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실내 마킹 고민 해결해주는 비쎌 무선 습식청소기 (스팟클린코드리스3681S)

강아지를 키운다면 마킹에 익숙할텐데요. 산책하면서 바깥에서 마킹을 하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의외로 실내에서도 마킹을 해서 고민하는 보호자들도 많습니다. 강아지 실내 마킹 이유는 여러가지인데, 가장 유의해야 할 경우는 방광염 등 아파서 자기도 모르게 실수하는 경우입니다다. 그리고 이사나 새로운 가족(사람, 동물)이 생기는 경우 등 환경이 변해도 스트레스를 받아 실내에서 자꾸 마킹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습관성 마킹, 바로바로 소변 냄새 제거해야

질병이나 스트레스 같은 예외적인 상황을 제외하면 습관성 마킹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같은 행동을 고치기 위해서는 바로바로 소변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물건에 소변 냄새가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같은 곳에 또 마킹을 하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마킹 때마다 매번 세탁 어려워

강아지가 바닥에 마킹을 하면 소변을 닦고 탈취제를 뿌리면 됩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주로 방석이나 장난감, 소파 모서리 등 물건이나 가구에 마킹을 합니다. 특히, 천 소재의 물건과 가구라면 바로 바로 빨래나 손세탁을 해야 하는데 쉽지 않지요.

bemypet-landscape

강아지 마킹 고민 해결을 위한 비쎌 스팟클린 코드리스

비쎌 스팟클린 코드리스는 코드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습식 청소기로,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서 마킹 등으로 생긴 얼룩이나 각종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선 형태인 비쎌 스팟클린 프로페셔널에서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에요.

집을 청소할 때 국내는 청소기와 물걸레 조합이 가장 익숙한데요. 비쎌은 미국, 호주 같은 패브릭 소파, 가구나 카페트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유명한 홈클리닝 전문 회사에요. 5대째 가업을 잇는 무려 147년의 역사가 있는 회사이구요, 국내에는 2019년에 런칭되었다고 하네요. 런칭 후 벌써 10만대 이상 판매되었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가정에서 사용 중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가전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공식 수입사(게이트비젼)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이나 A/S 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어요.

누가 써봤냐구요?

나루
푸들
11살
3.5kg
루피
포메라니안
8살
2.3kg
비쎌 청소기
강아지 청소기

집사들의 비쎌 스팟클린 코드리스3681S 사용기

강아지 소파 마킹 등 생활오염 제거에 효과적인 습식청소기

나루맘

강아지가 자주 사용하는 패브릭 쇼파에 생활 오염 제거를 위해서 사용해 보았어요. 쿠션 부분은 분리 세척이 가능한데 등받이와 팔걸이는 습식청소기 없이는 청소가 불가능한 제품이어서 습식청소가 필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소파 측면을 청소할 때는 청소액이 바닥에 흐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유의하면 좋을 것 같아요. 효과가 좋다고 확 느낀 건 사용 후 구정물을 버릴 때였어요. 패브릭 소파가 보기엔 깨끗해 보였지만 강아지가 자주 사용하는 만큼 침이나 마킹 자국 등으로 많이 더러웠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셀프클리닝까지! 무선 습식청소기 세척 방법은?

나루맘

아! 그리고 셀프클리닝이 가능한게 너무 신기했어요. 사실, 호스 청소는 어떻게 하는 건지 솔로 해야하나 궁금했었는데 셀프클리닝을 할수 있도록 툴이 들어있었어요. 꽂아서 바로 세척하니 따로 분리해서 씻고 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오수통과 물통은 적절히 헹구어 건조하면 끝이라 관리가 확실히 간편했습니다.

강아지 마킹 등 찌든 얼룩 제거 가능한 습식 청소

루피엄마

루피의 찌든 소변 얼룩이 눈에 띄게 제거돼서 좋았어요. 루피가 제일 좋아하는 노즈워크 장난감이 여러 번의 마킹으로 거의 1/3에 소변 얼룩이 있어요. 사실 버리고 싶었지만 루피가 좋아해서 세탁만 여러 번 했는데요. 설마 이렇게 찌든 얼룩도 지워질까…? 하면서 썼는데 브러쉬를 힘주어 누르면서 여러 번 문지르니까 눈에 띄게 얼룩이 빠지더라구요. 전체적으로 흰색이 되면서 루피가 마킹을 한 부분이 진하게 남았고, 좀 더 하니까 거의 빠졌어요.

