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산균 급여 방법과 영양제 모아보기

강아지 유산균은 면역력 강화, 소화 보조, 설사변비 완화 등 좋은 점이 다양해요. 새끼 강아지, 노견 할 것 없이 꾸준히 먹이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줘요. 오늘은 강아지 유산균 급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유산균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요.

💊 강아지 유산균은 어떻게 먹일까?

꾸준히 먹이기

다른 영양제들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유산균도 꾸준히 먹여야 효과가 있어요. 참고로, 처음 먹일 경우 가스가 많이 차고 설사, 복통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양을 조절하며 급여합시다.

bemypet-landscape

서늘한 곳에 보관하기

유산균은 열과 산에 약해서, 자칫하면 유산균이 전부 죽을 수 있어요. 따라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유산균 효과, 조금씩 달라요

같은 유산균이라고 해도 효과가 있는 강아지, 없는 강아지가 있어요. 이런 경우, 어떤 유산균이 우리 강아지와 맞는지 종류를 바꿔가며 찾아가야 해요 ㅠㅠ

+) 균종? 균수?

유산균의 균종이 다양할수록, 균수는 많을수록 좋아요. 참고로, 강아지는 하루 1~50억 마리의 유산균이 적정량이라고 해요. 그러니 보장 균수가 1~50억 사이인 걸 선택하면 좋겠죠.

참고로, 유산균을 알아보다 보면 CFU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 데요. CFU는 균수를 뜻한답니다.

🦠 강아지 유산균 제품 모아보기

강아지 유산균

에스틴 리얼 비피더스 강아지 영양제

한 포당 18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가 있어요. 가루 타입이 아닌 비드 타입으로, 급여 시 산소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어 좋아요. 다만, 보장 균수에 대한 정확한 내용이 없다는 점이 아쉬워요.

강아지 유산균

닥터맘마 유산균 강아지 프로바이오틱스

5종의 균주가 들어있고, 균수는 165억 마리가 들어 있어요. 장까지 살아서 가는 유산균은 50억 마리라고 해요. (유통기한 내인지, 장까지 보장인지 정확한 설명은 없어 아쉬워요)

고분자 코팅으로 열과 산에 강해 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게 특징이에요.

강아지 유산균

닥터머콜라 프로바이오틱 파우더 강아지

한 번에 10가지 이상의 균주, 380억 마리의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어요! (1회 제공량은 강아지 무게에 따라 달라요) 유산균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엽산 등이 들어갔다고 해요.

하지만, 스푼으로 떠서 줘야 해서 조금 번거롭다는 점이 아쉬워요. 또한, 이 제품 역시 해외 직구가 필요합니다 ㅠㅠ

퓨리나 강아지 포티플로라 유산균 FortiFlora

사료로 유명한 퓨리나에서 만든 강아지 유산균이에요. 보장 균수는 1억이고, 설사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유명해요. NASC(National Animal Supplement Council, 미국동물영양 보충제 관리 위원회)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고, 해외 배송이라 배송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게 아쉬운 점이에요.

강아지 유산균

멍닥터 멍산균 강아지 장 영양제

단순 유통기한까지 보장되는 유산균의 수가 아닌, 실제로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균수가 충분히 들어가 있다고 해요. 또한, 식물성 유산균으로 흡수율도 매우 높다고 해요.

하지만, 정확한 보장 균수의 숫자는 알려주지 않아서 아쉬워요 ㅠㅠ 또한, 사료와 섞어줄 때, 강아지 침에 닿으면 녹은 후 굳어서 조금 불편할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유산균 급여 시 설사, 복통 및 배에서 소리가 계속 난다면 급여량을 줄여주세요. 만약 적응기를 가졌는데도 계속 그런다면 해당 제품이 강아지와 맞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ㅠㅠ 이런 경우 다른 제품으로 바꿔 먹여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유산균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