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악세사리 추천 10가지 – 악세사리 착용 시 주의사항은?

강아지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악세사리가 있어요. 단순히 패션용, 사진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털 정리, 체온 조절, 눈 보호 등의 기능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강아지 악세사리 종류별 착용 시 주의사항과 추천 제품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강아지 악세사리

강아지 악세사리 착용 시 주의사항

1. 머리핀, 고무줄은 피부가 당기지 않게 착용시키기

강아지 털이 길어 관리를 위해 혹은 패션용으로 머리핀, 고무줄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머리핀, 고무줄로 털을 너무 질끈 묶으면 안 됩니다. 질끈 묶은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피부가 당겨져 괴사될 수 있다고 해요.

2. 선글라스는 오래 씌우지 않기

강아지용 선글라스도글라스는 강아지 눈을 보호하기 위해 씌우기도 하는데요. 패션용, 사진용으로 나온 제품은 고정력이 좋지 않아 강아지가 움직일 때 쉽게 벗겨지는 편이에요. 만약 패션용 선글라스를 씌운다면 사진만 찍고 벗겨주는 게 좋답니다.

bemypet-landscape

<고글형 선글라스, 벗길 때 주의하세요>

눈을 보호하기 위해 고글형 선글라스를 사용한다면 벗길 때 주의가 필요해요. 고글은 강아지 눈 주변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입니다. 확 벗기면 강아지 눈이 다칠 수 있으니, 고글 옆 부분을 떼어 압력을 푼 뒤 살살 벗겨 주세요.

강아지 악세사리

3. 목걸이, 스카프도 여유롭게 매주기

목에 두르는 목걸이, 이름표, 스카프 역시 여유 있게 착용시켜야 해요. 너무 꽉 매면 강아지가 불편해합니다. 손가락 2~3개가 들어갈 정도로 매주세요. 만약 사이즈 조절이 불가능한 제품을 구매한다면, 강아지 목둘레보다 2~3cm 여유로운 제품으로 골라 주세요.

<소재에도 신경 써주세요>

목에 두르는 만큼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를 고르는 게 좋아요. 거친 소재는 강아지 피부를 자극할 수 있고, 너무 무거우면 강아지가 불편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털이 짧은 견종이거나 미용을 한 경우 피부 자극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강아지 악세사리

강아지가 불편해한다면, 억지로 하지 마세요

악세사리의 경우 옷과 달리 강아지의 움직임을 크게 방해하지 않아요. 그래서 주의사항만 잘 지켜준다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강아지도 빠르게 적응해요.

그럼에도 강아지가 악세사리를 불편해하고 자꾸 벗으려고 할 수 있는데요. 억지로 악세사리를 하면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사진만 찍고 바로 벗겨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불편할 때 보이는 신호들>

  • 혀를 날름거린다
  • 하품을 한다
  • 동작을 멈춘다(‘얼음’ 상태)
  • 몸을 턴다
  • 몸을 긁는다

강아지 악세사리 추천 제품

머리핀/고무줄

세이코코아 강아지핀
세이코코아 강아지핀
바로가기

가장 기본적인 심플한 디자인의 강아지 똑딱이 머리핀이에요. 강아지 앞머리 정리용으로 좋아요. 머리핀은 2cm 정도 길이로 말티즈, 요크셔 테리어처럼 작은 크기의 강아지가 사용하기 좋답니다. 색상은 빨강, 흰색, 남색 등 6가지로 다양해 좋아요.

해피앤퍼피 애견한복핀 머리핀
해피앤퍼피 애견한복핀 머리핀
바로가기

설날, 추석 등 명절에 사용하기 좋은 집게형 강아지 머리삔이에요. 간편하게 머리핀만으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답니다. 디자인도 다양해서, 한복을 입힌 경우 비슷한 디자인으로 맞춰서 구매하기도 좋아요.

로코코블랑 애견 라텍스(투명 저알러지 논라텍스) 밴드 강아지 머묶 밴드
로코코블랑 애견 라텍스(투명 저알러지 논라텍스) 밴드 강아지 머묶 밴드
바로가기

강아지 앞머리 정리에 좋은 작은 크기의 머리끈이에요. 어디에나 어울리는 투명 외에도 아이보리, 연두, 레드 등 다양한 색상이 있어요. 100개 정도 들어있는 대용량 제품이라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카프

강아지 스카프 사진 촬영 산책 데이지 꽃잎
강아지 스카프 사진 촬영 산책 데이지 꽃잎
바로가기

봄에 산뜻하게 매주기 좋은 파스텔톤 컬러의 강아지 스카프입니다. 패션용, 사진용으로 사용하기 좋답니다. 얇고 가벼운 소재로 강아지가 크게 불편해하지 않아 좋아요. 색상은 블루, 그린, 핑크, 퍼플 네 가지가 있어요.

펫코노미 반려동물 생일파티 턱받이
펫코노미 반려동물 생일파티 턱받이
바로가기

강아지 생일에 사용하기 좋은 귀여운 디자인의 스카프(턱받이)입니다. 끈 길이는 80cm로 매우 길고, 길이 조절이 가능해 덩치가 큰 중대형견까지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색상은 귀여운 노란색, 빨간색 두 가지가 있어요.

목걸이/이름표

미소펫 인디칼라 가벼운 목줄 이름표 인식표 5색상
미소펫 인디칼라 가벼운 목줄 이름표 인식표 5색상
바로가기

가벼워서 편하게 매줄 수 있는 목걸이형 강아지 이름표입니다. 이름표 안감이 순면으로 부드러워 강아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요. 색상은 레드, 블루, 차콜 등 총 8가지로 다양하답니다.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 오염 시 손세탁도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딩동펫 반려동물 플라워 목걸이 2종세트
딩동펫 반려동물 플라워 목걸이 2종세트
바로가기

귀여운 강아지 목걸이에요. 실로 만든 꽃으로 가벼워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내구성이 좋지는 않아요. 실이 빨리 풀리는 편이라 사진용으로 한두 번 착용하는 정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강아지 인식표 목걸이 이름표 네임택 반려견
강아지 인식표 목걸이 이름표 네임택 반려견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목걸이형 인식표입니다. 인식표 팬던트가 강아지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팬던트로 포메라니안, 푸들, 말티즈, 말티푸, 치와와 등 많이 키우는 견종은 대부분 있답니다. 무게가 가벼워 부담 없이 매주기 좋답니다.

선글라스

파스텔펫 반려동물 스타일리시 선글라스
파스텔펫 반려동물 스타일리시 선글라스
바로가기

고글형 강아지 선글라스로, 눈을 보호해야 할 때 씌워주기 좋아요. 밴드가 머리를 가로, 세로 모두 감싸주어 고정력이 좋답니다. 2~4kg 정도의 소형견에게는 사이즈가 큰 편이라 추천하진 않아요.

페로펫 명품 강아지옷 플라워 꽃 선글라스 6컬러
페로펫 명품 강아지옷 플라워 꽃 선글라스 6컬러
바로가기

패션용, 사진용으로 잠깐 씌울 때 사용하기 좋은 귀여운 꽃 모양 강아지 선글라스입니다. 머리를 털거나 격하게 움직이면 쉽게 벗겨질 수 있어서 눈 보호용으로 적합하진 않아요. 중형견에겐 작은 편이라 소형견용으로만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악세사리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