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표고버섯 먹어도 되나요?

고양이 버섯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는 낮아 인기가 좋은 표고버섯, 고양이 역시 표고버섯 먹어도 괜찮을까? 몸에 좋은 음식은 고양이에게도 먹이고 싶은 집사들이 많을 것이다. 고양이에게 표고버섯을 급여하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고양이, 표고버섯 먹어도 괜찮아!

삶아도, 구워도 맛있는 표고버섯. 사람들에게 식재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고양이에게도 표고버섯을 줘도 괜찮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괜찮다.

bemypet-landscape

특히 말린 표고버섯은 굉장히 영양가가 높다. 고양이에게 줄 때에는 물에 푹 불려서 주면 좋다.

하지만 고양이에게 표고버섯을 줄 때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급여 시 주의점 및 급여방법

고양이에게 표고버섯을 줄 때에는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이를 확인하여 고양이가 맛있고 건강하게 표고버섯을 먹을 수 있도록 하자.

잘게 썰어서 급여한다

잘게 썰어 페스토 정도의 상태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소화되지 않아 배출될 수도 있기 때문. 가능하면 잘게 다져서 주도록 하자.

가열하여 급여한다

표고버섯은 가열한 뒤 고양이에게 주자. 생 그대로 줄 경우 배탈이 날 가능성이 있다. 충분히 익힌 후 급여하자.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생선이나 닭고기, 야채들을 함께 삶아 주는 것도 좋다. 영양만점 스프로 음수량에도 도움이 된다.

말린 표고버섯은 물에 불려 준다

말린 표고버섯은 생 것 보다 영양가가 높다. 고양이의 영양 섭취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말린 상태로 급여하는 것은 안된다. 반드시 물에 불려 잘게 자른 후 가열하여 급여하도록 한다.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

고양이에게 표고버섯 적정량은 체중에 따라 다르다. 하루에 5~10g정도만 주도록 한다. 체중이 3kg 고양이라면 하루 5g 정도, 6kg의 고양이라면 10g정도가 적절하다.

아무리 좋은 것도 과하면 독이 된다. 영양가가 높다고 해도 고양이에게 적절한 양을 주는 것이 도움된다.

고양이 표고버섯

고양이, 표고버섯 먹었을 때의 장점

암과 비만 예방에 효과가 있어

표고버섯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D,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암을 예방한다.

표고버섯으로 수분 보충

표고버섯은 약 90%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 음수량을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된다. 말린 표고버섯을 물에 불려 주는 것도 좋다. 음수량을 높이는 것으로 하부요로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표고버섯 이외의 버섯도 괜찮을까?

버섯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고양이에게 표고버섯 이외의 버섯을 급여해도 괜찮다. 단, 표고버섯 급여시의 주의점을 함께 지켜주자. 흰 버섯일 경우에만 생으로 급여해도 괜찮다.

다양한 버섯을 사용해 영양과 식감을 모두 높여보도록 하자.

고양이 표고버섯 주제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비마이펫 Q&A 커뮤니티에 질문하고 평균 12시간이내 회원 및 에디터분들께 답변을 받아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