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장난감 추천 종류 15가지와 장난감 고르는 방법

강아지 장난감을 고를 땐 강아지의 취향을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취향에 맞지 않을 경우 강아지가 흥미를 느끼지 못해 구석에 방치될 수도 있답니다.😅 또, 강아지가 놀다가 다치지 않도록 안전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도 중요한데요. 강아지 장난감 고르는 방법과 강아지 장난감 추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강아지 장난감 추천

강아지 장난감 추천 종류 15가지와 장난감 고르는 방법

안전한 강아지 장난감 고르는 방법 3가지

루피

놀다가 다치면 속상하다멍! 안전한 장난감으로 골라 주개~

강아지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보면 다치는 일이 생길 수 있답니다. 따라서, 강아지 장난감을 고를 땐 다칠 위험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은데요. 강아지에게 안전한 장난감인지 확인할 때 도움이 되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bemypet-landscape

1. 안전한 소재인지 확인해요

강아지가 무아지경으로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보면 장난감을 망가뜨리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이때 장난감에서 뜯은 천, 솜, 플라스틱 등의 이물질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러진 장난감 단면에 강아지가 다칠 수도 있죠. 그래서 강아지 장난감을 고를 때 너무 쉽게 망가질 수 있는 소재는 조심해야 한답니다.

반대로 뼈나 말굽같이 너무 딱딱한 장난감도 위험해요. 자칫하면 강아지 이빨이 부러질 수 있고 입안에 상처가 나기도 쉽답니다.

2. 장식이 없는 게 안전해요

강아지는 장난감을 물고 뜯으며 노는 걸 굉장히 좋아해요. 이때 장난감에 달려있는 인형 눈알, 단추 등의 작은 장식이 뜯어질 수 있는데요.

강아지가 이런 장식을 먹으면 질식, 장폐색(대장, 소장이 막힘) 등으로 위험해질 수 있답니다. 그러니 강아지 장난감을 고를 땐 가급적 장식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3. KC 인증, 보조적으로 봐주세요

KC 인증은 제품이 안전한지 확인해 주는 인증이에요. 강아지 장난감의 경우 KC 인증 품목은 아니어서 안전하더라도 KC 인증을 받지 않았을 수 있답니다.

다만, 어린이 장난감으로도 사용되는 장난감에는 KC 인증이 필수이기 때문에 KC 인증 마크가 있을 거에요. 이런 경우 조금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KC 인증이 없다고 안전하지 않은 게 아니라는 걸 알아주세요!

강아지 장난감 추천

우리 강아지와 잘 맞는 장난감 고르는 방법 3가지

루피

사람마다 입맛이 다른 거랑 똑같다멍!

적당한 크기 고르기

강아지가 가지고 놀기 버거울 정도로 너무 큰 장난감은 좋지 않아요. 그렇다고 너무 작은 장난감은 강아지가 삼킬 위험이 있어 위험합니다.

따라서, 강아지 입에는 들어가지만 삼켜서 목구멍을 넘어갈 수 없는 크기의 장난감을 선택하는 게 좋은데요. 강아지 입 크기를 확인하고 장난감을 고르면 더 정확히 알 수 있겠죠?

취향에 맞는 장난감을 골라주세요

한국인이라고 해서 모두 김치, 치킨을 좋아하지 않죠? 강아지도 마찬가지로 취향이 있는데요. 많은 강아지가 인형을 좋아한다고 하지만 인형에 별로 관심이 없는 강아지도 있답니다.

그래서 처음 강아지 장난감을 고를 땐 우선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줘보고, 강아지의 취향을 먼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답니다.

어린 강아지와 노견은 부드러운 장난감을 주세요

어린 강아지와 노견은 성견에 비해 이가 많이 약해요. 그래서 질기거나 딱딱한 장난감을 주면 이가 빠지거나 부러질 가능성이 더 높답니다.

그러니 어린 강아지와 노견에게 장난감을 줄 땐 질기고 딱딱한 장난감은 피하고 부드러운 재질의 장난감을 주는 게 좋답니다.

강아지 장난감 추천

강아지 장난감 추천해 주세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루피

전부 다 써보고 싶개!

공 장난감

강아지는 본능적으로 뭔가를 쫓아다니는 걸 좋아해요. 통통 튀며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공은 강아지들이 쫓아다니며 놀 수 있어 좋은 장난감이랍니다.

