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유산균, 변비와 무른 변에 좋아요! 추천템 5
고양이의 건강한 맛동산을 캐는 것은 집사의 기쁨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고양이의 맛동산 개수와 크기가 줄거나 무른 변을 눈다면 걱정이 되곤 합니다. 이때 고양이 유산균 급여는 고양이의 원활한 소화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고양이 유산균 급여의 장점
고양이에게 유산균을 급여했을 때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 장내 유익균을 늘려 유해균 증식을 억제해준다.
- 변비, 무른 변 개선 뿐 아니라 장 건강을 개선해준다.
-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고양이 유산균 급여 시 주의사항
유산균은 25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생균이 사멸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여름에는 배송 중에 생균이 죽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권장 보관 온도를 잘 확인하여 구매하도록 합시다.
급여 초기에는 장에 유익균이 들어가면서 체내의 유해군이 저항을 일으켜 일시적으로 변비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따라서 처음에는 급여양을 절반으로 조절해주며 차츰 적응할 수 있도록 합시다.
만약 2주 이상 배변 이상이 지속된다면 고양이에게 맞지 않는 균일 수 있으니 급여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유산균 추천 제품
1. 락토펫 반려묘 스틱형
락토펫은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3가지 성분을 한 번에 급여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5억 유산균이 장내 건강은 물론 피부 모질, 구취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개다래열매 분말과 황태 분말이 첨가되어 있어 기호성이 좋아요.
2. 노쉬 프로바이오틱스
1포당 유산균 240억 투입, 50억이 보장되며 5종 생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가 함께 배합되어 동시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해조류 유래성분으로 고분자 코팅하여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3. 포티플로라 고양이 유산균
고양이 설사를 잡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포티플로라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퓨리나에서 나온 유산균이에요. 마이크로 캡슐 구조로 미생물을 안정시켜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할 수 있게 해요.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 C, E가 함유되어 있어요. 다만 금액이 다소 비싸 아쉬워요.
4. 닥터머콜라 프로바이오틱스 고양이
고양이, 강아지 겸용 프로바이오틱스 파우더 제품이에요. 스푼으로 음식이나 물 위에 뿌려서 급여할 수 있어요. 고양이의 경우 반 스푼이 적정량이에요.
1회분 당 580억 CFU가 넘는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어 높은 균 수를 보장합니다. 다만 낱개 포장이 되어있지 않아 조금 불편했어요.
5. 조공 프로바이오틱스
이 제품 역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가 함께 함유되어 있어요. 메인 균주인 슈퍼스트레인은 위산과 담즙에 강하며 다른 유산균에 비해 높은 온도에서 생존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이외에도 장 건강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10종 혼합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요.
비마이펫 꿀 TIP
버떡맘🥞: (고양이 버터와 호떡이 반려 중) 저의 경우 처음에는 반려동물 용 프로바이오틱스를 급여하다가 닥터머콜라에서 나오는 사람용 캡슐 유산균을 급여하고 있어요. 특별한 이유가 있다기 보다는 함께 먹을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사람용 유산균을 함께 먹일 때에는 고양이에게 급여해도 괜찮은 성분인지 확인하고, 급여양을 조절해주도록 합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