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낚시대, 어떤 걸 골라야 할까? 장단점은?
산책 대신 사냥 놀이를 하는 고양이를 위해 집사들은 고양이 낚시대, 인형, 오뎅꼬치 같은 다양한 장난감을 구매하는데요. 고양이 낚시대는 고양이들을 낚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장난감이에요. 그렇다면 낚시대 장난감을 고를 때 어떤 걸 골라야 할지 알아봐요!
고양이 낚시대 선택하기 TIP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나요?
낚시대는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여, 잡고 물면서 노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좋고 튼튼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입에 넣어도 괜찮나요?
고양이 낚시대 미끼 중에는 알록달록 예쁜 색의 깃털이나 인형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제품들 중에는 염색 마감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것들도 있어요. 물티슈로 가볍게 닦기만 해도 염색이 묻어 나온다면 고양이에게도 좋지 않겠죠?😖
✅고양이가 삼키기 쉽진 않나요?
낚시대 끝에 달린 미끼의 종류와 재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미끼가 잘 뜯어지면 몇 번 사용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실수로 고양이가 삼키게 될 수도 있답니다.
✅파손되었을 때 위험하지 않나요?
만약에 파손이 되더라도 고양이가 먹기 힘든 재질이나, 삼켜도 큰 문제가 없을 것을 선택합시다. 특히 부서졌을 때 단면이나 마감 부분이 날카롭지 않아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고양이 낚시대 추천 6가지
1. 미즈펫 롱 낚시대 장난감
190cm의 아주 긴~ 사이즈의 낚시대라서 가만히 앉아서 고양이와 놀아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ㅎㅎ) 4단 구조로 되어 있어 보관이 편리해요. 다만 미끼는 랜덤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색상을 선택할 수 없어 아쉬워요.
2. 냥품점 그레이 빅버드
낚시대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리필 제품이에요. 천연 깃털 제품이라 고양이가 입에 넣어도 걱정이 적어요. 큰 사이즈의 깃털은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기에 좋은데요.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서 무서워하는 고양이도 있으니 적응 시간을 주도록 해요.
3. 펫츠루트 카샤카샤 붕붕 낚시대
날개 부분이 필름지로 되어있어 바스락 소리와 붕붕 소리가 고양이의 본능을 자극해요. 호불호가 거의 없는 장난감이라 고양이들이 좋아해요. 하지만 필름지 부분이 찢어지거나, 고양이가 씹어 먹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4. 힐링타임 띵겨띵겨 스네이크
만약 물고 씹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라면 인형이 달린 낚시대를 고르는 것도 좋아요. 필름지나 깃털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다만 천으로 되어 있어 사용 후 털이나 먼지가 잘 묻을 수 있습니다.
5. 아이엠 고양이 파다닥 힐링 낚시대
반짝이 수술이 서로 부딪히며 바스락 소리를 내 고양이들이 매우 좋아해요. 3개 세트로 되어있어 가성비는 좋지만 내구성이 약해 수술이 금방 빠져 버린다는 후기가 많아요. 빠진 수술을 고양이가 먹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6. 고양이 영혼 탈곡기
여러 갈래로 나눠진 깃과 깃털이 고양이의 관심을 집중시켜요. 이름에 걸맞게 고양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깃대가 부서졌을 때 고양이가 다칠 수 있어 조심해야해요. 흥분한 고양이가 깃털 부분을 다 뜯어버릴 수 있으니 털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좋은정보 앞으로도 많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