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냄새 제거, 탈취제 사용해도 될까?

고양이는 그루밍으로 몸을 정돈하고 화장실 모래도 스스로 덮기 때문에 보호자가 청소만 열심히 한다면 고양이 냄새 제거가 특별히 필요하지 않아요. 하지만 고양이가 모래를 잘 덮지 않거나 배변 냄새가 심한 경우, 스프레이를 하거나 질병 등의 이유로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시중의 탈취제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고양이 냄새, 탈취제 선택 방법

고양이 냄새로 인해 탈취제를 선택해야 한다면 고양이가 핥아도 안전한 것인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일반 탈취제 중에는 대부분 향기가 첨가되어 있는 것이 많아요.

하지만 이런 제품은 고양이의 후각에 스트레스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핥았을 때 고양이가 해독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요.

비마이펫배너광고

또, 너무 향기 강한 탈취제를 화장실에 뿌릴 경우 고양이가 화장실이 아닌 곳에서 소변을 누거나, 화장실을 억지로 참을 수도 있어요.

따라서 고양이 전용 탈취제를 사용하거나 무향, 무독성 성분의 탈취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탈취 이외에도 살균 효과가 있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사용 용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어요.

고양이 냄새

고양이 냄새 탈취제 종류

  • 스프레이형💨: 냄새가 나는 원인 부위에 직접 분사할 수 있는 형태의 스프레이 탈취제는 고양이 모래는 물론 바닥이나 가구 등에 뿌릴 수 있어요. 대신, 고양이가 핥거나 흡입할 수 있으니 성분 확인을 꼼꼼히 해주세요!
  • 비즈형🔵: 구슬 형태의 탈취제로 냄새를 흡입하여 없애는 형태예요. 화장실 주변에 설치하는 형태와 화장실의 모래와 함께 섞어 쓰는 형태 등 다양합니다. 반드시 용도를 확인하여 사용 용법에 맞게 활용해주세요!
  • 천연 탈취제🌱: 만약 화학 성분이 걱정이 된다면 직접 집에서 DIY 스프레이로 만들 수도 있어요. 

수제 스프레이 만드는 법🌳

  • 구연산 스프레이 = 미지근한 물 250ml + 구연산 두 스푼
  • 베이킹 소다 스프레이 = 미지근한 물 250ml + 베이킹 소다 두 스푼

고양이 냄새 탈취제 추천 5

1. 홈즈 탈취 비즈

고양이 냄새 제거

냄새가 많이 나는 곳 주변에 세워두는 비즈형 무향 탈취제 제품입니다. 무향이기 때문에 고양이가 생활하는 곳 주변에 놔둬도 괜찮아요. 화장실 주변에 설치해두면 공기 중의 냄새가 탈취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냄새를 즉각적으로 없애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탈취 보조 장치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용기를 엎어 고양이가 비즈를 섭취할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고양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설치해주세요.

2. 유니참 비즈 탈취제

고양이 냄새

고양이 화장실 모래에 직접 뿌려 사용하는 비즈형 탈취제입니다. 탈취력이 좋아 적은 양으로도 화장실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요. 또, 기존 고양이 모래를 바꾸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무향 제품이 없어 민감한 고양이들에게는 자극이 될 수 있어요. 사용 양으로 향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주 적은 양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3. 메디록스 반려동물용 살균 소독제

고양이 냄새

반려동물 전용으로 나온 스프레이형 살균 소독제입니다. 각종 바이러스와 병원성 세균의 살균 효과가 있어 고양이 용품을 닦을 때에도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또한 무색 무취의 저 농도 제품이라 잔여물에 대한 염려도 적은 편입니다. 다만 사용자에 따라서 약간의 락스 냄새를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4. 바비온 퍼펙트케어 항균 탈취 스프레이

고양이 냄새

자연 유래 성분으로 무색 무취의 항균 탈취 스프레이입니다. 유해물질이나 에탄올, 락스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가격대가 다소 있어 광범위한 공간이나 물품에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워요.

+) 바비온에서 제품 협찬을 받았어요👀

바비온에서 제품을 협찬 받아 직접 사용해 보았어요. 저희 집에는 고양이 화장실에 무향의 벤토나이트와 카사바 모래를 섞어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화장실 냄새가 조금 나는 편이다 보니 화장실 모래에 뿌려봤어요. 완전 무향 제품이라 탈취 효과가 드라마틱하지는 않았지만 화장실 벽면에 묻은 소변 부분을 닦았을 때에는 냄새 제거가 잘 되었습니다! 화장실 모래에 사용하기 보다는 화장실 벽면이나 화장실 삽 등에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니 참고해주세요.

 

5. 바비온 살균 탈취 전해수기

고양이 냄새

화학 성분 없이 3분이면 살균 전해수를 만들 수 있는 전해수기입니다. 수돗물로 간단하게 살균과 탈취가 가능한 전해수를 만들 수 있어요. 함께 동봉된 정제 소금을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살균과 탈취가 가능합니다.

초기 비용은 다소 비싼 편이지만 타사 전해수기에 비해 가성비가 좋고, 추가 비용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 바비온에서 제품 협찬을 받았어요👀

아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우선 수돗물과 소금만으로 정말 탈취가 될까? 의심했는데 정말 탈취력이 좋았어요. 기타 화학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고양이가 핥거나 먹어도 안심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과일의 잔류 농약제거도 된다고 하니 반려동물 제품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