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우비 고르는 방법과 제품 추천 4!

실외 배변을 하는 강아지의 경우, 비가 와도 매일 산책을 나가야 해요. 강아지에게 우산을 씌워주거나 비를 다 맞으며 정신없이 산책을 해야 하는데요 ㅠㅠ 비 오는 날 강아지 우비 사용은 산책을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안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비 고르는 방법은?

👀눈에 잘 띄는 것

어둑어둑하고 흐릿한 날, 강아지가 산책하는 게 다른 사람 눈에는 잘 안 보일 수 있어요. 이때, 혹시 모를 사고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눈에 잘 띄는 우비를 고르는 게 좋아요.

bemypet-landscape

따라서, 가능하면 색이 튀거나, 반사광이 있는 우비를 사는 게 좋아요.

👒모자가 있는 것

강아지들은 얼굴이 젖는 걸 가장 싫어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모자가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아요.

또한, 강아지 우비에 붙은 모자는 잘 벗겨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자가 고정이 잘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대부분의 우비 모자는 잘 벗겨져요 ㅠㅠ)

👦👧성별 잘 확인하기

강아지 우비가 암컷, 수컷 공용으로 나오는 경우도 많지만, 암컷 전용(여아용)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수컷 강아지가 암컷 전용 우비를 입으면 배 부분이 다 소변으로 젖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해야 해요.

강아지 우비 추천 아이템은?

강아지 우비

퍼피엔젤 다기능 강아지 레인코트

12가지 색과 사이즈로 선택의 폭이 넓고, 대형견도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형태의 강아지 우비예요. 우비에 반사테이프와 반사 프린팅이 있어 야간 산책 시 강아지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모자를 씌우면 잘 벗겨지는 편이고 강아지 눈도 가릴 수 있어요 ㅠㅠ

강아지 우비

댕댕이샵 반려동물 동물패턴 방수우비

귀여운 디자인의 강아지 우비예요. 대부분의 강아지 우비가 그렇지만, 이 제품 역시 모자가 잘 벗겨지는 편입니다 ㅠㅠ 또한, 리드줄을 맬 수 있는 고리가 있긴 하지만, 하네스를 연결할 수는 없어요.

강아지 우비

제제펫 형광후드챙 반려견 레인코트 (UFO)

챙모양으로 되어있어, 몸이 젖는 걸 우산처럼 막아주는 형태의 우비예요. 착용이 편하고, 하네스를 따로 멜 수 있도록 되어있어 좋아요.

하지만 바닥에서 튀는 물로 인해 배, 다리가 젖는 것은 방지할 수 없어요. 또한, 부피가 조금 큰 편이라 강아지에 따라서 어색해 할 수 있습니다 ㅠㅠ

강아지 우비

파스텔펫 반려동물 라인 캐릭터 우비

반사광 및 하네스 연결 구멍이 있어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는 우비예요. 또한, 모자가 크고 투명챙이 있어서 강아지 시야가 가려질 일이 없고 덜 벗겨지는 편이에요. 하지만, 모자가 너무 커서 불편해하는 강아지도 있어요 ㅠㅠ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강아지 옷과 마찬가지로, 우비를 고를 때도 강아지 사이즈를 고려해야 해요. 단순 kg 기준으로 구매하면 실패할 수 있으니 등길이와 가슴둘레, 목둘레를 꼭 잰 후 구입할 수 있도로 해야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우비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2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