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강아지 보험, 고민되는 반려인들을 위한 펫보험 소개

반려인 1500만 시대!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의 가족으로 자리 잡은 만큼, 반려동물 보험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도 함께 대두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동물병원 진료비가 병원마다 천차만별이고 비용이 만만치가 않아요. 또한, 평생토록 함께할 우리 아이들이기 때문에 펫보험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고양이 강아지를 위한 펫보험, 아직도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필요성과 각 보험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드리고자 해요.

펫보험

펫보험의 필요성

펫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

우선, 각 보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반려동물 보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아요. 사실 사람에게는 보험 가입이 필수적으로 여겨지고, 실제로 대부분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가입하고는 해요. 그에 비해 고양이와 강아지 보험 가입은 부가적인 선택으로 여겨지는 게 태반입니다. 집사와 견주의 선택이 가능한 부분은 맞지만, 사람 보험에 못지않게 반려동물을 보호해 주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해요. 그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1) 만만치 않은 비용

bemypet-landscape

반려동물을 입양 후에 예방 접종이나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한 번쯤 동물병원을 방문하셨을 텐데요. 그때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감을 느낀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KB금융그룹의 2023 한국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 치료비의 지출 규모는 연평균 78만 7천원이었으며 이는 2021년 46만 8천원 대비 68% 정도 증가한 수치입니다. 100만원 이상 지출한 가구는 전체 반려 가구의 18.8%라고 해요.

반려동물의 경우 사람처럼 아픈 곳이 있을 때 말하지 못하기에 병원에 가면 다양한 검사를 통해 이를 알아내는 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다 보면 자연스레 진료비도 높아집니다. 특히나 아이가 커갈수록 병원 갈 일은 잦아지고, 지출 비용은 그만큼 증가할 거예요.

펫보험을 가입한다면 이러한 비용 부담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2) 언제 아플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

우리 아이는 평생 아프지 않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지만, 병이나 사고는 언제나 어떻게 찾아올지 모르는데요. 그 만약의 상황을 위한 대비가 필요해요. 완벽하게 대비를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현실적으로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때문에 막상 닥쳤을 때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그만큼 아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여건이 생기지 않을 거예요. 그렇기에 펫보험을 준비한다면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한 대비가 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시선을 갖고 가입을 생각하시는 게 좋아요.

펫보험

앞서 살펴본 KB금융그룹 보고서에 따르면 펫보험 가입 반려가구 3분의 2는 실제 펫보험을 통한 보상을 받은 경험이 있다고 해요. 당장 아프지 않아서,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더라도 아이는 사람보다 노화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가 1살이라도 어릴 때 가입해야 보험료 지출 대비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3) 의료비 목적으로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의 한계

펫보험을 대신해 아이가 아플 때를 대비해서 적금 등의 방법으로 돈을 모아두는 선택을 하시는 반려인들도 많으세요! 물론 개인의 선택이지만, 저축으로 모으는 금액의 경우 막막함을 느끼게 될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아이의 치료가 장기화되거나 주기적인 수술, 약물치료를 병행하게 된다면 반려인처럼 나라에서 받는 의료보험 혜택, 특례가 없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그동안 모은 금액보다 큰 금액이 지출될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한 가지 방안으로 아이를 위한 저축과 함께 펫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도 있어요. 모아둔 금액은 아이가 아프지 않을 때는 비상금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아이가 아플 때는 펫보험의 보험금과 저축 금액을 함께 사용하여 치료 비용을 충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담되지 않게 치료를 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 보험, 한눈에 미리보기

펫보험

펫보험이라고 해서 모두가 똑같은 보장과 보험금을 준다고 생각하시는 건 금물! 각 보험사 펫보험 상품별 많은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보장 한도와 범위, 장&단점을 비교한 후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아요. 그럼 우리 아이들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강아지 보험, 어떤 상품이 있을까?

강아지 보험 가입 전, 반려인마다 원하는 점이 조금씩은 다를 겁니다. 누군가는 월 납입 보험료도 적당하고, 보장 항목도 무난한 펫보험을 찾을 수 있어요. 다른 누군가는 월 납입 보험료가 비교적 높을지라도 더 많은 보장과 돌려받는 보험금의 비율이 높은 보험을 추구할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각각의 니즈에 따라 알맞은 강아지 보험을 소개해 드릴게요.

펫보험

우리 아이에게 맞는 강아지보험을 찾는다면?

