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실내 놀이 추천 제품 10가지 – 실내 놀이 종류는?

강아지에게 산책 혹은 놀이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능 해소와 에너지 발산을 위함인데요. 산책을 최대한 자주 시켜주면 좋겠지만, 날씨나 상황에 따라 불가한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강아지가 실내에서도 충분히 놀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강아지 실내 놀이 추천 제품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실내 놀이

강아지 실내 놀이가 필요한 이유

강아지는 활동량을 채우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활동량이 부족한 경우 강아지는 매우 스트레스를 받고, 문제 행동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요. 체중이 늘어나 비만이 될 수도 있답니다. 또한, 정신적으로도 자극 없이 무료한 상태가 이어지는데요. 이는 심할 경우 우울증이나 과도한 공격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활동량을 충분히 채우기 위해서는 산책을 꾸준히 시켜주시는 것이 권장되는 바입니다. 그러나 날씨의 문제가 있거나 개인 사정에 의해 산책을 하지 못하는 날도 분명히 있을 건데요. 그럴 때는 강아지 실내 놀이를 위한 장난감 등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을 하더라도 아이의 컨디션에 따라 활동량이 충분히 채워지지 못할 수도 있어요. 그럴 때도 실내 놀이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답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 실내 놀이

강아지 실내 놀이 종류! 다음과 같아요

대표적인 강아지 실내 놀이 4가지

1. 노즈워크

노즈워크는 대표적인 강아지 실내 놀이 중 하나인데요. 후각이 발달한 강아지들이 코를 이용해 간식을 찾는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지능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즈워크는 보호자가 외출한 사이에 강아지가 혼자 가지고 놀 수도 있기 때문에 분리불안 완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노즈워크도 매트, 인형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2. 강아지 공놀이

강아지 공놀이는 공을 직접 굴리며 놀 수 있기 때문에 활동량 증대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공을 던지거나, 공을 구르며 뛰어다니도록 유도를 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공놀이를 실내에서 할 때는 항상 안전을 고려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부딪히거나 작은 공의 경우 삼킬 수 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대한 방지해 주세요.

3. 터그놀이

강아지 터그놀이는 보호자와 강아지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물어뜯는 것은 강아지의 본능 중 하나인데요. 사냥을 하던 습성이 남아 있기에 터그놀이를 통해 본능을 충적시키고,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이랍니다.

강아지 실내 놀이

4. 숨바꼭질

숨바꼭질 역시 강아지가 좋아하는 실내 놀이 중 하나인데요. 별도의 장난감이나 도구 없이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숨바꼭질을 할 때 “숨어!” “어디 갔지?” 등의 단어를 다양하고 반복적으로 사용해주시면 지능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보호자를 찾는 것에 성공했을 때엔 보상을 통해 재미와 뿌듯함을 극대화해줄 수 있어요.

강아지 실내 놀이 추천 제품

노즈워크 장난감

세이오앙 놀다지쳐 꿀잠 강아지 노즈워크 매트
세이오앙 놀다지쳐 꿀잠 강아지 노즈워크 매트
바로가기

총 102개의 숨김 공간이 있는 강아지 실내 놀이용 노즈워크 매트입니다. 부드러운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먼지와 털이 쉽게 붙지 않아요. 또한, 강아지 피부에 자극이 가지도 않는답니다. 쿠션이 달려 있어서 담요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노즈워크 매트는 해당 제품과 같이 바닥면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제품을 추천드려요. 아이들이 격하게 가지고 놀아도 흔들리지 않도록요!

세이오앙 노즈워크 강아지 장난감 보랑이
세이오앙 노즈워크 강아지 장난감 보랑이
바로가기

노즈워크 장난감이자, 터그놀이로도 활용할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의 인형입니다.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나서 강아지들의 호기심을 쉽게 자극해요. 입에 물기 쉬운 납작한 모양으로, 대형견보다는 소형견들에게 더 추천하는 제품이랍니다. 뒷면에 포켓이 있어 간식을 넣어 활용이 가능해요.

로맨스독 포켓 미니 노즈워크 매트 강아지 담요
로맨스독 포켓 미니 노즈워크 매트 강아지 담요
바로가기

미니 사이즈의 노즈워크 매트인데요. 보풀이 쉽게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 소형견이 사용하거나 외출 여행 시 소지하고 다니기에 좋아요.

더플래 코박고 담요 강아지 노즈워크 프리미엄 대형
더플래 코박고 담요 강아지 노즈워크 프리미엄 대형
바로가기

크기가 큰 노즈워크 매트입니다. 포켓 종류가 많고 다양해 강아지가 가지고 놀기 좋아요. 난이도도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모두 있답니다. 퀄리티가 좋은 편에 속하는 노즈워크 매트입니다.

강아지 공

제제펫 라텍스 스포츠 애견 장난감 S
제제펫 라텍스 스포츠 애견 장난감 S
바로가기

귀여운 럭비공 모양의 라텍스 공 장난감입니다. 이 제품은 공을 던지면서 가지고 놀기 좋은 제품인데요. 소리도 함께 나기 때문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답니다.

콩 스퀴즈 액션 애견용 볼 장난감 L 2개입
콩 스퀴즈 액션 애견용 볼 장난감 L 2개입
바로가기

삑삑 소리가 나는 강아지 공입니다. 쉽게 뜯어지지 않고, 튼튼한 고무 재질인데요. 다양한 사이즈가 있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의 입 크기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리스펫 강아지 치카치카 플레이볼 노즈워크 장난감
리스펫 강아지 치카치카 플레이볼 노즈워크 장난감
바로가기

플라스틱 공에 고무 돌기가 있는 강아지 공입니다. 돌기 부분에 치약을 바르면 양치질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겉면이 플라스틱 재질인 제품이기에 던지거나 강아지가 물고 뜯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강아지 터그놀이

빌리네집 강아지 대형견 터그놀이 이갈이 장난감
빌리네집 강아지 대형견 터그놀이 이갈이 장난감
바로가기

중형견 혹은 대형견이 가지고 놀기 좋은 터그놀이 장난감인데요. 총 길이가 60cm라 아이들도 신나게 놀 수 있고, 보호자도 물릴 걱정 없이 마음껏 놀아 줄 수 있답니다.

딩동펫 로프터크 장난감 상어 12 x 24 x 18 cm
딩동펫 로프터크 장난감 상어 12 x 24 x 18 cm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터그놀이 장난감입니다. 장갑처럼 손에 넣고 놀아줄 수 있어서 해당 제품도 다칠 위험 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삑삑이가 있어서 강아지들이 더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바잇미 강아지 터그놀이 치실로프 장난감
바잇미 강아지 터그놀이 치실로프 장난감
바로가기

크기가 작아 소형견에게 사용하기 적합한 터그놀이 장난감입니다. 마찬가지로 삑삑 소리가 나서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실내 놀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