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스크래쳐 추천 제품 10가지 – 수직형이 좋은 이유는?

수직 스크래쳐

고양이에게 발톱은 매우 중요해요. 사냥, 표식, 털 정돈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데요. 이러한 발톱을 잘 관리해 주는 것도 집사의 역할이랍니다. 직접 발톱을 깎아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스크래쳐를 구비해 놓는 것도 필수적인데요! 그중에서도 수직 스크래쳐를 고양이가 가장 선호한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오늘은 수직형이 좋은 이유와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발톱의 역할, 다음과 같아

1) 사냥

사냥은 고양이에게 가장 본능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그런 사냥에서 고양이가 쓰는 무기는 바로 발톱인데요. 성공적인 사냥을 위해서는 잘 정리되어 날카롭고 뾰족한 발톱이 필요해요. 그래야 적에게 더 치명적인 상처를 낼 수 있으며, 자신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표식

발톱은 표식의 역할도 수행합니다. 발톱으로 긁어내어 그곳에 자신의 향을 남겨 영역 표시를 하는 것이랍니다. 이는 고양이들끼리의 소통 수단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

bemypet-landscape

3) 털 정돈

주로 고양이는 그루밍을 통해 자신의 털을 정리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발톱을 통해서도 가려운 곳을 긁거나, 털어내며 털을 정돈하기도 해요.

고양이 발톱 관리 방법

수직 스크래쳐

주기적으로 깎아주기

고양이 발톱은 주기적으로 깎아주셔야 해요. 발톱을 깎지 않을 경우 빠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발생한답니다. 심지어 긴 발톱을 방치할 경우에는 안으로 굽으며 내성발톱이 생길 수도 있어요.

다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고양이 발톱에는 혈관이 있습니다. 고양이 발톱은 투명하기에 빨간 혈관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어두운 곳에서 발톱을 자르면 혈관이 잘 안 보일 수 있으니 빛이 잘 드는 곳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 빨간 부분을 꼭 피해서 잘라 주셔야 해요.

스크래쳐 사용하기

스크래쳐는 고양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용품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의 발톱은 여러 겹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안쪽 겹의 발톱들이 자라며 밖의 겹들의 발톱은 점점 허물어지게 됩니다. 바로 이때 스크래쳐를 사용한다면 손상된 겹들의 발톱이 제거가 된답니다. 그렇기에 더 날카롭고 깨끗한 발톱을 유지할 수 있는 거예요.

뿐만 아니라 고양이는 스크래쳐를 하며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때문에 이 때문에도 스크래쳐는 고양이에게 꼭 필요해요.

수직 스크래쳐

수직 스크래쳐가 좋은 이유

스크래쳐는 다양한 형태가 있어요. 원형으로 된 제품이 있고, 바닥이나 벽에 붙여서 사용한 스크래쳐가 있고, 소파형, 굴곡형, 박스형 등 그 종류가 매우 많답니다. 그러나 그중에서 고양이의 기호성이 가장 좋은 건 단언 수직 스크래쳐입니다.

고양이가 수직 스크래쳐를 선호하는 이유

고양이가 사람과 함께하기 전에는 야생에서 생활을 했습니다. 그때 고양이들은 스크래치를 어떻게 했었을까요? 바로 나무의 표면을 스크래쳐로 이용했답니다. 굵고 긴 나무에 올라타며 발톱을 갉아 낸 것인데요. 그 본능이 현재 고양이들에게도 남아있어요.

그래서인지 많은 고양이들은 올라타며 스크래치를 할 수 있는 수직 스크래쳐를 선호합니다. 또한, 수직 스크래쳐는 매달려 몸을 늘리는 과정에서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어요.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넉넉한 높이의 수직 스크래쳐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최소 우리 고양이 키의 1.5배 정도 되는 제품이 좋답니다.

고양이 수직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수직 스크래쳐

세이오앙 빅 수직 고양이 스크래쳐 숨숨집 조립형
세이오앙 빅 수직 고양이 스크래쳐 숨숨집 조립형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으로, 세로 72.5cm의 수직 스크래쳐입니다. 크기가 크고 길어서 뚱냥이들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또한, 안팎으로 무려 8면 스크래칭이 가능하답니다. 숨숨집과 장난감이 있어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제품이에요. 탄탄한 골판지를 사용하여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합니다.

