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를 깨끗하게! 강아지 눈물 지우개 추천 6가지 제품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눈물 자국이 생길 때가 있어요. 이를 방치하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잘 관리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강아지 눈물 지우개, 추천 제품 6가지를 알아볼까요? 눈물 자국 원인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눈가를 깨끗하게! 강아지 눈물 지우개 추천 6가지 제품

강아지 눈물 자국 원인은?

강아지 눈물 자국은 눈물 속 포르피린(Porphylin)이라는 성분에 의해 생겨요. 포르피린이 공기 중에 노출이 되면 산화되는데, 이때 강아지 털에 녹슨 듯한 붉은 자국을 남기게 되는 거죠.

갈색 눈물 자국은 병원으로

강아지 눈물 자국이 붉은색이 아니라 갈색이라면 곰팡이 혹은 효모로 인한 감염이 원인이에요. 이런 경우 눈물 지우개를 사용해도 큰 효과가 없으며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bemypet-landscape

강아지가 눈물을 흘리는 이유

눈물 자국을 지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원인부터 제거해야 해요. 눈물을 흘리는 원인으로는 알레르기, 눈의 상처, 다양한 질병(잇몸 질환, 안구 질환 등) 그리고 선천적으로 눈물길이 좁은 등 다양합니다.

강아지 눈물 자국 관리법

강아지가 눈물을 흘리자마자 잘 닦아만 준다면 눈물 자국이 쉽게 생기진 않아요. 하지만 강아지가 눈물을 흘리자마자 닦아주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주기적으로 강아지의 눈가를 닦아주려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가 눈물을 흘리는 원인을 해결해 눈물 자체를 흘리지 않도록 돕는 것도 중요해요.

<강아지 눈물 자국 관리 방법>

1. 눈물 흘리는 원인 제거하기
2. 눈물 지우개로 눈물 닦아주기
3. 포르피린을 줄이는 보조제 급여하기
4. 눈에 자극 가지 않도록 도와주기 (담배 연기, 향수, 눈을 찌르는 털 등)

강아지 눈물 지우개 6가지 제품

강아지 눈물 지우개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뉘어요. 일반적인 액체 형태의 경우 필요한 만큼 양을 조절할 수 있지만 조금 번거롭다는 게 특징이에요. 반대로 눈물 세정액(지우개)가 이미 적셔 나오는 패드나 물티슈 형태는 편리한 대신 액체 양을 조절하기 어렵죠.

버츠비 티어 스테인 강아지 리무버

저자극 제품을 찾는다면?

자연 유래 성분 및 강아지에게 적합한 pH로 으로 자극이 적은 제품이에요. 눈물 자국 및 입 주변 얼굴 제거에도 좋은데요. 매일 사용하면 15~30일 후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헬로마이펫 병물잎수 강아지 눈물 지우개

병풀잎수 85%, 피부 진정에 좋아요!

눈물자국 제거뿐만 아니라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는 눈물 세정제에요. 특히, 병풀잎수가 약 85% 들어가 눈가 주변 피부를 보습해 줍니다. 그래서 눈가를 자꾸 긁는 강아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껴주다 저자극 반려동물 눈물 지우개

펌핑 타입으로 편리해요

펌프 타입 용기라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눈물 세정제입니다. 유해 성분을 빼고 순한 성분만 사용해 강아지에게 자극이 없어 좋아요. 향료도 넣지 않은 제품으로 강한 향으로 인한 강아지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도 있어요.

브리지테일 페토세라 큐아이 반려동물 눈물 지우개

피부 장벽 강화 기능 있어요

눈물 제거뿐만 아니라 피부 강화 기능이 있다는 게 특징인 제품이에요. 유해 성분도 없는 제품이라 자극도 적은 편입니다. 눈물 냄새 제거 효과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강아지 눈물 지우개

부들부들 아이클리닝 패드

눈물 자국 예방으로 추천해요

패드에 눈물 세정액이 적셔져 있는 제품이라 간편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자연 유래 성분으로 순하도 부드러워 강아지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아요. 패드에 눈물 세정제도 넉넉히 적셔져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의 경우 눈물 자국 제거 효과가 크진 않아요. 눈물 및 눈곱 제거에는 좋아 눈물 자국 예방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에티펫 반려동물용 눈물자국 깨끗 세정 물티슈

간편한 물티슈 제품도 있어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는 물티슈 형태의 눈물 지우개예요. 항균 기능이 있어 눈물 냄새의 원인인 균 번식을 억제에도 효과적이에요.

다만 물티슈라서 편리한 건 사실이지만 쉽게 마를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아지 눈물 지우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