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애착인형 추천 10가지 – 애착이 생기는 이유는?

갓난아기, 어린아이들처럼 강아지도 애착인형, 장난감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형을 가지고 놀고, 안고 자고, 물고 다니는 등의 행동을 하는데요. 이런 행동 때문에 인형이 너덜너덜해져도 보호자들은 함부로 버릴 수가 없죠. 강아지는 왜 이렇게 한 인형, 장난감에 집착하는 걸까요? 그 이유와 함께 강아지 애착인형 추천 제품 10가지도 소개합니다.

강아지 애착인형

강아지가 인형에 집착하는 이유

1. 인형에 좋은 기억이 있어서

강아지가 인형에 좋은 경험이나 추억이 있으면 그 인형에 애정이 생겨 집착할 수 있어요. 강아지가 인형을 가지고 있을 때 보호자가 귀엽다고 칭찬을 했거나, 인형을 가지고 함께 놀았을 때 느낀 즐거움 등이 이유인 경우가 많습니다.

2.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키려고

강아지가 긴장, 불안, 흥분 등으로 마음이 불안정할 때 진정하기 위한 행동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인형을 물거나 자기 발을 물고 핥는 등의 행동이 있습니다.

bemypet-landscape

만약 집에 손님이 왔을 때, 최근 이사를 했을 때, 강아지가 혼자 있는 시간이 늘어났을 때 등의 상황에서 강아지가 이런 행동을 한다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게 좋겠죠

3. 사냥감이라고 생각해서

강아지는 장난감을 사냥감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인형에 집착하는 경우도 있어요. 사냥감으로 생각하는 경우 인형을 물고 머리를 마구 흔들거나, 물어뜯는 행동 등 마치 사냥하는 듯한 행동을 보일 수 있어요.

삑삑 소리가 나는 인형의 경우, 이 소리를 사냥감이 내는 소리라고 생각해 더 격한 반응을 보일 수 있어요.

4. 모성애 때문에

흔하진 않지만, 중성화를 하지 않은 암컷 강아지의 경우 발정기가 끝난 후 갑자기 인형에 집착하는 행동을 보일 수 있어요. 모성애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형을 자기 새끼라고 생각해서 키우고 보호하는 듯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애착인형

강아지의 집착하는 행동, 고쳐야 할까요?

강아지가 특별한 문제 행동을 하지 않는 이상, 인형을 계속 좋아하게 둬도 괜찮아요. 하지만 공격성을 보이거나 강박 증세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인다면 훈련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물건으로 관심을 돌리는 것도 좋고 “놔”, “안 돼” 등의 훈련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 억지로 물건을 뺏으면 집착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강아지 애착인형 고르는 방법

1. 삑삑, 바스락 소리가 나는 것

앞서 설명했듯 강아지는 장난감을 사냥감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장난감 나는 소리는 사냥감이 내는 소리로 느낍니다.

따라서, 강아지 애착인형을 고를 때도 삑삑, 바스락, 방울 등 여러 가지 소리가 나는 장난감을 고른다면 강아지가 더 좋아할 거예요.

2. 너무 딱딱하지 않은 소재

내구성도 중요하지만, 너무 질기거나 딱딱한 소재는 피해주세요. 이가 약한 강아지, 노견, 어린 강아지의 경우 자칫하면 이가 부러지거나 빠지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입안에 상처가 생길 수도 있으니 말랑하고 부드러운 재질의 인형을 더 추천합니다.

3. 안전한 소재인지 확인하기

강아지는 인형을 물어뜯으며 놀기도 하죠. 이때, 눈알이나 리본 같은 장식을 먹게 될 수도 있어요. 가급적 장식이 붙어있지 않은 장난감으로 골라주세요. (최근엔 인형 눈알을 자수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아요)

보조적으로는 KC 인증 같은 안전 인증을 확인하는 것도 좋아요. 어린이 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다는 의미이니 믿고 사용할 수 있겠죠.

단, 강아지 용품의 경우 KC 인증이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없다고 해서 안전하지 않다는 건 아니에요.

강아지 애착인형 추천 제품 10가지

귀여운 애착인형

바이굄 집착인형 시리즈
바이굄 집착인형 시리즈
바로가기

부드러운 재질의 폭신한 강아지 인형이에요. 이 제품은 가장 기본적인 인형 제품으로 삑삑, 바스락 등의 소리가 나진 않습니다. 인형 눈이 장식용 플라스틱이 아닌 자수로 되어 있어 좋습니다.

