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츄 강아지 껌, 정말 치석 제거 될까?

강아지도 사람만큼이나 이빨 관리가 아주 중요해요. 다만, 충치보다는 치석으로 인한 잇몸 질환을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 양치를 매일 해주며 치석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어야 하는데요. 잇츄 덴탈껌의 경우 이런 치석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유명합니다.

잇츄

치석 제거 덴탈껌, 잇츄

아주 단단하고 쫄깃한 식감의 강아지 덴탈껌이에요. 껌 속의 기포 모양 공간에 강아지 이빨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때 치석 제거 효과가 나타나죠. 일반적으로 강아지 껌은 치석 제거에 큰 효과가 없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잇츄의 경우 효과가 있다고 유명 수의사의 자문도 받았어요. (그래도 양치질은 필수입니다!)

누가 써봤냐구요?

나루
푸들
11살
3.5kg
오리
웰시코기
6살
13.5kg

강아지의 반응은?

오리누나: 오리는 뭐든 잘 먹는 아이라서 잇츄도 거부감 없이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수세미같은 느낌의 질감이라, 처음에는 “누나 이게 모야..?” 하는 눈빛으로 한번 쳐다봤는데요. 나중에는 더 세게 씹어야 한다는 걸 깨달았는지 야무지게 잘 먹더라구요.

bemypet-landscape

나루맘: 나루는 어릴 때 연어 사료를 먹기를 거부한 적이 있어요. 잇츄 초록색(연어&파슬리)에 연어가 포함되어 있어서 우려하였는데 다행히 관심을 가지고 껌을 숨기며 좋아하였어요. 잇츄 옐로우(밀웜&마누카꿀)도 급여해 보았는데 좋아했어요.

집사가 느낀 장점

잇츄

먹는 시간이 긴 강아지 껌

오리누나: 단단한 제형 덕분에 먹는 시간이 평소보다 훨씬 길었어요!! 평소 먹이던 치석 제거 껌은 손으로도 똑 잘릴 정도로 경질이라서, 오리가 먹어치우는 데 정말 30초였는데.. 잇츄는 기본 1분 30초~2분은 지나야 다 먹는 것 같아요. 먹는 시간은 길수록 좋죠 🙂

한창 혈기왕성한 3살 강아지 입장에서는 단단하기가 딱 좋았지만 나이가 많거나 치아가 약한 아이들에게는 조금 무리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 경우에 껌을 물에 살짝 불려 급여하기도 하더라고요.

잇츄

잇츄 치석 제거, 진짜 돼요!

오리누나: 일부러 리뷰 기간 동안 양치를 안 했어요. 평소처럼 사료와 간식을 먹으면서 치석 제거 요인을 잇츄로만 두었는데, 저는 이게 효과가 있어서 너무 놀랐어요.

사실, 치석제거 껌은 보조제 역할만 할 뿐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서 입 냄새 제거용이라고만 생각해왔는데요. 잇츄 두 번째 먹이고 나서 치아를 확인했더니 송곳니에 노란 치석이 확연히 줄었더라구요. 한 통(8개)을 다 먹이고 나서 “한 통 더 사야겠다..” 했다니까요ㅎㅎ

오리는 입양 당시부터 치석이 아주 심각했던 아이라, 스케일링을 고려 중이었는데요. 양치로도 효과를 잘 못 봐서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던 중에 기대 안 했던 잇츄에서 효과를 보니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물론, 오리가 애초에 치석이 너무 많았던 상태라서 더 극적으로 보일 수는 있을 것 같아요.

나루맘: 기포와 양면 돌기가 있어서 평범한 스틱형 껌보다는 플라그 제거에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나루의 경우 잇츄 급여 중 다른 변수들도 많아서 잇츄만으로 치석 제거가 되었다고 판단하긴 어려웠어요.

넉넉한 사이즈

오리누나: 사이즈는 13kg 웰시코기가 먹기에 M사이즈가 적당했어요. M도 꽤 큼직하더라고요. 송곳니(제일 큰 치아) 크기만큼 높이가 있어야 치아 뿌리까지 간식이 닿아 치석 제거가 되는데, 이 기준으로 보았을 때 괜찮은 사이즈라고 생각해요.

오리는 송곳니 뿌리 쪽까지는 안 닿아서 약간 아쉽네요. L 사이즈가 있다면 시도해 보고 싶어요.

나루맘: S, M 급여해 보았는데요. 중년의 소형견에게는 S가 좋은 것 같아요.

잇츄, 이런 점이 아쉬워!

잇츄

입냄새 제거 효과는 적어요

오리누나: 오리는 입 냄새가 아주 심한 편은 아니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리뷰 기간 중에 입 냄새 때문에 놀란 적은 없어요. 구취도 어느 정도는 잡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나루맘: 아.. 나루의 입 냄새를 막을 순 없었습니다.

가격, 꽤 높아요

나루맘: 개껌 중에서는 좀 비싼 편이에요. 그래도 후기가 좋은 걸 보면 기호성과 치석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는 거겠죠.

오리누나: 껌치고는 가격이 많이 높아요 (ㅠㅠ) 하지만, 치석 제거 효과를 보고만 저는 재구매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잇츄 강아지 껌, 치석 제거에 도움 돼요!

강아지 덴탈껌은 일반적으로 큰 도움이 되진 않는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잇츄의 경우 꽤 효과가 있어서 치석 관리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가격이 비싸서 부담스러운 점만 빼면, 좋은 덴탈껌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잇츄의 경우 너무 단단하고 끈적해 목에 걸리거나 이빨에 끼는 등의 논란이 있었는데요. 최근 질감이 조금 더 쫄깃하게 리뉴얼된 후에는 관련된 문제가 보이진 않고 있어요. 또한, 이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잘라 먹이기, 물에 불려 먹이기 등의 급여 방법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editor@bemypet.kr로 제보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브랜드: 핏펫
제품명: The 잇츄 그린 M
강아지 치석 제거 및 잇몸 관리로 유명한 덴탈껌이에요. 껌 내부의 기포에 강아지 이빨이 들어가 치석을 관리해주는 원리인데요. 제형도 아주 단단한 편입니다.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내돈내산' 리뷰로 제품을 직접 구매, 사용한 후 작성하였습니다

잇츄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