반려동물에게 안전한, 탈취력 좋은 포뮬라

나루맘

나루맘: 청소를 할 때 사용한 포뮬라에서 향이 났는데요. 독한 향이 아니고 은은하게 나서 탈취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강아지는 여기저기 핥을 수 있어서 포뮬라의 성분이 괜찮을지 의문이 들었어요. 확인해보니 염료나 형광발광제, 인산염, 중금속 등이 들어있지 않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안정성을 검증받았다고 하니 그 부분은 안심이 되었어요.

비쎌 스팟클린 코드리스, 무선 청소기라서 특히 편해

루피엄마

비쎌 스팟클린 제품은 익히 알고 있었는데요. 새로 나온 제품이 코드리스(무선)라서 좋더라구요. 패브릭 소파, 강아지 계단이랑 방석을 청소했는데, 물건을 한 곳에 모을 필요없이 저만 청소기를 들고 이동하면 되었어요. 사실 패브릭 제품은 보통 커버가 있기 때문에 벗겨서 세탁을 해도 되지만 생각보다 커버만 매번 빠는 게 번거롭거든요. 세탁한지 얼마 안 됐는데 무언가 쏟거나 강아지가 마킹한 경우에는 더더욱이요. 습식청소기가 있으면 바로 청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리가 편합니다.

루피엄마

사실 패브릭 제품은 보통 커버가 있기 때문에 벗겨서 세탁을 해도 되지만 생각보다 커버만 매번 빠는 게 번거롭거든요. 세탁한지 얼마 안 됐는데 무언가 쏟거나 강아지가 마킹한 경우에는 더더욱이요. 습식청소기가 있으면 바로 청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리가 편합니다. 그리고 무선이다보니까 물 버리고 호스 세척 등 하기 위해 화장실에 이동하기도 쉬워요.

반려견 동반 외출 많다면 자동차나 캠핑장에서도 사용 가능해

루피엄마

평소 루피를 데리고 반려견 동반 장소에 많이 가기 때문에 자동차를 많이 태웁니다. 그러다보니 뒷좌석에 털이 많이 묻는 편인데요. 습식 청소기를 사용해보니 차의 시트를 청소하는 데에도 편했어요. 특히, 요새는 반려견 동반 캠핑장도 많이 가시는데 텐트나 카시트에서도 활용도가 높을듯해요.

따져보니 가성비도 좋은 습식청소기

나루맘

저같은 경우에는 커버를 못 벗기는 소파이다보니까 꼭 필요하다고 느꼈고 계산도 해보았는데요. 실제 사용 시에 1인용 패브릭 소파 기준 포뮬라 50ml을 사용했기에 약 2천원/1회더라구요. 패브릭 청소를 자주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느꼈어요. 큰 소파 청소 시 포뮬라는 더 많이 사용하겠지만 업체에 맡기면 수십만원으로 알고있거요. 패브릭 소파를 수년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경제적이지요.

강아지가 소리에 예민하거나 사용시간 늘리려면 에코모드로

루피엄마

루피는 소리에 예민한 편이라서 청소할 때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터보 모드의 경우 사용시간이 20분, 에코모드는 30분이에요. 버튼을 눌러서 1단은 에코, 2단은 터보로 변경할 수 있구요. 강아지가 소리에 예민하거나 청소를 오래해야 하는 경우에는 에코모드로 사용하는 걸 권장하고, 소파나 카페트처럼 넓은 부분을 청소할 때는 흡입력 강한 터보 모드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터보모드 일 때 흡입력이 되게 강하게 느껴졌는데요. 실제로 무선 습식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수준인 8,400Pa라고 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가 비쎌 펫 재단에 기부된다!

루피엄마

마지막으로, 반려견 보호자로서 또 눈에 들어왔던 점이 있는데요. 패키지에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비쎌 펫 재단에 기부된다고 써있었어요. 비쎌 펫 재단은 입양, 중성화, 마이크로칩 등을 통해 유기동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하니 회사가 동물을 얼마나 사랑하고 몸소 실행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어요.

비쎌 스팟클린
브랜드: 비쎌
제품명: 비쎌 스팟클린 코드리스 3681S
패브릭 제품이나 가구 청소 필수품, 습식 청소기입니다. 무선 형태라서 간편하게 이동하면서 사용하기 좋아요.
구매하기

💡 이 리뷰는 브랜드에게 제품을 협찬을 받아,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리뷰이며, 광고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마킹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루피 엄마

관심분야 “노견, 채식, 여행” / 궁금한 주제가 있다면 ohmypets@bemypet.kr으로 제보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