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친환경 배변패드 장단점과 추천 제품은?
강아지 배변패드, 강아지를 키울 때 꼭 필요한 제품이에요. 하루에 여러 장 쓰는 만큼 쓰레기가 어마어마하게 나오지만, 어쩔 수 없는데요 ㅠㅠ 강아지 친환경 배변패드 제품도 나와있습니다. 어떤 제품이 있는지 장단점과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친환경 배변패드의 장단점
🌱장점
강아지 배변패드의 경우, 쓰레기가 정말 많이 나와요. 특히, 깨끗한 배변패드만 쓰려고 하는 강아지는 배변 패드 사용량이 더 많아 쓰레기도 늘어나죠 ㅠㅠ
이때, 소재가 친환경적인 배변 패드를 사용하거나 다회용 배변패드 제품을 사용하면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단점
강아지 소변 색은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예요. 그래서 흰색 배변 패드를 사용하면 좋은데요. 대부분의 친환경 제품은 소변 색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ㅠㅠ
강아지 친환경 배변패드 제품 4종
쁘띠앤포 강아지 빨아 쓰는 배변 패드
대나무로 만들어진 친환경 배변 패드예요. 사이즈도 M, L, XL로 다양한 편이에요. 흡수도 잘 되는 편이라, 강아지 발에 소변이 많이 묻지 않는 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빨래 후 말리는 과정이 필요해서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여러 장 필요하기도 해요)
간편하게 씻어 쓰는 누기 강아지 패드
다회용 강아지 배변 패드예요. 배변 패드 1개당 20~30회 재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배변 패드 쓰레기 배출량을 줄일 수 있어요.
사이즈도 4가지로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어 좋아요. 강아지 소변 색을 확인하기 좋은 흰색이기도 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씻어 쓸 수 있어 냄새가 덜하지만, 약 2~3주가 지나면 배변 패드에 냄새가 배게 된다고 해요 ㅠㅠ 또한 어느 정도 쓰레기를 줄일 수는 있지만 여전히 부직포, 비닐 사용이 있어 아쉬워요.
아몬스 친환경 종이 강아지 패드
부직포, 비닐이 들어가는 일반 배변 패드와 달리 종이로 만들어진 강아지 배변 패드예요. 흡수력도 좋은 편이고, 배변 패드에 미끄럼 방지도 되어 있습니다. 배변 패드가 흰색이라 강아지 소변 색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아요.
다만 가격대가 조금 비싼 편이고, 사이즈가 작아 아쉬워요.
아키아 천연잔디 배변판
진짜 잔디로 만들어진 배변판이에요. 실외 배변을 하는 강아지의 실내 배변 훈련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잔디를 교체해 주면 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진짜 잔디와 흙으로 만들어진 만큼 벌레가 꼬일 수 있어요. 종종 애벌레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ㅠㅠ 그래서 봄, 여름에는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최근 환경에 대한 이슈가 많아지면서, 친환경 배변패드 제품도 나오기 시작했어요. 너무 많이 쓰레기가 나와 고민이거나 환경에 관심이 많다면 한 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