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욕조 추천 제품 및 사용 TIP!

목욕을 무서워하거나 싫어하는 강아지가 많아요. 기본적으로 강아지들은 털이 흠뻑 젖는 것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샤워기 수압이나 목욕 중 추위 등이 원인일 수도 있어요. 이런 경우, 강아지 욕조 사용이 목욕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욕조 사용 TIP은?

욕조를 사용하면, 샤워 중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어요. 시끄러운 샤워기 소리나 목욕 중 추위를 피할 수 있어 강아지가 진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입욕제 사용하기

입욕제를 사용해 목욕을 하면 강아지 털 속 먼지, 때을 아주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입욕제는 반드시 성분을 잘 살펴보고 구매해야 하는데요. 유해 성분 여부 및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장난감 넣어주기

강아지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주거나, 목욕용 장난감을 준비하는 것도 좋아요. 만약 목욕 스트레스가 있는 강아지라면, 장난감 놀이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강아지 욕조 추천 제품은?

강아지 욕조

펫클 이지워시 강아지 욕조

소형견용으로, 사람용 욕조에 걸친 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샤워기 거치대가 있어 편하게 목욕시킬 수 있습니다. 욕조 높이가 낮다는 게 특징이고, 산책 후 발을 닦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이즈가 작은 편이지만, 접이식 제품에 비해서 공간 차지가 조금 있을 순 있어요. 

강아지 욕조

냥글댕글 반려동물 접이식 수영장 욕조

수영장 겸 욕조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접이식으로 보관할 때도 공간 차지가 적고, 가볍기도 해요. 사이즈도 다양해 강아지 크기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단단한 소재는 아니라 욕조가 기울어져 물이 쏟아질 수 있어요.

강아지 욕조

아가명가 반려동물 욕조 APB-700

샤워기 거치대 및 드라이기 거치대가 있는 욕조예요. 손이 자유로워 편하게 강아지 목욕 및 드라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피가 커서 보관할 때 조금 불편할 순 있어요. 또한, 욕조에서 강아지를 말릴 경우, 바닥에 제대로 물이 다 빠졌는지 확인이 필요해요.

강아지 욕조

딩동펫 애견 폴딩 접이식 슬림 욕조

실리콘으로 된 접이식 욕조로, 보관 및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욕조가 기울어져 물이 쏟아지는 걸 방지하기 위한 받침다리도 있어 좋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중형견까지도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소형견에게는 크기가 커서 오히려 불편한 경우도 있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입욕제 및 샴푸 사용 시, 오래 방치한다고 해서 기름, 먼지, 때 등이 잘 빠지는 건 아니에요. 그러니 너무 오래 방치하기보다는, 4~5분 정도 마사지 후 헹궈주도록 합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욕조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