펫펫펫 고양이 수직형 원목 스크래쳐 본품
펫펫펫 고양이 수직형 원목 스크래쳐 본품
바로가기

89cm로 양면 사용이 가능한 수직 스크래쳐입니다. 리필 교체가 가능하여 낡았을 경우 교체하여 사용이 가능해요. 또한, 프레임이 실제 우드로 되어 있답니다.

도트캣 고양이 L클래스 900 수직형 스크래쳐 빅사이즈
도트캣 고양이 L클래스 900 수직형 스크래쳐 빅사이즈
바로가기

도트캣의 수직 스크래쳐로, 공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에요. 90cm로 크기도 넉넉하답니다. 다만, 벽면에 기대어 사용하지 않으면 뒤로 넘어갈 위험이 있습니다. 가로로 눕혀 사용하거나 벽에 기대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펫츠프라임 고양이 수직 벽 스크래쳐 고양이스크레처
펫츠프라임 고양이 수직 벽 스크래쳐 고양이스크레처
바로가기

수직 스크래쳐와 원형 스크래쳐가 합해진 제품이에요. 고양이의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에게 팽당할 가능성이 적은 스크래쳐랍니다. 다만 수직형 스크래쳐이기는 하나, 크기가 큰 편은 아니라 성묘나 뚱냥이들 보다 어린아이들에게 추천드려요.

기둥형 수직 스크래쳐

피카노리 원목 기둥형 폴 스크래쳐 브라운 PECA8206BR
피카노리 원목 기둥형 폴 스크래쳐 브라운 PECA8206BR
바로가기

원목으로 된 수직 기둥형 폴 스크래쳐입니다. 아이들에 따라 골판지로 된 스크래쳐를 안 좋아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땐 이렇게 카페트 소재로 된 스크래쳐를 구입해 보세요. 해당 제품은 단단한 소나무 원목으로 구성되었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 해를 끼치지 않아요.

멍냥이랑 고양이 선인장 수직 스크래쳐
멍냥이랑 고양이 선인장 수직 스크래쳐
바로가기

귀여운 선인장 디자인의 스크래쳐입니다. 밑 발판이 융털로 되어있어서 고양이들의 기호성이 좋아요. 고양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스프링 장난감이 함께 달려있답니다. 나무처럼 매달려 사용할 수 있어요.

퀸펫 자이언트 사각기둥 스크래쳐 CS-219
퀸펫 자이언트 사각기둥 스크래쳐 CS-219
바로가기

두꺼운 판넬로 보강이 되어 지지력이 좋은 수직 기둥형 스크래쳐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스크래쳐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높이 80cm의 제품이랍니다.

부착형 수직 스크래쳐

리스펫 고양이 수직 카페트 스크래쳐 벽타냥 대형
리스펫 고양이 수직 카페트 스크래쳐 벽타냥 대형
바로가기

실용적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벽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스크래쳐인데요. 집사가 원하는 벽면 어디든 부착이 가능하다는 점과, 보다 높이 오르며 스크래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설치도 간편하며, 사이즈도 선택이 가능하여 우리집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모넬로 고양이 스파이더냥 클라이밍 수직 벽부착 스크래쳐 GO22314
모넬로 고양이 스파이더냥 클라이밍 수직 벽부착 스크래쳐 GO22314
바로가기

모넬로의 부착형 수직 스크래쳐입니다. 가구나 벽을 긁는 아이들이 사용하면 좋은데요. 3가지 컬러가 있어서 집사의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해요. 여러 장을 이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접착력이 조금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 양면테이프로 따로 고정이 필요해요.

딩동펫 반려동물 고양이 수직스크래쳐
딩동펫 반려동물 고양이 수직스크래쳐
바로가기

흡착 패드로 벽이나 가구에 부착하여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우리집 냥이에게 알맞은 높이에 부착하여 사용이 가능해요. 그렇지만 접착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더 강력한 접착을 위해서 양면테이프를 따로 구비하여 더 단단히 붙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수직 스크래쳐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