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이름표 추천 13가지, 강아지와 나의 연결고리!

강아지 이름표

반려동물 유기, 유실 방지를 위한 반려동물등록은 내장칩, 외장칩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해요. 다만, 내장칩의 경우 강아지 보호자 정보를 한눈에 알기 어렵습니다. 강아지 내장칩 인식용 RFID 리더기가 있어야만 동물등록번호를 알 수 있어 강아지를 빠르게 찾기가 어려워 강아지 이름표 착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반려동물등록을 했더라도 외출 시 강아지 이름표(인식표)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착용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물게 될 수 있어요. 외장칩의 경우 보호자 정보 기재란이 있는 경우가 있어 이름표로 대체 가능하지만, 내장칩인 경우 꼭 강아지 이름표 착용을 해야 합니다.

강아지 이름표

강아지 이름표 고를 때 고려할 점

필수 기재 사항 작성 가능한지

보통 강아지 이름표에 강아지 이름, 보호자 전화번호 정도만 적는 경우가 많은데요. 강아지 이름표에는 보호자 이름, 전화번호 그리고 동물등록번호 세 가지를 꼭 적어야 해요.

bemypet-landscape

정보를 각인할 경우 세 가지 정보를 모두 기재가 가능한지, 직접 작성할 경우 세 가지 정보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세요.

크기와 무게

강아지 이름표가 너무 무거우면 강아지가 불편함을 느끼게 되며, 강아지 목에 무리가 갈 수도 있어요. 가급적 크기가 작거나 무게가 가벼운 강아지 이름표를 사용해 주세요.

소재

목걸이형 강아지 이름표의 경우, 강아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소재가 좋아요. 피부가 예민하고 약한 강아지의 경우 특히 소재에 신경 써야 합니다.

강아지 이름표

강아지 잃어버리지 않는 습관 3가지

산책 시 리드줄 올바르게 잡기

강아지가 갑자기 달리거나 끌었을 때 리드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한 손으로는 손잡이를, 다른 한 손으로는 리드줄을 잡아 주세요. 손잡이를 엄지손가락에 감아두면 줄을 놓치지 않는 데 도움이 되며, 허리나 어깨에 맬 수 있는 형태의 리드줄을 사용해도 좋아요.

또한, 종종 문 앞에서나 엘리베이터 안에 아무도 없을 때 미리 줄을 푸어 두는 경우도 있는데요. 리드줄은 집에 완전히 들어오기 전에 풀어주지 마세요. 강아지 유실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현관에 안전문 설치하기

집안 현관문 밖으로 강아지가 나가지 못하도록 안전문을 설치해 주세요. 택배나 배달을 받을 때, 보호자가 집을 나갈 때 등 강아지가 갑자기 문밖으로 뛰어나가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체구와 점프력을 고려해 적당한 높이로 설치해 주세요.

이름 부르면 돌아오는 훈련하기

순간적으로 줄을 놓쳤을 때를 대비해, 이름을 부르면 돌아오는 훈련을 평소에 해주는 게 좋습니다. 산책할 때, 집에서 강아지 이름을 부르고 불렀을 때 보호자에게 온다면 폭풍 칭찬과 함께 간식으로 보상해 주세요.

강아지 이름표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 할 일들

자주 다니는 길 찾아보기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 첫 3시간이 찾을 확률이 가장 높은 골든 타임이라고 해요. 이때, 평소 자주 다니던 산책길을 다니며 강아지 이름을 불러주세요. 산책길 근처 숨기 좋은 장소도 샅샅이 찾아주세요.

반려동물 유실 신고 및 커뮤니티에 알리기

동물보호관리시스템(http://www.animal.go.kr/)에 강아지 유실 신고를 해주세요. 또, 잃어버린 강아지를 경찰서에 맡기는 경우도 있으니 경찰서에도 알리는 게 좋습니다. 지역 동물보호센터에도 연락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나 당근마켓 어플의 동네 커뮤니티, 포인핸드 어플 등에서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는 경우도 매우 많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세요.

전단지 역시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강아지 사진과 이름, 나이, 잃어버린 장소와 시간, 보호자 전화번호 글고 강아지 외모 특징 및 특이사항 등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강아지 이름표 추천 13가지

목걸이형 이름표

미소펫 인디칼라 가벼운 목줄 이름표 인식표 5색상
미소펫 인디칼라 가벼운 목줄 이름표 인식표 5색상
바로가기

순면 생지 안감을 사용해 부드럽고 가벼운 목걸이형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반려동물 이름, 동물등록번호, 보호자 이름 및 연락처까지 등록이 가능해요. 버클형이라 쉽게 풀리지 않아 안전합니다.