반려인
니즈
가성비 갑!완벽함을 원한다
-90%?no! 100%
펫보험A사B사
특징*월납 보험료가 평균적으로 저렴
*보장 또한 각 보험사 기준 평균
*보장 비율 50~90%
*갱신 주기 3 or 5년
*1일 입,통원 최대한도 30만
수술 시, 최대한도 250만
(연간 보상 입,통원 합산 최대 2,000)
*반려견(묘 제외)배상책임, 무지개다리위로금
*보장 비율 50 ~ 최대 100%!
*반려견 배상책임
(사고당 자기 부담금 10만원 공제 후 보상)
*반려견사망위로금은 만 12세까지
*1일 입,통원 한도 5~15만
수술 시, 200~250만(최대 연2회)
(연간 보상 입,통원 합산 1,000~1,500)
반려인
니즈
할인+할인 더하다!야 너두? – 가장 대중적인
펫보험C사D사
특징*1일 입,통원 최대한도 30만
(연간 보상 입,통원 합산 최대 1,000)
*보장비율 50~90%
*타사 대비 다양한 할인 혜택
-동물 등록 할인 5%
-유기견 입양 할인 3%
-무사고 할인 5%(갱신 시)
(동물 등록+유기견 입양 할인 합산 최대8%)
*많은 반려인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보험
*보장 비율 50~80%
*3or5년 갱신
*연간 최대 보상 한도 500
반려인
니즈
작고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해
펫보험E사
특징*다양한 질환에 특화
-슬개골,고관절,구강 등의 다양한 질환 특약으로 보장
*연간 1회 한해 MRI or CT 보장
*보장 비율 50~90%
*3or5년 갱신
강아지 보험

고양이 보험, 어떤 상품이 있을까?

고양이 보험은 강아지 보험에 비해 상품 수가 많지는 않아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요. 각 상품별 특성에 대해 알아볼까요?

반려인
 니즈
반려묘의, 반려묘에 의한, 반려묘를 위한DIY 보장 – 이것 저것
펫보험F사G사
특징*자기 부담금 없음 선택 가능
*보장 비율 50~90%
*1일 최대 한도 30
수술 시, 최대한도 250만
(연간 최대 입,통원 한도 2000)
*최초의 장기 펫보험
*보장 비율 50~80%
*자기 부담금 1~3만원
*반려묘의 설사,방광염,신부전, 피부질환 등의
다양한 질환 보장
고양이 보험

고양이 강아지 보험, 더 궁금한 게 있다면?

오늘은 반려인 니즈(성향)에 따른 펫보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펫보험은 아이의 나이, 품종, 기저 질환에 따라 맞는 보험이 다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아이에게 적합한 펫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각 보험사를 알아보고 비교하는 것은 생소하다 보니 소요되는 시간이 길 수밖에 없어요. 또한, 가입을 하더라도 어떻게 보장받는지에 대한 고민과 선택에 대한 심적 부담감이 존재하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반려인들의 고민을 줄여줄 수 있는 펫보험 전문 설계사팀이 있다면 어떨까요? 우리 아이에게 맞춤 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또한, 계약 후에는 관리와 청구 대행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신경 써야 할 일이 조금은 줄어들지 않을까요?

펫보험을 비교하고 분석하여 상담을 진행해드리고 있는 미래에셋 금융서비스의 팀원들을 소개합니다.

반려견
반려묘
펫보험 상담
노령묘 보험
노견 보험
펫보험 추천
  •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준법감시인 심의필 2024-0021(24.03.05 ~ 25.03.04)
  • 심의 완료일: 2024.03.05
  • 상기 내용은 미래에셋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보험설계사 권성하)의 개인 의견이며, 계약 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 계약자 등에게 귀속됩니다.
  • 미래에셋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보험설계사 권성하 (손보협회 등록번호 제 20180394090012 호)
  • 해당 보험설계사는 다수의 보험사와 계약 체결 및 대리 중개하는 보험설계사이며, 보험사로부터 보험계약 체결권을 부여받지 아니한 금융상품 판매 대리·중개업자임을 알려드립니다.
  • 약관의 내용은 보험사 및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관련한 세부사항은 반드시 해당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 회사 상품별, 성별, 연령 등에 따라 가입 가능한 담보와 가입 금액, 보험료 등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펫보험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콩이네

집사들이랑 함께 자는 시간, 츄르, 면봉을 제일 좋아하는 고양이 콩이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