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종 고양이 털 관리, 크리스크리스텐슨 브러쉬 3종 추천!

장모종 고양이 털

긴 털이 매력적인 장모종 고양이, 하지만 그만큼 장모종 고양이 털 관리는 쉽지가 않은데요. 특히 털이 엉키거나 뭉쳤을 때 빗질을 잘못하면 고양이가 아파하고 스트레스 받기도 해요. 따라서 장모종 고양이의 빗을 고를 때에는 더욱 고민할 것들이 많습니다.

장모종 고양이 털 관리 방법?

단모종과 달리 장모종은 털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엉키거나 뭉치기 쉬워요. 속 털과 죽은 털을 정리하기도 비교적 힘들죠. 먼지나 이물질이 달라붙기도 쉬워 주기적으로 빗질을 통해 관리해야 한답니다.

bemypet-landscape

또, 털이 길다 보니 고양이가 빗질을 더 싫어할 수 있어 집사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요.

✅빗질은 기본적으로 매일해주자

탈이 길어 이물질이 붙기 쉬운데, 그루밍을 하다가 이를 먹어버릴 위험이 있어요. 가능한 한 매일 가볍게 빗질해주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한 번에 빗질하기 보다는 나눠서 빗질하기

털이 긴 고양이는 한 번에 몸 전체를 빗질하기 어려워요. 아이가 스트레스 받는다면 부위별로 나눠서 짧게 빗질해주는 것이 좋아요.

✅목욕 전, 후 반드시 빗질해줘야 한다

장모, 특히 페르시안처럼 털이 가는 아이들은 목욕 후 잘못 말리면 털이 뭉치기 쉬워요. 뭉친 털이 피부를 당겨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빗질하여 엉키지 않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아요.

+) 고양이 빗질, 올바른 방법 알아보기 

장모종 고양이 털 관리 빗 종류

다양한 빗 종류 중에서도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것이 버터콤, 브러쉬, 슬리커인데요. 각각 종류에 따라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고양이의 털 길이와 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합시다.

+) 고양이 빗 종류별 특징과 추천템 알아보기 

1. 버터콤🧈

콤 브러쉬는 엉키거나 뭉친 털을 풀 때 사용하면 좋아요. 털을 가볍게 풀어주고 결을 정리해주기 때문에 가는 털을 가진 아이에게도 좋습니다.

장모종 고양이 털

크리스 크리스텐슨 000 파인 코스 버터콤

크리스크리스텐슨 빗 중에서 가장 유명한 빗이에요. 엉킨 털을 풀거나 긴 털끝을 정리할 때 사용합니다. 고급 크롬도금으로 경도가 놓고 매끈한 표면을 가지고 있어 표면에 이물질이 붙는 것을 방지해요. 그래서 정전기가 잘 나지 않고, 부드럽게 빗질할 수 있죠.

2. 슬리커⚡

엉키고 뭉친 털을 풀어줄 때, 속 털의 죽은 털 제거에 좋은 빗이에요. 단모종 고양이 보다는 장모종 고양이들의 빗질에 더욱 유용해요. 털이 복실복실한 아이들에게 사용하면 좋은 빗입니다.

장모종 고양이 털

크리스크리스텐슨 Mark II 슬리커

장모종 고양이를 키우는 비마이펫 팀원이 ‘슬리커 중에 최고입니다’라고 표현할 정도로 추천하는 슬리커 빗이예요. 고양이 피부에 닿았을 때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엉킨 털도 아프지 않게 풀어줘서 좋아요. 그립감도 좋아 빗질을 오래 하더라도 피로감이 적어요.

3. 핀 브러시👩

가벼운 엉킴을 풀어주는 핀 브러쉬는 장모종 고양이의 평소 털 관리에 사용하면 좋아요. 매일매일 데일리하게 사용하기 좋은 빗입니다. 드라이를 할 때 사용하면 털이 엉키고 뭉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장모종 고양이 털

크리스크리스텐슨 골드 핀 브러쉬

사람이 사용해도 시원하다고 느낄 만큼 자극이 적은 핀 브러쉬에요. 부드럽게 잘 빗겨져서 아이들의 스트레스도 적어요. 평소에 살살 빗질할 때 사용하는데 죽은 털도 어느정도 정리할 수 있어 좋아요. 마사지 효과도 있어 빗질 스트레스가 적답니다.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이번 글은 장모종을 반려하고 있는 비마이펫 팀원의 추천으로 쓰게 되었어요. 크리스크리스텐스의 제품은 제법 가격대가 있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슬리커를 제외하고는 인간이 사용해도 빗 끝이 두피에 닿았을 때 아프지 않고, 시원해서 강추한다고 해요! 장모종 고양이의 빗질 스트레스를 크게 줄여 줬기 때문에 제법 비싼 가격이었지만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라고 코멘트 남겨주었답니다.

장모종 고양이 털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