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보험 라운지] DB손해보험: 아이러브펫 보험

DB손해보험에서 출시한 ‘보험 가입 후 3년간 변동 없는 보험료’를 전면에 내세우는 갱신형 장기 보험상품이다. 여담이지만, 아이러브펫 약관은 가독성이 좋은 편이어서 리뷰가 수월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괜히 겁먹지 않고 약관을 보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3년간 보험료 변동 없이 의료비 보장 만 20세까지

아이러브펫보험의 마케팅 포인트 중 가장 눈에 들어오는 점은 ‘보험 가입 후 3년간 보험료 변동이 없으며, 의료비 보장은 20세까지’라는 점이다.

그렇다. 이 보험상품은 갱신주기가 3년이다. 즉, 갱신시점에만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가입연령은 만 3개월부터 만 8세이면서 갱신 연령은 최고 만 20세다. 다시 말해, 만 8세 이전에 가입을 해야 만 20세까지 갱신을 통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bemypet-landscape

여기서, 굳이 ‘의료비 보장 만 20세까지’라고 한 것은 왜일까? 바로, 장례비 지원의 경우 만 15세까지만 되기 때문이다. 이같이, 장례비 보장에도 나이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특약으로 슬개골, 피부병 및 구강질환 보장 (면책기간 30일)

아이러브펫보험은 특별약관으로 반려견 3대 고질병인 슬개골, 피부병 및 구강질환을 보장한다. 이 3대 질환에 대한 면책기간도 보통약관 보장 질병과 동일하게 30일이다.

구강질환뿐 아니라 치석제거 위한 스케일링도 보장해

아이러브펫보험이 특히나 다른 상품과 차별성을 지니는 점은 단순히 구강질환을 원인으로 하는 경우뿐 아니라 치석제거를 위한 스케일링도 보장하는 것이다.

반려동물 의료비 구강질환 확장보장(실손)(갱신형) 특별약관 – 치석제거 및 치아부정교합 등 치과 치료비용, 구강내 질환을 원인으로 하여 생긴 반려동물 의료비를 보통약관 3.(보험금의 지급사유)에 따라 보상하여 드립니다.

보통의 경우 구강질환을 원인으로 하는 경우에 한해서 스케일링 치료비를 보장한다. 하지만, 아이러브펫보험의 경우 치석제거를 위한 스케일링 또한 특별약관을 통해 보장한다. 구강질환의 경우 확진 시 발치를 권유받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평소 관리 및 예방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관리를 위한 스케일링이 보장되는 점은 반려인이 기억해 둘만 하다.

아이러브펫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자기부담금 & 보장비율

아이러브펫은 자기부담금을 1, 2, 3만원 중 선택, 보장비율은 70% 혹은 50% 중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자기부담금이란 치료비가 발생했을 때마다 내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한다. 또한, 보장비율은 (치료비-자기부담금) 금액 중 보험사에서 보상해주는 비율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자기부담금은 1만원, 보상비율은 70%를 택했다고 하자. 10만원의 치료비가 나왔다면 이 중 자기부담금 1만원을 제한 9만원의 70%인 6.4만원을 보상받게 된다.

보상한도

보상한도는 1회당 치료비를 얼마까지 보상해주는지를 의미한다. 아이러브펫의 경우 아래 표와 같이 보상 비율에 따라 보상한도가 다르다. 또한, 입원 및 통원은 각각 보상한도가 15만원씩 연 20일을 한도로 한다.

구분 보상한도
보상비율 70% 수술 150만원 (연 2회)
입원/통원 15만원 (각각 연 20일)
보상비율 50% 수술 100만원 (연 2회)
입원/통원 10만원 (각각 연 20회)

보상하지 않는 질병 알기

아이러브펫이 보상하지 않는 주요 질병 및 항목은 다음과 같다. 단, 면책기간이 있어 보험 가입 후 30일 이내에 발생한 질병의 경우 보험료를 지급하지 않는다. 슬개골 등 특약 보장 질병도 모두 면책기간이 30일이나, 암의 경우 90일이다.

  1. 보험계약일 이전에 이미 감염 또는 발병한 질병 및 상해
  2. 질병의 발생일로부터 과거 1년 이내에 예방접종 또는 예방 처치를 하지 않아 발생한 질병
  3. (특별약관 보장) 슬관절탈구, 고관절탈구, 슬관절형성부전, 고관절형성부전 또는 기타 이들과 유사한 질병 또는 상해, 피부병(외이염, 중이염, 피부알러지, 피부트러블을 포함), 치석제거 및 치아부정교합 등 치과 치료비용, 구강내 질환
  4. 선천적, 유전적 병에 의한 손해
  5. 정상적인 임신·출산, 제왕절개, 인공유산과 관련된 비용 및 출산 후 증상 치료 비용, 중성화, 불임 및 피임을 목적으로 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6. 미용 비용, 귀 성형, 꼬리 성형, 성대제거 및 미용성형을 위한 수술 및 처치에 따른 비용
  7. 건강동물에 실시하는 외과수술 및 기타 검사 또는 점안, 귀청소 등의 관리 비용 (손톱절제, 항문낭 제거 등)
  8. 입원중의 식이에 해당하지 않는 음식물 및 식이요법, 수의사가 처방하는 의약품 이외의 것(건강보조식품, 의약품지정이 되어 있지 않은 한방약, 의약부외품 등)
  9. 대체의료 (침구 제외)
  10. 목욕비용, 펫호텔 비용 또는 위탁료, 산책료, 카운슬링 비용, 상담료, 지도료, 왕진료, 가입동물의 이송비, 동물병원에 가지 않고 약제만 배달되는 배달료 등
  11. (장례비 특별약관 보장) 안락사, 시체처치 및 해부검사, 장례비, 이장비 등 사후에 필요한 비용
  12. 마이크로칩의 삽입비용, 각종 증빙서류의 작성비용(우송비 포함)
  13. 과잉진료행위로 인한 비용

가입 시 동물등록 필수

아이러브펫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동물등록이 필수다. 단순히 보험가입을 위해서가 아니라, 유실 시 가장 빨리 찾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므로 잊지말자.

아이러브펫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비마이펫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좋아요 및 구독 부탁 드려요!

34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이애진이라고 합니다!카톡 ohzi2318 연락주세요:) 나의 가족 반려견을 위한설계도와드리겠습니다♡

    1. DB손해보험 곽경미입니다.
      연락처01074040976
      아래는 오픈카톡창 링크입니다https://open.kakao.com/o/sNfDIPtd

  1. 2012.02 동물병원에서 생후 3개월 안되서 데려옴
    푸들 여자아이
    체중 7kg
    중성화수술 안했음
    보험설계 부탁 드려요

  2. 2016년 8월 태어났음
    삽살개 믹스견
    남자아이
    체중 11kg~12kg
    중성화 수술 했음
    보험설계 부탁 드려요

    1.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곽소진 컨설팅 매니저 입니다.
      연락처 010-5849-7255 이고, 카카오톡 : szolld 입니다.
      문자나 전화 &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스마트보장분석을 통해 펫보험 설계 도와드리겠습니다 ^^.
      (어린이,운전자,펫보험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심 있으실 것 같아요!
Close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