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마운팅 이유 및 교정 방법 알아보기!

강아지 마운팅 이유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라면, 강아지가 마운팅을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암컷, 수컷 구분없이 강아지들은 마운팅을 하는데요. 우리 강아지들은 왜 자꾸 마운팅을 하는 걸까요? ㅠㅠ 강아지 마운팅 이유, 교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마운팅 이유 알아보기

강아지 마운팅 이유

bemypet-landscape

🧸놀자는 뜻

강아지가 사회화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못했다면, 놀자는 표현으로 마운팅을 할 수 있어요. 

🏃운동량, 관심 부족

강아지 마운팅 이유, 운동량이나 관심 부족일 수도 있어요. 이럴 땐 혼내기보다는 문제의 원인을 해결해주도록 합시다!

💞성적인 의미

가장 대표적 강아지 마운팅 이유는 성적인 의미입니다. 이 때는, 아래와 같이 <상대를 유혹하는 몸짓>을 함께 하는 경향이 있어요.

  • 꼬리를 치켜세운다
  • 발로 긁는 행동
  • 플레이 바우 자세

🙅행동장애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계속 마운팅을 하는 행동장애로 이어질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라면, 교정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강아지 마운팅 이유

🤒건강상 문제

요로감염증, 요실금, 지속발기증, 피부 알레르기는 대표적인 강아지 마운팅 이유입니다. 계속 마운팅을 한다면, 아픈 것은 아닌지 확인해봅시다.

🤦스트레스 혹은 흥분

강아지가 너무 스트레스를 받거나 흥분하면 마운팅을 하기도 해요. 낯선 사람이나 강아지를 마주칠 때 마운팅을 한다면, 이런 이유일 수 있겠죠.

👑서열정리

강아지들은 서열정리를 하려고 마운팅을 하기도 해요. 보통 수컷이 이런 행동을 많이 보이는데, 암컷이 할 때도 있어요. 이는 암컷 강아지의 *태아기 남성화로 인한 것이에요.

*태아기 남성화? 형제 강아지들 중 수컷이 많으면 뱃속에서 호르몬 영향으로 인해 일어나요

🛠️강아지 마운팅 고치는 법

강아지 마운팅이 너무 과하거나 발정기 때문이라면, 아래 방법을 통해 교정할 수 있어요.

강아지 마운팅 이유 먼저 알아야해!

강아지 마운팅이 무조건 문제 행동인 건 아니예요. 자연스러운 행동일 경우에는 강아지 마운팅을 꼭 고치지 않아도 괜찮아요. 하지만, 행동장애성 마운팅이라면 교정할 필요가 있어요.

제가 반려하는 몽이도 놀고 싶거나 관심이 필요할 때 마운팅을 하곤 해요.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과하지는 않아서, 교정하기 보다는 다른 곳으로 관심을 돌리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강아지 마운팅 이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2개의 댓글

  1. 유기견 보호소 가면 거기 아이들이 마운팅을 되게 자주 하던데… 너무 가슴 아픈 이야기네요. 앞으로 더 자주가서 운동도 시켜주고, 놀아줘야겠어요.

  2. 아까 제 강아지가 마운팅 해서 중성화 한다고 혼냈는데 그러면 안됐구나..근데 좀 징그러워서 못보겠ㅇ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