터그놀이 장난감

강아지들은 사냥 본능이 남아 있어 뭔가를 물고 당기는 걸 좋아해요. 터그놀이는 강아지의 이런 본능을 해소해 주는 장난감이라 스트레스 완화에 좋답니다. 특히 터그놀이를 하면 격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운동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지능개발형

지능개발형 장난감도 있어요. 퍼즐 속에 간식을 넣어두는 장난감인데요. 강아지가 퍼즐 장난감 속 간식을 먹기 위해 입과 손을 쓰며 장난감을 뒤집고 누르고 긁는 등의 행동을 하며 열심히 머리를 쓰게 된답니다.

인형

강아지는 인형을 먹잇감으로 생각해 인형을 물어뜯으며 사냥 본능을 해소한답니다. 특히, ‘삑삑’, ‘바스락’ 소리가 장난감에서 난다면 먹잇감이 내는 소리라고 생각해 더 격하게 반응하는 걸 볼 수 있답니다.

강아지 장난감 추천

생가죽(로하이드) 강아지 장난감은 주의해야 해요

강아지가 잘근잘근 씹으라고 만든 강아지 껌 중 생가죽으로 만든 껌도 있어요. 강아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가급적이면 강아지에게 생가죽 장난감은 주지 않는 게 좋답니다.

강아지 생가죽 껌, 왜 조심해야 하나요?

  • 화학 약품 처리가 되어있을 확률이 높아요
  • 강아지 이빨이 부러질 수 있어요
  • 강아지가 삼켰을 때 질식, 장폐색의 위험이 있어요

만약 생가죽 장난감을 준다면 안전 사고에 대비해 옆에서 지켜봐 주세요.

강아지와 집사에게 물어봤어요!

집사님네 강아지는 어떤 장난감을 가장 좋아하나요?

오리누나

오리는 가볍고 물기 좋은 삑삑이 인형을 가장 좋아해요. 너무 크고 무거우면 물고 뛰어다닐 때 금방 지치더라고요!

그리고 터그놀이 하는 것도 좋아해서 길이가 긴 봉제 인형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나루엄마

나루도 오리처럼 삑삑이 인형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푸들은 과거에 사람들의 사냥을 도와줬다는데, 그 본능 때문에 ‘삑삑이 인형 = 사냥감’이라고 생각해 가장 좋아하는 게 아닐까 싶어요!

루피엄마

루피는 소리가 나는 장난감에는 크게 관심이 없어요. 노즈워크 장난감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간식을 찾는 거에 큰 재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강아지 장난감 살 때 기준을 알려주세요!

오리누나

안전한 소재인지 확인해 보고, 제 취향을 반영해 귀여운 장난감을 사주는 편이에요. 귀여운 오리가 귀여운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 귀여움이 2배랍니다!

나루엄마

잘 찢어지지 않는지, 안전한 소재인지 우선 확인해요. 또 물세탁이 가능한지도 중요하게 본답니다! 나루가 좋아하는 삑삑이, 바스락 인형은 대부분 삶아서 세탁할 수 없는 게 아쉽네요 ㅎㅎ🧼

루피엄마

저는 다른 강아지들이 잘 가지고 노는 장난감인지 확인해요. 그래서 많이 팔리고 리뷰가 많은 장난감을 많이 시도해 본답니다. 장난감을 사줬는데 가지고 놀지 않는 것만큼 아쉬울 때가 없는 것 같아요😭

강아지 장난감 추천 리스트 15가지

판매량순 강아지 장난감 추천 TOP 5

리스펫 강아지 장난감 파스텔러버 로프 6종 세트
리스펫 강아지 장난감 파스텔러버 로프 6종 세트
바로가기

리스펫의 강아지 터그놀이 장난감입니다. 6가지 디자인의 터그놀이 장난감으로 강아지와 신나게 놀아줄 수 있어요. 사이즈가 큰 편은 아니라 소형견에게 적합할 것 같아요.

딩동펫 노즈워크 마약담요 중형
딩동펫 노즈워크 마약담요 중형
바로가기

딩동펫의 노즈워크 담요입니다. 담요 속 곳곳에 간식을 숨겨 주면 무아지경으로 노는 강아지를 볼 수 있을 거예요. 가장 작은 중형부터 대형, 특대형이 있어서 우리 강아지와 맞는 사이즈로 선택해 주세요.

