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입양 펫보험, 입양 시 필요한 4가지!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강아지를 입양하게 되셨나요? 새로운 가족이 생긴다는 것은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소중한 경험입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책임감이 따르는 일이기도 한데요. 현명하고 지혜로운 반려인이 되기 위해 강아지 입양 전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살펴보아요. 또한, 강아지 입양 펫보험 정보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입양 펫보험

강아지 입양 전 알아야 할 것들

시간적 여유가 필요해요

강아지를 입양하게 되었다면,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필요합니다. 강아지는 무리 습성을 가진 동물로,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매우 중요해요. 그렇기에 강아지와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는 매일 산책을 해주어야 합니다. 적게는 1번에서 많게는 하루 2~3번의 산책이 필요한데요. 산책은 강아지 체력 증진과 사회성 훈련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보호자와의 신뢰 관계 형성에도 큰 기여를 해요. 그렇기에 이 정도의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을 때 입양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bemypet-landscape

경제적인 부담이 늘어나요

강아지를 입양하게 된다면, 강아지를 키우지 않을 때보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늘어나요. 물론, 소요되는 돈이 천문학적으로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KB금융이 발표한 2021년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 양육비는 월평균 13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강아지 입양 펫보험

여기에 만약 아이가 갑자기 아프거나 건강 검진, 예방 접종 등을 하게 된다면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런 일은 없어야 하겠지만, 강아지가 아프기라도 해 장기적인 치료로 이어진다면 경제적인 부담은 더욱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도와야 해요

강아지를 입양하게 된다면, 우리에게는 기존 거주 환경이 익숙하겠지만 강아지에게는 온통 낯선 것들뿐입니다. 환경에 적응하는 것에도 시간이 상당 소요되며, 가족들과 관계를 형성하는데도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그러니 급하게 아이를 훈련하거나 다가가는 것보다, 인내심을 가지고 차근히 돕는 것이 좋아요.

또한, 훈련을 하며 만약 화를 내거나 목소리를 높이면 아이에게 트라우마로 남을 수 있어요. 오래도록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강아지 입양 시 필요한 4가지

1) 책임감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책임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강아지 입양 전 혹은 초기에 꼭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는 것이 필요해요. 그 후, 이 아이를 내가 평생토록 책임져야겠다는 다짐을 스스로 할 수 있을 때 입양을 결정해 주세요.

강아지와 가족이 되는 걸 선택한 것은 아이들이 아닌 보호자입니다. 파양을 하거나 학대, 방치를 하는 행위는 절대 금해야 해요.

강아지 입양 펫보험

2) 각종 생필품

  • 사료
  • 간식
  • 장난감
  • 식기
  • 위생용품(치약, 칫솔, 샴푸, 배변패드, 브러쉬 등)
  • 방석, 침대

강아지 입양하실 때 최소한으로 필요한 품목들입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아이들마다 기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한 번에 모두 구입하시기보다는 반드시 필요한 물품들을 먼저 구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우리 아이의 취향이나 기호성을 알아가신 후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품목들을 구입해 주세요. 특히나 사료는 종류도 매우 많고 다양한데요. 아이의 체질, 나이, 기호성을 고려하셔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산책 관련 품목

  • 리드줄
  • 배변봉투
  • 외장칩
  • 간단한 물과 간식

강아지 보호자들 사이에서는 견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호자, 산책, 집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그만큼 산책은 강아지와 떼어낼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니 산책과 관련된 물품들도 미리 구비해 두시는 것이 좋아요.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점은, 바로 동물보호법 시행 규칙 12조입니다. 해당 조항에 따르면 등록 대상 동물(2개월 이상의 반려견)과 산책할 때엔 목줄 혹은 가슴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해요. 또한, 목줄 혹은 가슴줄의 길이가 2미터 이내여야 하는데요. 그 길이가 넘는다면, 행인과 반려견의 사이를 2m 이내로 유지할 수 있어야 해요.

이를 위반하게 된다면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인지하시고 산책 물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강아지 입양 펫보험

강아지 입양 펫보험이 반드시 필요할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위에서 함께 살펴본 내용처럼, 반려동물을 키우게 된다면 경제적인 부담이 어쩔 수 없이 늘어나게 되어있습니다. 특히나 아이가 아플 경우에 소요되는 병원비가 만만치 않아요. 이때, 펫보험을 가입한다면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어요.

만약 나이가 어린 강아지를 입양하시는 분들이라면 월 납입 보혐료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은 강아지들 보다 월 납입 보험료도 낮기 때문이에요.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경제적인 부담을 입양 시 펫보험 가입을 통해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강아지 입양 펫보험, 펫퍼민트

강아지 입양 펫보험 뭐가 좋을까? 펫퍼민트!

펫퍼민트

강아지 질병 치료비나 병원비는 언제 어떻게 나가게 될지 모르기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신 사실일 텐데요. 이에 대비하여 반려동물 보호자분들은 펫적금을 들거나, 펫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펫적금은 자신이 모아둔 금액 내에서만 병원비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에 비해 펫보험은 비용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강아지 입양 펫보험 가입한다면?

펫보험을 가입하면 1년 단위의 갱신이 필요한 건 아닌지, 1년 단위로 갱신 때마다 보험료가 오르는 것은 아닌지 고민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펫퍼민트 펫보험에 대해 알아보세요! 펫퍼민트는 3년 단위로 갱신이 이루어집니다. 이 말은, 3년간 보험료가 상승하지 않는다는 뜻인데요. 강아지가 나이가 들며 갱신 시에는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나, 적어도 3년간의 기간 동안에는 인상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니 입양 시 가입한다면 그 금액이 3년 동안 유지가 된답니다. 더군다나 어린 나이의 강아지들은 월 납입 보험료가 낮기에 그 금액을 3년 동안 납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펫퍼민트 펫보험, 뭐가 다른가요?

강아지 입양 펫보험으로 펫퍼민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펫퍼민트는 넓은 항목에 대해 보장이 이루어집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 피부병, 구강 질환 등이 기본 보장 범위인데요.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 신부전, 방광염, 피부염 등에 대한 보장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입원 치료의 경우, 특약 가입 시 보장됩니다.)

최대 만 2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니, 오래도록 우리 아이가 걸릴 수 있는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으실 수 있어요.

펫퍼민트

동물등록이 되어있다면?

또한, 펫퍼민트 펫보험에 가입 시에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됐다면 2%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반려동물 등록제는 의무입니다. 반려동물 등록을 하지 않는다면, 강아지 유실 시 찾지 못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입양과 동시에 동물등록을 바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동물등록을 진행했다면 펫퍼민트 펫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료 할인도 함께 받을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실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한 강아지 입양 펫보험

펫보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세요.

펫보험의 용어부터 상세 내용까지, 어렵게 느껴지시는 보호자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펫퍼민트 펫보험 전문가들과의 실시간 상담을 준비했어요. 전화 상담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신 분들이나, 강아지 입양 펫보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분들 모두 이용이 가능해요.

오늘 글을 읽고,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세요.

* 위의 글은 메리츠화재(보험사, 대리점 등)로부터 소정의 광고비(원고료 등)을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을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계약에서 보장하는 위험과 같은 위험을 보장하는 다른 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있을 경우에는 비례보상이 적용됩니다.
* 반려견의 병력사항 등에 의한 회사의 인수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3년 혹은 5년마다 갱신되며,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는 등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3-광고-2164호(2023.10.31~2024.10.30)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입양 펫보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