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 3가지 알아보기

고양이에게도 싫어하는 색깔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사람은 각자 개인마다 좋아하는 색이나 싫어하는 색이 있다. 사람처럼 선호가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고양이 역시 색깔의 좋아하는 색과 싫어하는 색이 있다는 사실! 그렇다면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 무슨 색깔일까?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

1. 검은색

검은색은 가장 대표적으로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이라고 알려져 있다. 고양이가 검은색을 싫어하는 것은 너무 뚜렷하게 보이는 것이 원인이라 추측하고 있다.

bemypet-landscape

검은색이 주는 위압감이 고양이에게는 공포로 다가갈 수도 있어, 겨울철 검은 코드나 패딩을 입고 있을 때 고양이가 도망가는 것도 이 때문이다.

2. 회색

회색 역시 고양이가 선호하지 않는 색이다. 흑백의 중간에서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뚜렷하게 인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고양이에게는 회색이 희미하고 잘 보이지 않아 호기심이나 관심이 생기지 않는 색일 수 있다.

3. 광택감이 있는 어두운 색

가죽이나 에나멜 같은 번들번들한 광택감이 있는 어두운 색 역시 고양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특히 검은색 에나멜이나 가죽 소재의 옷을 입고 있으면 고양이가 무서워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어두운 계열의 광택이 있는 소재의 소파 역시 무서워 다가가지 않는 고양이도 있다.

고양이가 볼 수 있는 색

고양이가 인식할 수 있는 색상은 흰색, 검정, 파랑, 녹색, 노랑이 있으며 빨간색과 회색은 구별하지 못한다.

어둠 속에서는 색을 명확하게 인지할 필요하 없기 때문에 야행성 생활을 하며 자연스럽게 퇴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

고양이가 좋아하는 색깔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이 있듯 좋아하는 색깔도 있다. 그중 녹색과 노란색을 선호한다고 알려지고 있는데, 이는 자신에게 뚜렷하게 보이는 색상이면서 먹이의 색상이기 때문이라 추측하고 있다.

또한 따뜻한 색 계통 역시 고양이가 안정을 느끼는데 주황색이나 핑크색을 좋아하는 고양이도 많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 피하는 게 좋아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과 좋아하는 색깔을 구별하려면 장난감의 색으로 테스트 해보자. 다양한 색상의 장난감을 두고 고양이가 특히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색깔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싫어하는 색깔을 알게 되면 고양이 침대나 이불, 쿠션, 장난감 등을 살 때 도움이 된다. 고양이가 특정 색상의 용품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색깔이 원인일 수도 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색깔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butter pancake

@butter__pancake 치즈냥 버터와 고등어냥 호떡이를 반려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것에서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으로의 확장"을 경험 중입니다. 메일 주소는 daae@bemypet.kr

7개의 댓글

  1. 고양이는 검은색 싫어한다는데 왜 울 고양이는 내 검은색 패딩위에서 자는지.. 역시 울집고얭이 특이하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