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살 빼는 법- 다이어트를 위한 제품 추천 10가지

길고양이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고양이들을 실내 생활을 합니다. 하루 2~3번 산책을 하는 강아지와 다르게요.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에 비해 고양이 다이어트는 쉽지 않아요. 고양이 비만은 여러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에 고양이 살 빼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고양이 다이어트 방법과 관련 제품 추천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요.

고양이 살

고양이 살 빼야 하는 이유

귀여운 우리 고양이 살 꼭 빼야 할까?

실내 생활을 하는 고양이들은 활동량이 적고, 주로 고단백질의 음식과 간식들을 섭취하는데요. 이로 인해 살이 찌기가 쉬워요. 그나마의 활동량도 나이가 들며 줄어들기 때문에 노묘가 되면 살 빼기가 더 쉽지 않답니다. 그래서 아이가 비만이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다이어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수컷 고양이는 비만에 더 주의해야 하는데요. 수컷의 경우, 살이 많이 찌게 되면 소변이 지나다니는 요도에 찌꺼기가 쌓이는 요도 폐색에 걸릴 확률이 높아요. 그러기에 체중 관리에 더 힘써주시는 게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고양이 비만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는데요. 대표적인 고양이 비만 합병증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 고혈압, 당뇨병, 지방간 등 기타 질환 위험 증가
  • 심장질환, 하부 요로계 질환 등의 위험 증가
  • 관절염, 인대 파열, 디스크 등의 질환 등의 발생이 쉬움
  • 살이 찌면 그루밍이 불가하여 피부 질환 발생이 쉬움
고양이 살

고양이 다이어트 방법

고양이 살 빼는 법! 이렇게만 해보세요

1) 고양이 1일 기초 대사량과 권장 칼로리 확인하기

고양이마다 기초 대사량과 하루 권장 칼로리는 다릅니다. 그렇기에 기초 대사량과 권장 칼로리를 확인하고, 그에 맞게 급여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우리 아이의 기초 대사량과 권장 칼로리를 모르겠다면 비마이펫 건강 계산기를 사용해보세요.

아이의 몸무게와 상태만 간단히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5.0kg 일반 성묘 기준으로, 1일 기초 대사량은 262.50kcal, 1일 권장 칼로리는 367.50 kcal입니다.

2) 다이어트 사료로 변경하기

고양이 살 빼는 법 두 번째! 다이어트 사료로 변경하시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반드시 다이어트 사료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다이어트 사료는 일반 사료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료는 포만감을 느끼기 쉽고 대소변 활동을 촉진해줍니다. 다이어트 사료는 일반 사료에 비해 열량이 낮아 고양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3) 조금씩 감량하기

고양이 살

한 번에 많이 감량을 하려고 하는 것보단 조금씩 감량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보통 일주일에 고양이 체중의 1%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것이 좋아요. 갑자기 많은 양을 감량하면, 근손실과 지방간이 쉽게 올 수 있어요.

4) 장기적인 목표 잡기

위와 같은 맥락인데요. 다이어트 기간은 장기적으로 잡는 것이 좋아요. 최소 4개월 이상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단기간 다이어트는 사람에게도 어렵듯이 고양이에게도 매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무리한 다이어트는 영양결핍과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5) 활동량 늘리기

고양이 살 빼는 법 중 가장 중요한 건 식단 조절과 활동량 증가입니다. 아이의 활동량 증가를 위해 사냥놀이 시간을 더 늘려주세요. 또 혼자 놀 수 있는 고양이 장난감을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인데요. 집을 자주 비우는 집사님들의 경우 아이 혼자 활동량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주셔야 합니다.