왈가독 강아지 고양이 무료각인 방울 인식표 이름표 목걸이형
왈가독 강아지 고양이 무료각인 방울 인식표 이름표 목걸이형
바로가기

귀여운 하트 펜던트 모양 인식표가 달린 강아지 목걸이입니다. 목둘레 최대 29cm로 소형견용입니다. 강아지 목둘레를 잘 확인하고 구매해 주세요. 이 제품의 경우 방울이 달려 있는 게 특징인데요.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땐 유용하지만, 소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방울은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펫츠택 강아지 인식표 목걸이 고양이 네임택 이름표 각인
펫츠택 강아지 인식표 목걸이 고양이 네임택 이름표 각인
바로가기

알레르기 반응 없는 의료용 써지컬 스틸 소재의 목걸이형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앞면에는 강아지 이름을, 뒷면에는 보호자 이름, 연락처 및 동물등록번호를 각인할 수 있어요. 금속 제품 특성상 약간 무거울 순 있습니다.

펫츠룩 가볍고예쁜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펫츠룩 가볍고예쁜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바로가기

순면 원단을 꼬아 만든 목걸이로 부드럽고 가벼운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목걸이 색상이 46가지로 다양해요. 펜던트도 디자인, 크기가 매우 다양하게 나와요. 필수 기재 사항도 모두 각인이 가능하답니다. 목둘레의 경우 최대 39cm로, 15kg 정도의 중형견까지 추천해요.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애견 이름표
강아지 고양이 인식표 목걸이 애견 이름표
바로가기

버클형 강아지 목걸이 이름표입니다. 안감이 아주 부드러워 강아지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아요. 총 7가지 색상을 선택 가능한데, 회색의 경우 야간 반사가 되어 밤 산책 시 좋아요. 목둘레는 최대 63cm까지로 넉넉하며 맞춤 제작도 가능해요.

하네스에 착용하는 고리형 이름표

딩동펫 반려동물 외출용 강아지인식표
딩동펫 반려동물 외출용 강아지인식표
바로가기

인조가죽 재질의 고리형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4가지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무게가 4~6g으로 매우 가벼워요. (2022.08.04 쿠팡 기준) 가격이 4천 원 대로 매우 저렴해 가성비가 좋습니다.

(고리형) 천연 가죽에 장인의 손글씨로 각인한 강아지 인식표 강아지 이름표
(고리형) 천연 가죽에 장인의 손글씨로 각인한 강아지 인식표 강아지 이름표
바로가기

천연가죽 재질의 고리형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고리가 하네스에서 풀려 이름표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안전장치가 있어 좋아요. 색상은 총 6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왈가독 강아지 고양이 무료각인 키링 인식표 이름표 D형고리형 (뼈다귀형)
왈가독 강아지 고양이 무료각인 키링 인식표 이름표 D형고리형 (뼈다귀형)
바로가기

귀여운 뼈다귀 모양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하네스에 착용할 수 있는 고리형이며, 무게는 약 10g 정도로 가벼운 편이에요.

실리콘항균99% 가벼운야광 강아지인식표 고양이목걸이
실리콘항균99% 가벼운야광 강아지인식표 고양이목걸이
바로가기

가벼운 실리콘 재질의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고리 없이 하네스에 붙이는 제품이에요. 야광 제품이라 밤 산책 시 유용해요. 실리콘이라 오염에도 강합니다.

반려동물 고리형 인식표 강아지 외출용 이름표
반려동물 고리형 인식표 강아지 외출용 이름표
바로가기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말풍선 모양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천연가죽 재질이지만 생활방수가 가능해 물에 젖을 경우 닦고 말려주면 됩니다.

반려동물등록 전이라면? 등록 후 외장칩 겸 이름표로 사용 가능한 강아지 외장칩 3가지

아직 반려동물등록을 하지 않아 동물등록번호가 없다면, 온라인 동물등록을 완료하고 외장칩을 구매하면 이름표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비마이펫 가죽 외장칩
비마이펫 가죽 외장칩
바로가기

인조 가죽 소재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강아지 외장칩으로, 반려동물등록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외장칩 뒷면에는 동물등록번호가 각인되어 있고, 보호자 이름과 연락처는 따로 기재란이 있습니다.

비마이펫 리리 외장칩
비마이펫 리리 외장칩
바로가기

비마이펫 대표 귀염둥이, 리리가 그려진 강아지 외장칩입니다. 마찬가지로 반려동물등록이 가능해 등록 후 이름표로 사용하면 됩니다. 뒷면에 동물등록번호가 각인되어 있고, 보호자 이름 및 연락처는 직접 작성이 가능해요.

비마이펫 메탈 외장칩
비마이펫 메탈 외장칩
바로가기

튼튼한 메탈 외장칩으로, 반려동물등록 및 이름표로 사용 가능합니다. 뒷면에 동물등록번호가 각인되어 있고, 보호자 이름 및 연락처는 직접 작성하면 돼요. 메탈이지만 8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이름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