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이유 1위가 구토/설사이고 피부와 관련된 질병, 증세가 그 뒤를 잇습니다.

강아지 알러지, 집안 환경도 원인될 수 있어

강아지 음식 알러지, 간식 제한하고 사료 테스트 해봐야

강아지 알러지 원인으로는 음식이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경우 사료의 단백질원(닭, 소, 오리 등)을 바꿔보면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테스트 시에는 간식을 제한해야 합니다. 간식에 다른 단백질이 함유되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시도했는데 모르겠다면 동물병원에서 알레르기 검사도 가능합니다.

강아지 알러지, 집먼지나 찌든 때, 곰팡이 원인될 수 있어

음식 외에도 집안의 집먼지나 진드기, 곰팡이, 세균 등도 원인이 됩니다.

bemypet-landscape

매일 사용해야 하는 강아지 식기(밥그릇, 물그릇)나 장난감 등에는 (물)때나 먼지, 머리카락 등이 잘 낍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세척해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가 자주 사용하는 집과 담요, 소파 등 침구류도 주기적으로 빨고 관리해야 합니다. 패브릭류에는 집먼지나 진드기가 잘 생기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사람은 잘 들어가지 않지만 강아지는 소파 가장자리, 밑이나 가구 사이 등 구석에 들어가서 쉬는걸 좋아해요. 그래서 가구 밑이나 사이사이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야 합니다.

강아지, 화학물질에 민감하기 때문에 잘 청소해야

마지막으로, 우리가 잘 생각하지 못 하는 부분인데요. 식기를 세척할 때 쓰는 주방 세제, 거실 바닥이나 매트를 닦을 때 쓰는 세제가 남지 않도록 잘 닦아야 합니다. 강아지는 화학물질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같이 세제가 남아있을 때 알러지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집먼지, 진드기, 세균 고민 해결하는 비쎌 습식+스팀 청소기

비쎌 스팟클린 하이드로 스팀 3791S는 스팀 기능이 있는 습식 청소기에요. 세탁이 어려운 패브릭 소재의 가구를 빠르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온의 스팀 분사로 살균 효과가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강아지나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매트, 이불, 집 등에 얼룩이나 찌든 때가 많이 생기는데요. 매번 빨래를 하기는 어렵기에 습식+스팀 청소기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비쎌은 미국, 호주 같은 패브릭 소파, 가구나 카페트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유명한 홈클리닝 전문 회사에요. 4대째 가업을 잇는 무려 148년의 역사의 미국 회사이구요, 국내에서 스팟클린 시리즈 2019년 런칭 후 벌써 10만대 이상 판매되었다고 해요.

특히, 비쎌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동물을 위해 기부하며 새로운 집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반려동물용 제품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동물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누가 써봤냐구요?

스피
스피츠
7살
12kg

강아지, 아이 키우는 집의 비쎌 스팟클린 하이드로스팀 3791S 사용기

강아지가 묻힌 흙 등 거실 매트 얼룩 제거에 효과적

스피댇

습식 청소기를 우선 저는 처음 써봤는데요. 강아지, 아기를 키우는 집이라면 강추입니다. 거실과 주방에 매트와 카페트가 깔려있는데 이번 청소를 통해 얼마나 더러운지 알게 되었어요. 강아지 산책 후 발바닥을 닦이긴 하는데 잘 안 닦인 흙과 먼지들이 매트에 엄청 묻더라구요. 잔여물이 매트에 차곡차곡 모였는지, 군데군데 얼룩이 생겼더라구요. 이런 얼룩들이 정말 잘 지워졌어요.

특히, 저희집은 아기를 키우기 때문에 위생을 더 신경써야 하는데요. 100℃ 고온살균까지 가능한 스팀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매트 청소를 다 한 후에 오수통을 비우는데 구정물이 나왔는데 많이 더럽더라구요. 산책 후 강아지 발을 잘 씻겨야겠구나 싶었습니다.

기름때 제거도 힘 들이지 않고 가능해

스피댇

툴은 두가지 제공됩니다. 브러시에서 스팀노즐로 변경하면 세면대나 가스렌지의 기름때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서 사용해보았는데요. 손쉽게 구석 구석 깔끔하게 닦이더라구요. 원래는 고온의 물에 젖힌 타월로 기름때를 닦는데요. 계속 힘을 주어야 해서 힘들기도 하고, 시간이 지난 때는 잘 닦이지도 않았거든요. 특히, 고온 스팀으로 하면 단순히 닦이는 것뿐 아니라 살균까지 되니까 만족스러웠어요.

