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악세사리 추천 10가지 – 악세사리 착용 시 주의사항은?
강아지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악세사리가 있어요. 단순히 패션용, 사진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털 정리, 체온 조절, 눈 보호 등의 기능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강아지 악세사리 종류별 착용 시 주의사항과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악세사리 착용 시 주의사항
1. 머리핀, 고무줄은 피부가 당기지 않게 착용시키기
강아지 털이 길어 관리를 위해 혹은 패션용으로 머리핀, 고무줄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머리핀, 고무줄로 털을 너무 질끈 묶으면 안 됩니다. 질끈 묶은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피부가 당겨져 괴사될 수 있다고 해요.
2. 선글라스는 오래 씌우지 않기
강아지용 선글라스인 도글라스는 강아지 눈을 보호하기 위해 씌우기도 하는데요. 패션용, 사진용으로 나온 제품은 고정력이 좋지 않아 강아지가 움직일 때 쉽게 벗겨지는 편이에요. 만약 패션용 선글라스를 씌운다면 사진만 찍고 벗겨주는 게 좋답니다.
<고글형 선글라스, 벗길 때 주의하세요>
눈을 보호하기 위해 고글형 선글라스를 사용한다면 벗길 때 주의가 필요해요. 고글은 강아지 눈 주변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입니다. 확 벗기면 강아지 눈이 다칠 수 있으니, 고글 옆 부분을 떼어 압력을 푼 뒤 살살 벗겨 주세요.
3. 목걸이, 스카프도 여유롭게 매주기
목에 두르는 목걸이, 이름표, 스카프 역시 여유 있게 착용시켜야 해요. 너무 꽉 매면 강아지가 불편해합니다. 손가락 2~3개가 들어갈 정도로 매주세요. 만약 사이즈 조절이 불가능한 제품을 구매한다면, 강아지 목둘레보다 2~3cm 여유로운 제품으로 골라 주세요.
<소재에도 신경 써주세요>
목에 두르는 만큼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를 고르는 게 좋아요. 거친 소재는 강아지 피부를 자극할 수 있고, 너무 무거우면 강아지가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털이 짧은 견종이거나 미용을 한 경우 피부 자극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강아지가 불편해한다면, 억지로 하지 마세요
악세사리의 경우 옷과 달리 강아지의 움직임을 크게 방해하지 않아요. 그래서 주의사항만 잘 지켜준다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강아지도 빠르게 적응해요.
그럼에도 강아지가 악세사리를 불편해하고 자꾸 벗으려고 할 수 있는데요. 억지로 악세사리를 하면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사진만 찍고 바로 벗겨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불편할 때 보이는 신호들>
- 혀를 날름거린다
- 하품을 한다
- 동작을 멈춘다(‘얼음’ 상태)
- 몸을 턴다
- 몸을 긁는다
강아지 악세사리 추천 제품
머리핀/고무줄
가장 기본적인 심플한 디자인의 강아지 똑딱이 머리핀이에요. 강아지 앞머리 정리용으로 좋아요. 머리핀은 2cm 정도 길이로 말티즈, 요크셔 테리어처럼 작은 크기의 강아지가 사용하기 좋답니다. 색상은 빨강, 흰색, 남색 등 6가지로 다양해 좋아요.
설날, 추석 등 명절에 사용하기 좋은 집게형 강아지 머리삔이에요. 간편하게 머리핀만으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답니다. 디자인도 다양해서, 한복을 입힌 경우 비슷한 디자인으로 맞춰서 구매하기도 좋아요.
강아지 앞머리 정리에 좋은 작은 크기의 머리끈이에요. 어디에나 어울리는 투명 외에도 아이보리, 연두, 레드 등 다양한 색상이 있어요. 100개 정도 들어있는 대용량 제품이라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카프
봄에 산뜻하게 매주기 좋은 파스텔톤 컬러의 강아지 스카프입니다. 패션용, 사진용으로 사용하기 좋답니다. 얇고 가벼운 소재로 강아지가 크게 불편해하지 않아 좋아요. 색상은 블루, 그린, 핑크, 퍼플 네 가지가 있어요.
강아지 생일에 사용하기 좋은 귀여운 디자인의 스카프(턱받이)입니다. 끈 길이는 80cm로 매우 길고, 길이 조절이 가능해 덩치가 큰 중대형견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색상은 귀여운 노란색, 빨간색 두 가지가 있어요.
목걸이/이름표
가벼워서 편하게 매줄 수 있는 목걸이형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이름표 안감이 순면으로 부드러워 강아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요. 색상은 레드, 블루, 차콜 등 총 8가지로 다양하답니다.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 오염 시 손세탁도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귀여운 강아지 목걸이에요. 실로 만든 꽃으로 가벼워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내구성이 좋지는 않아요. 실이 빨리 풀리는 편이라 사진용으로 한두 번 착용하는 정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귀여운 디자인의 목걸이형 인식표입니다. 인식표 팬던트가 강아지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팬던트로 포메라니안, 푸들, 말티즈, 말티푸, 치와와 등 많이 키우는 견종은 대부분 있답니다. 무게가 가벼워 부담 없이 매주기 좋답니다.
선글라스
고글형 강아지 선글라스로, 눈을 보호해야 할 때 씌워주기 좋아요. 밴드가 머리를 가로, 세로 모두 감싸주어 고정력이 좋답니다. 2~4kg 정도의 소형견에게는 사이즈가 큰 편이라 추천하진 않아요.
패션용, 사진용으로 잠깐 씌울 때 사용하기 좋은 귀여운 꽃 모양 강아지 선글라스입니다. 머리를 털거나 격하게 움직이면 쉽게 벗겨질 수 있어서 눈 보호용으로 적합하진 않아요. 중형견에겐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만 추천합니다.
관련 제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