바잇미 반려동물 젤리곰 장난감 6 x 11 cm 5p
바잇미 반려동물 젤리곰 장난감 6 x 11 cm 5p
바로가기

귀여운 곰돌이 젤리 모양 강아지 인형입니다. 안에 삑삑이가 들어 있어 강아지 흥미를 끄는 효과가 있어요. 손바닥 정도의 사이즈로(6cm x 11cm) 강아지들이 가볍게 물고 다니기도 좋답니다.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흰색으로 총 5개 세트 제품이에요.

딩동펫 반려동물 장난감 곰인형 22 x 14 cm
딩동펫 반려동물 장난감 곰인형 22 x 14 cm
바로가기

안에 삑삑이가 들어있는 갈색 곰인형입니다. 안전을 위해 다른 장식 없이 재봉, 자수로만 디자인된 제품이에요. 약간 두껍고 튼튼한 편이라 강아지가 물어뜯었을 때 쉽게 터지지 않아서 꽤 오래가지고 놀 수 있답니다.

도기맨 강아지 러블리허그 장난감 W 140mm x H 270mm x D 60mm
도기맨 강아지 러블리허그 장난감 W 140mm x H 270mm x D 60mm
바로가기

말랑 폭신하고 부드러운 토끼 인형이에요. 토끼 배에 삑삑이도 들어 있어 강아지 애착 인형으로 좋답니다. 부드러운 인형이라 강아지 이에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이가 약한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소리 특화 애착인형

[챠밍펫] 미국 ASTM 인증 튼튼한 무독성 애견장난감
[챠밍펫] 미국 ASTM 인증 튼튼한 무독성 애견장난감
바로가기

삑삑이가 인형 여러 군데 총 6개가 들어 있는 토끼 인형이에요. 바스락거리는 소리도 납니다. 소리 나는 장난감을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해요. 내구성의 경우 중대형견을 기준으로 만들어 16kg 이상의 힘을 버틴다고 합니다.

베스트에버 바스락 반려동물 장난감 바나나 20 x 5 x 4 cm
베스트에버 바스락 반려동물 장난감 바나나 20 x 5 x 4 cm
바로가기

삑삑, 바스락 두 가지 소리가 나서 강아지 흥미를 끌기 좋은 바나나 인형이에요. 노즈워크 제품은 아니지만, 바나나 껍질 안에 간식도 조금 숨겨둘 수 있답니다.

ITSPET 오가닉 사운드 강아지 토이 24cm
ITSPET 오가닉 사운드 강아지 토이 24cm
바로가기

방울, 삑삑, 바스락 세 가지 소리가 나는 곰인형이에요. 강아지 흥미를 끌기 좋아요. 인형을 유기농 면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단, 리본 장식이 달려 있기 때문에 주기 전에 떼고 주는 걸 더 추천해요.

노즈워크도 가능한 애착인형

바잇미 강아지 나의 애착인형 장난감
바잇미 강아지 나의 애착인형 장난감
바로가기

귀에서 바스락 소리가 나는 부드러운 코끼리 인형이에요. 배 부분에는 삑삑이도 들어 있어요. 인형 바지에 간식을 넣어 노즈워크 장난감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작은 편이라 중소형견이 물고 다니기 적당해요.

펫트너스 반려동물 동물농장 노즈워크 인형 26 x 22 x 21 cm
펫트너스 반려동물 동물농장 노즈워크 인형 26 x 22 x 21 cm
바로가기

엄마 오리와 아기 오리 인형으로 구성된 오리 인형이에요. 엄마 오리 인형에는 간식을 숨기고 그 위에 아기 오리를 올려 노즈워크 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 오리 인형에는 삑삑이도 들어 있답니다.

울리올리 강아지 노즈워크 애착인형 장난감 KYBT-0340
울리올리 강아지 노즈워크 애착인형 장난감 KYBT-0340
바로가기

노즈워크 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재 모양 인형이에요. 가재 집게, 등, 몸통 등에 간식을 숨길 수 있습니다. 인형 속에 삑삑이도 총 4개 들어가 있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애착인형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