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장단점과 추천템 알아보기
최고의 고양이 모래를 찾기 위한 집사들의 여정은 정말 길고 험난한데요. 특히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모래이기 때문에 제품 종류도 정말 다양해요. 그렇다면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어떤 걸 고르는 게 좋을까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장단점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야생의 흙과 비슷해 고양이 본능에 가장 알맞은 모래예요. 하지만 배변 후 튀어나가는 고양이 때문에 먼지 날림이 심하거나 온 집안이 모래가 되기도 하죠.
특히 원룸 같은 공간이라면 집사들의 침구까지도 모래가 붙어 오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저희 집은 투룸인데도 침대까지 모래가..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양이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고양이 건강을 위해서는 가장 추천하는 모래 종류랍니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고르기
그렇다면 좋은 고양이 벤토나이트를 고르기 위해서는 어떤 걸 체크해야 할까요?
1. 고양이 기호성이 제일 중요해😻
사실 아무리 먼지 날림이 없고, 냄새 탈취력도 좋다 하더라도 고양이가 싫어하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어요. 그래서 한 번에 대용량을 사기 보다는 조금씩 테스트를 해보며 고양이가 좋아하는 모래를 찾는 것이 중요해요.
2. 먼지 날림은 없는가?💨
사용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뿌옇게 먼지가 일어나는 모래들이 있어요. 모래에서 먼지가 많이 날리면 집안이 더러워지기도 하지만, 고양이 눈에 들어가 결막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특히 모래를 바꾼 뒤부터 고양이에게 눈곱이 자주 생기거나 충혈이 된다면 모래 때문은 아닌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3. 응고력은 좋은가?🖤
고양이 모래 전체갈이 주기를 결정짓는 것은 바로 응고력이에요. 응고력이 낮은 모래는 잘 뭉치지 않고 부스러져 소변이나 대변 찌꺼기가 생겨요.
냄새가 날 뿐만 아니라 위생적이지 않아서 자주 전체 갈이를 해줘야 한답니다. 오히려 조금 비싸더라도 응고력이 좋은 모래를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일 수도 있어요.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추천
비마이펫과 펫클럽이 만든 <세이오앙>의 벤토나이트 모래입니다. 먼지가 특히 적고, 탈취력이 좋다는 특징이 있어요. 일반 입자는 1.0~2.0mm 크기의 모래가 섞여 있어 입자 크기가 균일한 편으로, 사막화 현상이 적습니다.
<세이오앙>의 벤토나이트 모래입니다. 혼합 입자는 0.5~2.0mm의 다양한 크기의 모래를 섞은 제품으로,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 제품 역시 먼지가 아주 적은 편입니다. 무향 제품으로, 베이킹 소다와 야자 활성탄으로 탈취력을 높였어요.
오랜 시간 많은 보호자들에게 사랑받은 제품이에요. 모래 입자가 고와 고양이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탈취력은 좋지만 응고력이 낮고 먼지 날림이 있어 아쉬워요. 하지만 가성비가 좋아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 역시 오랜 시간 많은 보호자들에게 사랑받은 제품이에요. 모래 입자가 고와 고양이들이좋아해요. 탈취력이 좋고 먼지는 적은 편이지만 응고력이 약해 소변 감자가 잘 부서지는 경우가 있어요.
먼지가 적고 응고력이 좋은 편이에요. 다만 무향의 경우 탈취가 거의 되지 않아요. 유향은 냄새를 잘 잡는 대신 고양이가 싫어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가격대비 좋은 가성비로 인기가 좋은 제품이에요. 응고력도 먼지 날림도 나쁘지 않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모래 입자가 고르지 않아 굵어질 때가 있어요.
먼지 날림이 적고 응고력이 좋은 제품이에요. 대신 입자가 약간 큰 편이라 섞어 쓰기 좋아요. 카사바 모래와 조합했을 때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은은한 향이 있는 제품으로 효과적으로 악취를 잡아줘요. 하지만 향에 민감한 아이들은 주의하는 편이 좋아요. 모래 입자가 가늘어 고양이가 좋아하지만 그만큼 발바닥에 잘 끼어서 사막화가 있어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고양이 집사들은 <완벽한 고양이 모래는 없다>라는 말을 종종 하는데요. 정말 그런 것 같아요. 먼지 날림이 적으면 응고가 잘 안되거나, 응고가 잘되면 탈취가 안되거나. 특히 사막화는 벤토나이트 모래의 숙명과도 같죠. 저도 여러 모래를 사용하고, 실패하는 걸 반복하는 것 같아요. 괜찮은 모래를 찾았다 싶어도 벤토나이트 원재료 수급 과정에서 퀄리티 컨트롤이 일정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요. 지금은 카사바 모래와 벤토나이트를 섞어 사용중인데요. 사막화는 심하지만 먼지 날림, 응고력에서 만족하고 있어요! 우선은 고양이님께서 건강하게 사용하는 게 중요하니까요!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요요쉬는 정말 최악
너무 후회 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