리스펫 강아지 노즈워크 지능개발 퍼즐 장난감 원형 24 x 24 cm
리스펫 강아지 노즈워크 지능개발 퍼즐 장난감 원형 24 x 24 cm
바로가기

리스펫의 노즈워크 퍼즐 장난감이에요. 1만 원이 넘지 않아 가성비가 좋아요. 다만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강아지가 과하게 물어뜯지 않도록 그리고 위생에 주의해 주세요.

코멧 펫 강아지 로프 장난감 6종 세트
코멧 펫 강아지 로프 장난감 6종 세트
바로가기

6종으로 가성비가 좋은 터그놀이 세트입니다. 폴리에스터 재질로 되어있어 부드럽답니다.

코멧 펫 라텍스볼 강아지 장난감 2종 세트
코멧 펫 라텍스볼 강아지 장난감 2종 세트
바로가기

라텍스 재질로 강아지가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 장난감이랍니다. 삑삑 소리도 나는 장난감이라 강아지 흥미를 끌기 좋답니다.

디자인 예쁜 강아지 장난감 추천 TOP 5

냥품멍품 강아지 멍티슈 노즈워크 장난감
냥품멍품 강아지 멍티슈 노즈워크 장난감
바로가기

물티슈 모양의 노즈워크 장난감이에요. 휴지 뜯는 걸 좋아하는 강아지가 많은데, 대체품으로 주기 좋아요. 디자인이 귀여운 건 덤이랍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장난감 곰인형 22 x 14 cm
딩동펫 반려동물 장난감 곰인형 22 x 14 cm
바로가기

너무 귀여운 곰인형 장난감이에요. 인형 눈이 플라스틱 장식이 아닌 자수로 되어 있어 강아지가 이물질을 먹을 걱정을 덜 수 있어요.

바잇미 강아지 양말 장난감 3종 세트 7 x 13 cm
바잇미 강아지 양말 장난감 3종 세트 7 x 13 cm
바로가기

바스락 소리가 나는 양말 모양 노즈워크 장난감이랍니다. 양말을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귀여운 디자인의 전용 양말 장난감을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마이플러피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마이플러피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바로가기

귀여운 디자인의 식빵 모양 노즈워크 장난감입니다. 장난감 속에 간식을 숨길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강아지가 오래가지고 놀 수 있어요.

바잇미 강아지 나의 애착인형 장난감
바잇미 강아지 나의 애착인형 장난감
바로가기

귀여운 코끼리 인형으로, 강아지 애착인형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바스락, 삑삑 소리도 난답니다. 코끼리가 입은 바지 속에 간식을 넣어 노즈워크 장난감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가성비 좋은 강아지 장난감 추천 TOP 5

뽀시래기 강아지 치석제거 오링 치실장난감 S
뽀시래기 강아지 치석제거 오링 치실장난감 S
바로가기

내구성이 좋아 오래가지고 놀 수 있는 강아지 장난감이에요. 치석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터그놀이하기에도 적당하답니다.

커피츄 도그 우드스틱 장난감 M
커피츄 도그 우드스틱 장난감 M
바로가기

씹는 걸 좋아하거나 이갈이를 하는 강아지에게 추천하는 장난감이에요. 내구성이 좋아 오래 가지고 놀 수 있어요. 가지고 놀다 보면 나무 가루가 나올 수 있어서 정리가 필요해요.

스니피즈 터그폴 강아지 터그놀이 장난감
스니피즈 터그폴 강아지 터그놀이 장난감
바로가기

알루미늄 손잡이와 클라이밍 소재의 끈으로 튼튼한 터그놀이 장난감이에요. 나중에 터그 장난감이 닳으면 새로운 장난감을 끼워서 재활용할 수 있답니다.

딩동펫 반려견 공룡알 간식볼 9.5 x 12.5 cm
딩동펫 반려견 공룡알 간식볼 9.5 x 12.5 cm
바로가기

튼튼해서 오래도록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에요. 사료를 너무 빨리 먹어 자주 체하고 토를 한다면 급체 방지 식기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딩동펫 반려동물 로프 터그놀이 장난감 가로 12cm x 세로 24cm x 깊이 18cm
딩동펫 반려동물 로프 터그놀이 장난감 가로 12cm x 세로 24cm x 깊이 18cm
바로가기

터그놀이로도 사용할 수 있는 인형이에요. 터그놀이를 할 때 놀이가 격해지면 강아지가 무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공룡 인형(장갑)이 손을 보호해 준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아지 장난감 추천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몽이언니

스피츠 몽이와 함께 살고 있는 몽이 언니입니다! 1일 3산책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eunjinjang@bemypet.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