캣휠 등의 용품도 고양이 활동량 증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캣휠은 고양이 런닝머신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캣닢등을 활용해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어요. 캣휠은 고양이가 혼자 있는 시간에도 즐겁게 있을 수 있도록 도와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고양이 살 빼는 법! 고양이 다이어트를 위한 추천 제품 10가지

활동량 증가에 도움이 되는 고양이 캣휠

집사의반격 스타캣휠 1200 물고기캣휠 펫휠
집사의반격 스타캣휠 1200 물고기캣휠 펫휠
바로가기

누적 판매량 14,000 건 정도 되는 유명한 고양이 캣휠입니다.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소음이 적어 많은 집사님들에게 선택을 받은 제품이에요. 구매 후 1년간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캣휠에 몰고기 모형과 물길이 있어 고양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답니다. 고양이 살 빼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RUNCATS 설치 면제 캣휠 무소음 고양이캣휠
RUNCATS 설치 면제 캣휠 무소음 고양이캣휠
바로가기

10만원 대의 고양이 캣휠으로, 지름이 100cm 정도랍니다. 뚱냥이가 타기에도 넉넉한 사이즈라 고양이 다이어트 용품으로 좋아요. 무소음 우레탄 바퀴를 사용하여 소음을 최소화했어요. 블랙, 아이보리, 핑크, 스카이블루, 아보카도 그린 등 다양한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딩동펫 고양이 익사이트 우드 캣휠 L
딩동펫 고양이 익사이트 우드 캣휠 L
바로가기

조립이 간편한 고양이 캣휠입니다. 안전 잠금이 가능해 고양이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고정을 할 수 있어요. 내구성이나 안정성이 뛰어나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배송을 받은 직후에 먼지나 나무 가루 등이 있는 편이라 한 번 닦아내고 조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온 캣휠
다온 캣휠
바로가기

내구성이 뛰어나고, 비틀림이 없는 플라스틱 ABS 소재를 사용하여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한 캣휠입니다. 충격과 열에 강하며 물청소도 가능해 관리가 쉽답니다. 고양이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발판을 너비 30cm로 제작했어요.

다이어트 필수품! 고양이 체중계

미리케어 강아지 고양이 체중계 반려동물 아기 신생아 유아
미리케어 강아지 고양이 체중계 반려동물 아기 신생아 유아
바로가기

뚱냥이도 넉넉한 체중계입니다. 최대 30kg까지 측정이 가능한데요. 크기가 넓어 무게를 측정하기에도 적합해요. 또한, 홀드 기능이 있어 고양이가 움직인다고 해도 측정할 수 있답니다. 내구성이 좋아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해요.

아이워너 유아용 체중계
아이워너 유아용 체중계
바로가기

고양이도 함께 사용이 가능한 유아용 체중계입니다. 이 제품 역시도 홀드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고양이들 무게 측정에 용이해요. 최대 20kg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메비 베이비앤차일드2 유아체중계
메비 베이비앤차일드2 유아체중계
바로가기

유아용품 브랜드 Mebby에서 출시된 체중계입니다. 바구니가 있어서 고양이들을 위에 올려놓고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최대 20kg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고양이 다이어트 사료 급여는 필수

로얄캐닌 캣 라이트 웨이트 케어 고양이 사료
로얄캐닌 캣 라이트 웨이트 케어 고양이 사료
바로가기

로얄캐닌의 라이트 웨이트 고양이 다이어트 사료입니다. 로얄캐닌측의 임상 결과 라이트 웨이트 케어 사료 단독 급여 시, 칼로리 섭취가 17% 감소되며 포만감을 느끼게 돕는다고 해요. 또한,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사료입니다.

사이언스다이어트 어덜트 치킨 고양이 사료
사이언스다이어트 어덜트 치킨 고양이 사료
바로가기

힐스의 사이언스 다이어트 치킨맛 사료입니다. 1~6세의 고양이에게 급여하면 좋은 제품으로,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고양이들에게 급여하기에 좋은 균형 잡힌 사료입니다. 믿을 수 있는 사료를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힐스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웰츠 캣 저지방 다이어트 사료
웰츠 캣 저지방 다이어트 사료
바로가기

고단백, 저지방, 고섬유소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고양이 다이어트 사료입니다. 지방과 칼로리는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높인 사료인데요. 식이섬유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요. 헤어볼 케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헤어볼로 걱정이셨던 분들에게도 추천드린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고양이 살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