4가지 청소모드와 2가지 청소 툴, 긴 코드선으로 사용 편리해

스피댇

습식 청소기가 처음이라 사용법은 몰랐는데 크게 어려운건 없었어요. 먼저, 청소 모드가 4가지입니다. 일반세척모드, 고온세척모드, 스팀세척모드, 스팀살균 모드라서 4 in 1 습식 스팀 청소기 라고 불리는데요. 매트나 패브릭의 얼룩 제거하는데에는 일반 세척 모드로 충분했습니다. 주방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는 고온 세척모드와 스팀 노즐을 사용했고, 카페트는 살균효과를 위해서 스팀 세척 모드로 청소를 했습니다.

스피댇

그리고 청소기 헤드에 끼는 툴은 2가지입니다. 스팀노즐은 구석진 곳과 오래된 때를 녹여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러시 툴의 경우 흡입 기능이 있고 카페트처럼 넓은 곳을 청소할 떄 좋습니다. 대부분 브러시 툴만 있어도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코드선이 4M라서 한 번 코드를 꽂고 넓은 반경을 청소할 수 있었어요. 청소를 마치면 버튼을 눌러 손쉽게 코드를 정리하면 됩니다.

비쎌 청소기

고온 스팀 살균으로 집진드기, 빈대 예방 가능해

비쎌 스팀 청소기
스피댇

저희집 강아지는 간식을 먹으면서 바닥이랑 카페트를 잘 핥는 편이라서 카페트가 깨끗한지, 세제가 남아있지는 않은지 더욱 신경을 씁니다. 카페트를 세탁소에 맡기기도 했는데 비용적인 문제도 있지만 무겁기 때문에 맡기는 과정이 번거롭더라고요.

그런데 비쎌 스팟클린 하이드로 스팀 3791S청소기에는 스팀세척모드가 있어서 카페트 천도 집에서 살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강아지와 아이가 있으니 특히나 집진드기나 먼지, 빈대를 신경쓸 수밖에 없든요. 얼룩이 있을 때는 일반 세척모드로 제거가 가능하고, 주기적으로 100도의 고온스팀 세척이 가능하니까굳이 세탁소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강아지에게도 안전한 세제(포뮬라)

스피댇

그리고 강아지와 아기를 키우고 있기 때문에 세제 성분도 체크하게 되더라구요. 특히, 저희집 강아지는 간식을 먹으면서 바닥이랑 카페트를 잘 핥기도 해서 더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제품 설명을 살펴보니 염료나 형광발광제, 인산염, 중금속 등이 들어있지 않더라구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안정성 검증을 받았다고 하니 강아지와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안심이 되었어요. 강아지가 카페트 위에서 간식을 먹으면서 핥는 편이어서 포뮬라 없이도 청소를 해보았는데 탈취 효과가 좋더라구요. 오래된 때가 아니라면 포뮬라 없이 간편하게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세제통이 236ml라 너무 적은가 싶었는데 넣어야하는 용량 기준 5~6회 이상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가성비도 좋다고 느꼈습니다.

비쎌 청소기

고온 스팀 모드에서는 강아지 주변에 없도록 유의해야

스피댇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스팀 청소 시에 고온의 물을 분사한다는 점입니다. 이때는 강아지나 아이가 접근 하지 못하게 방문을 닦고 청소를 했습니다. 그리고 청소기를 키면 소음이 갑자기 나기 때문에 청각이 예민한 강아지라면 멀리서 청소기를 키는 것이 좋습니다.

비쎌 스팀 청소기
브랜드: 비쎌
제품명: 비쎌 스팟클린 하이드로 스팀 3791S
일반세척모드, 고온세척모드, 스팀세척모드, 스팀살균 모드가 가능한 4 in 1 습식 스팀 청소기입니다. 얼룩 제거는 물론 고온 살균으로 진드기, 빈대도 퇴치하세요.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알러지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비마이펫

도가(Dog+Yoga)하는 똑순이언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